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타벅스, 20일부터 종이백 유상화...연 사용량 320톤 줄인다 2024-02-05 13:39:54
위한 다양한 정책을 시행해왔다. 지난 2011년 매장 내 취식 고객에게 다회용 컵을 제공하는 '일회용 컵 없는 매장 캠페인'을 시작으로 2018년 환경부, 자원순환사회연대와 종이 빨대를 제공하는 자율 협약을 맺었고, 빨대 없이 마실 수 있는 리드도 도입했다. 개인 컵 이용 고객에게 제공하는 혜택도 꾸준히 늘리...
스타벅스, 종이쇼핑백 유상 판매 전환…"연간 320t 줄인다" 2024-02-05 10:18:43
취식 고객에게 다회용 컵을 제공하는 '일회용 컵 없는 매장 캠페인'을 시작으로 2018년 환경부, 자원순환사회연대와 종이 빨대를 제공하는 자율 협약을 맺는 한편 같은 해 빨대 없이 마실 수 있는 컵 리드도 도입했다. 지난 2022년 1월부터 개인 컵 음료 할인 혜택을 300원에서 400원으로 늘렸다. 이러한 노력으로...
롯데웰푸드, 인도에 빼빼로 해외 첫 생산기지 구축 2024-01-31 10:58:12
따른 취식 환경 등을 반영한 롯데 빼빼로 현지화 제품을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인도에서 초콜릿은 선호도가 높은 음식으로 꼽힌다. 4만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현지 조사에서 롯데 빼빼로는 90%의 인도 소비자들로부터 맛과 콘셉트 등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다. 또, 초코 스틱과자로 제형적 차별성을 가져...
참다 못한 사장님 분노 폭발…"카공족 때문에 경찰 불렀다" [현장+] 2024-01-25 20:00:02
분노했다. 이뿐만이 아니다. 카페뿐만 아니라 취식을 위한 공간이 마련된 카페형 편의점으로도 카공족들이 몰려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16일 온라인상에는 '카공족을 뛰어넘은 새로운 종족들'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확산해 자영업자들을 놀라게 했다. 글쓴이는 "밥 좀 먹자"며 편의점 CC(폐쇄회로)TV...
자리 비우니 '5만원어치' 요리해먹은 알바생…사장님 '황당' 2024-01-19 16:33:17
재료를 이용해 음식을 취식하면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을까. 한 법조계 관계자는 "(사장이) 명시적으로 먹으라는 얘기를 했다는 증거가 없으면 (아르바이트생들에게)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며 "횡령죄의 경우 상대방이 고소한 이후 고소를 취하한다고 해서 사건이 바로 종결되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고 우려했다. 다른...
"알바생이 멋대로 음료 만들어 먹어요"…카페 사장 '하소연' 2024-01-18 17:06:51
내가 음료 취식한 게 폐쇄회로(CC)TV 기록이 있다며 신고한다고 했다고 들었다"고 적었다. 이에 한 법조계 전문가는 "사업주 측에서 노동 진정 건에 대해 음료 등의 취식을 이유로 (죄가 성립됨을)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구체적인 사실관계를 좀 더 살펴볼 필요가 있으나, 음료 취식의 허락이 있었던 점...
"25개월 아기도 '1인 1메뉴' 시키라네요"…신고한다면? [법알못] 2024-01-11 20:00:04
취식을 금지당했다고 주장했다. 장모의 몸 상태가 좋지 않다는 설명에도, 카페 직원은 "1인 1 음료 주문이 원칙이다. 케이크만 주문한 경우 가게 내부에서 드실 수 없으니 나가서 드시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밖에도 1인 1메뉴 주문을 무조건 따라야 한다는 일부 매장의 원칙에 대한 불만은 이어지고 있다. 직장인...
"또 오고 싶어요" 대만족…스타벅스 '파격 실험' 통했다 [현장+] 2024-01-10 20:30:02
취식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외의 공간에는 반려동물을 동반하지 않은 고객들도 즐길 수 있는 공간들로 구성돼 있다. 특히 매장 내 제일 인기 있는 공간으로 꼽히는 펫 존은 평일 오전부터 반려견과 함께 카페를 찾은 반려인으로 붐볐다. 서울 중랑구 망우동에서 반려견 '라라'를 데리고 왔다는 40대 이모...
김치를 빵에 발라먹는다고?…대상, 김치 페이스트·스프레드 출시 2024-01-10 13:26:33
취식 행태를 반영해 기획됐다. 대상은 2021년부터 해외 소비자 입맛을 반영한 현지화 전략을 기반으로 글로벌 김치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미국·유럽 등 서구권에서 선호하는 채소인 양배추·케일·당근을 활용한 김치를 시작으로 마늘 향을 꺼리는 현지인을 위한 로즈마리, 고수 김치, 세계적인 매운맛 트렌드를 반영한...
필수 관광지된 CU '라면 편의점'...외국인 선호 1위는 '부대찌개면' 2024-01-04 14:15:25
높았다. 점포에서 취식 후 기념품으로 라면을 추가로 구매하는 고객이 많았기 때문으로 보인다. 외국인 고객의 1인당 평균 구매 개수는 3.4개, 내국인은 1.2개로 나타났다. 지난 한 달간 해당 점포에서 판매된 라면은 총 1만 5,000여 개로 하루 평균 500개씩 판매됐다. 이는 일반 점포 판매량 대비 10개 이상 높은 수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