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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엠벡셀 · 로보티즈 [11일 공략주] 2025-11-11 08:37:50
- 로보티즈는 액추에이터와 감속기 제작 업체이며, LG전자로부터 투자 받은 점 강조되며 로봇 산업의 글로벌 확장세에 따라 중장기적 관심 필요함. - 로보티즈의 기술적 분석에서는 고점 대비 25% 하락한 눌림목 구간에서의 재공략 가능성을 언급하며, 목표가는 1차로 25만 원, 2차로 30만 원을 설정하고 손절가는 18만 9천...
현대차·기아, '2-스테이지 모터시스템' 기술 영상 공개 2025-11-10 16:10:29
모터는 회전력을 생성하고, 감속기는 그 회전력을 바퀴에 전달한다. 인버터는 배터리의 직류 전력을 교류로 변환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일반적으로 고출력 위주로 전기차의 모터 구동 시스템을 설계하면 도심 주행에서는 효율이 떨어지는 한계가 있지만 현대차·기아는 이를 극복하기 위해 인버터 역할에 주목했다고...
현대차·기아, '2-스테이지 모터시스템' 기술 영상 공개 2025-11-10 11:28:49
모터는 회전력을 생성하고, 감속기는 그 회전력을 바퀴에 전달한다. 인버터는 배터리의 직류 전력을 교류로 변환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일반적으로 고출력 위주로 전기차의 모터 구동 시스템을 설계하면 도심 주행에서는 효율이 떨어지는 한계가 있지만 현대차·기아는 이를 극복하기 위해 인버터 역할에 주목했다고...
현대차·기아, ‘2-스테이지 모터시스템’ 기술 영상 공개 2025-11-10 10:23:39
시작한다. 모터는 회전력을 생성하고, 감속기는 그 회전력을 바퀴에 전달한다. 인버터는 배터리의 직류 전력을 교류로 변환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일반적으로 고출력 위주로 전기차의 모터 구동 시스템을 설계하면 도심 주행에서는 효율이 떨어지는 한계가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현대차·기아는 인버터의 역할에 주목했...
속도 내는 '2035 NDC'…정부·기업, 시각차 '뚜렷' 2025-11-04 10:36:38
감축’하는 기존 직선형(선형 감축) 경로보다 초반 감속을 훨씬 더 가파르게 배치한 이른바 아‘ 래로 볼록’ 경로다. EU 집행위원회는 실제 정책에서 산업계 수용 가능성을 기준으로 한 최대 80% 감축안(선형 감축안)을 채택하지 않고, 과학과 탄소예산에 부합하는 90~95% 감축안을 공식 경로로 삼았다. 다시 말해 EU는...
디아이씨 · 켐트로닉스 [올라운더 픽] 2025-11-03 20:00:00
및 전기차 감속기의 주요 부품을 생산하며, 현대차와 기아에 전량을 공급하고 북미에서도 GM과 테슬라에 납품 중임. - 디아이씨의 시가총액은 2500억원이며, 최근 로봇용 감속기 자체 개발을 통한 국내외 대기업과의 협력 가능성이 제기됨. - 현재 시장은 물류·서비스 로봇에서 휴머노이드 로봇으로 관심이 이동 중이며,...
스맥, 로봇 개발·삼성 M&A 이슈 [텐텐배거] 2025-11-03 13:55:07
자동화 시스템과 차량용 카시트 등에 감속기를 활용하며 핵심 기술을 보유함. - 에스비비테크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하모닉 감속기의 양산 기술을 확보해 국산화 성공. - 대한전선은 전력 설비 확장으로 주가가 상승 중이며 추가 상승 여력이 있음. - 두산로보틱스는 서비스 구축 능력으로 재평가되며 향후 성장이 기대됨. -...
“전동화 사업 주도권 위해 지속가능 성장 도모합니다” 2025-11-03 09:19:08
AT, 감속기)과 자율주행 시트를 중심으로 친환경성과 사회적가치를 고려한 기술혁신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핵심 제품은 온실가스배출 저감 및 사용자 경험 향상을 통해 현대트랜시스의 지속가능한 기술 경쟁력을 상징하며, ESG 전략의 실질적 성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3]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구체적 로드맵을...
"중국 로봇 성장 비결은 수요·정책·독자공급망" 2025-11-02 11:00:01
중국은 과거 일본·독일이 장악했던 감속기·서보모터·정밀센서 등 핵심 부품에서 빠르게 자급률을 끌어올려 독자 공급망을 구축했다. 장쑤·저장·상하이 등 창장삼각주, 선전·둥관을 축으로 한 주강삼각주 등지에 감속기, 서보모터, 제어기, 센서, 배터리 등 부품 공급과 시스템 통합이 한 도시권 안에서 가능한 '...
"제로백 3.8초, 비싼값 하네요"…'3억' 포르쉐 직접 타보니 [현장+] 2025-11-01 15:30:01
감속을 약 15% 높였다. 고속 주행 중 감속 시 회생제동 에너지 최대 용량은 290kW에서 최대 400kW로 30% 이상 증가했다. 타이칸의 회생제동은 크게 거슬릴 정도는 아니었다. 회생제동 감도를 높이거나 줄이는 건 불가능하지만 회생제동을 켜고 끄는 것은 선택 가능해서 회생제동을 끄고 주행하니까 확실히 전기차 특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