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한라이프, 서울노인복지센터서 어르신 대상 배식 봉사 2025-11-21 16:52:52
밝혔다. 서울노인복지센터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일상과 더 나은 삶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신한라이프는 지난 2023년부터 3년째 꾸준히 배식 봉사에 참여하며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신한라이프는 보양을 위한 특식을 제공하기 위해 1천만 원의 후원금을 서울노인복지센터에 전달했다. 또...
칫솔 얼마마다 바꾸시나요? [김현종의 백세 건치] 2025-11-20 15:17:35
짧게 가져간다. 잇몸이 건강해도 강한 모보다는 일반 모가 안전하다. 강한 모는 치아 뿌리 부위가 옆으로 깎여 파이는 ‘치경부 마모’를 유발할 수 있다. 칫솔모가 두 줄만 있는 특수 칫솔도 있다. 칫솔질이 잘 안되는 사람을 위해 고안됐지만 혼자 쓰기 까다롭다. 치과에서 두 줄모 사용법을 배우고 쓰는 편이...
환절기 고혈압 위험 증가…우유 섭취 관련 해외 연구 결과 주목 2025-11-20 10:00:06
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2024년 우리나라 고혈압 유병률은 남성 26.3%, 여성 17.7%로 2023년 대비 각각 2.9%포인트, 1.2%포인트 증가했다. 최근에는 2030 세대에서도 유병률이 높아지고 있어 “젊기 때문에 괜찮다”는 안일한 인식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이런 가운데 식습관 관리, 특히 마시는 음료 선택이...
제주삼다수, 운동·요리·육아 멀티모델 캠페인…지역 상생 오프라인·e커머스 함께 생수 판로 넓혀 2025-11-19 15:54:24
음료가 아닌 국민 건강과 직결된 생활 필수품으로 본다. 제약사로서 축적한 품질관리 노하우를 물류 전 과정에 접목해 입·출고, 보관, 운송 단계마다 자체 점검 프로토콜을 운영하고 있다. 2010년대 초반 60%대였던 제주삼다수 소매점 공급률은 현재 95% 수준까지 올라섰다. 대형마트·편의점·슈퍼마켓 등 오프라인 유통...
쿠팡, '식품 블랙프라이데이'…9천여종 할인 기획전 2025-11-19 09:08:05
비롯해 오일·소스, 생수·음료·커피, 스낵·과자·디저트, 건강식품까지 9천여종을 준비했다. 모든 상품은 로켓배송이 적용된다. 종근당건강과 뉴트리원, 풍년보감, 황금이네, 전두유 등이 함께하며 유튜버 '히밥'과 협업한 신제품도 내놓는다. 쿠팡 관계자는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에 맞춰 수천종의 인기 식품을...
유통·식품기업들 '감원'…희망퇴직 잇따르고 공채 중단도 2025-11-16 06:11:00
계열 4개사가 최근 희망퇴직을 단행했다. 롯데칠성음료[005300]는 오는 21일까지 근속 10년 이상 임직원을 대상으로, 롯데멤버스는 오는 19일까지 근속 5년 이상의 45세 이상 직원을 대상으로 창사 이래 첫 희망퇴직을 받고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은 2년 연속 희망퇴직을 접수했고 롯데웰푸드는...
[신상잇슈] 빙그레 '요플레 오리지널 대추'·hy '소화 잘되는 고칼슘 우유' 2025-11-15 07:00:05
▲ 롯데칠성음료[005300]는 '칠성사이다 제로 라임'을 출시했다. 기존 칠성사이다 제로에 천연 라임향을 추가해 처음부터 끝까지 라임 특유의 상쾌함을 느낄 수 있다고 롯데칠성은 설명했다. ▲ hy(옛 한국야쿠르트)는 '내추럴플랜 소화가 잘되는 고칼슘 우유'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고령층 소비자...
K홍삼으로 최대 건기식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선 정관장 2025-11-14 18:59:01
것"이라고 말했다. 기능성 음료, 에너지 드링크 등으로의 확장도 검토 중이다. 그는 "정관장은 이미 글로벌 인삼 브랜드 1위, 허브 브랜드 1위 인정받았지만 미국 시장에서는 이제 본격적인 시작을 한 단계"라며 "세계 최대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K홍삼의 위상을 높여 K푸드 수출의 성장 엔진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남양유업 3분기 매출 2천375억원·영업이익 17억원 2025-11-14 17:41:19
덧붙였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우유류 3분기 매출은 1천300억원으로 특히 지난 8월 출시한 '말차에몽'이 판매 호조를 보였다. 분유류 매출은 467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9% 증가했다.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과 건강음료 '17차' 등의 기타 매출은 607억원이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남양유업, 3분기 영업익 17억…전년비 235%↑ 2025-11-14 17:40:18
플레인 등이 내수 성장세를 이끌었다. 국내 단백질 음료 시장을 이끄는 테이크핏의 테이크핏 맥스와 테이크핏 몬스터, 건강음료 17차 등도 안정적으로 성장하며 실적 개선에 기여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우유류’ 3분기 매출은 1,300억원으로 전분기 1,268억원 대비 2.6% 증가했다. 지난 8월 출시한 ‘말차에몽’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