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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 칼럼] 자본 혁신 막는 깨알 규제들 2025-11-04 17:50:15
황당한 공문을 받았다. 24시간 콜센터를 운영하라는 지침이었다. “보이스피싱 확산을 막아야 한다”는 이유에서였다.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리테일 영업을 하지 않는다고 항변했지만 소용없었다. 궁여지책으로 일부 직원을 겸직 발령한 뒤 대표 전화번호를 넣고 24시간 대응 체제를 만들었다. 회사 측 예상대로 고객...
KB손해보험, 'AI 민원 해결 도우미' 도입 2025-11-03 10:12:49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해 고객 중심의 민원 대응 체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B손보는 지난 9월 접수된 자동차사고 내용을 AI가 스스로 분석해 예상 과실비율을 자동으로 산정해주는 ‘자동차사고 과실비율 안내 AI Agent’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지난 달에는 상담 이...
“DC·IRP 적립금 1위… 고객 중심 혁신 성과” 2025-11-03 06:01:32
시스템’을 활용해 퇴직부채 분석 기반 고객 맞춤형 포트폴리오 솔루션을 지원한다. KB국민은행은 퇴직연금 전용 콜센터, AI 콜봇, 비대면 챗봇, 웹기반 화상상담 등 상담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상담 조직의 전문성 확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퇴직연금 상담 역량을 지속적으로 높이고 있다. 가입자...
카드 해지 쉬워진다...앱 열고 '빨간색 사이렌'으로 한 번에 2025-10-30 16:55:19
한 것이다. 콜센터 이용 시에도 도난, 분실 및 이용정지 메뉴를 최우선으로 안내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카드를 해지할 때도, 미납 대금, 잔여 포인트 등 필수 고객 안내 사항은 별도 화면으로 대체해 상담원 통화 없이 즉시 처리할 수 있게 된다. 다만, 해지로 인한 소비자 손해가 우려되거나, 결제 계좌에 잔고가 부족한...
카드 이용정지·해지, '사이렌' 버튼'으로 한 번에…절차 간소화 2025-10-30 12:00:19
된다. 콜센터 이용 시에도 도난·분실 및 이용정지 메뉴를 최우선으로 안내받을 수 있도록 한다. 카드를 해지할 때도 미납대금·잔여 포인트 등 필수 고객 안내 사항은 별도 안내 화면으로 대체해 상담원 통화 없이 즉시 처리할 수 있게 된다. 다만 해지로 인한 소비자의 손해가 우려되거나 결제 계좌에 잔고가 부족한...
삼성증권, 고객맞춤형 자산관리 컨설팅으로 KCSI 1위 차지 2025-10-22 10:57:05
전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정기적으로 측정해 의견을 추적·분석한다. 분기별로 회사, PB, 비대면 상담, 콜센터, mPOP(MTS)에 대해 고객추천지수를 조사한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고객의 만족·불만족 사항을 상세히 조사한다. 이를 활용해 고객 관리, 서비스 및 소비자 보호 개선 방향을 도출하고 경영진에게 보고한다....
삼성생명, 고객 권위보호위 운영…업계 첫 수어 영상상담 2025-10-22 10:56:17
뒤 운영하고 있다.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고객의 단말 접속 및 거래 정보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이상금융거래를 탐지해 지급 중지 등 거래 제어 조치를 수행한다. 특히 콜센터는 신종 사기 수법 대응을 위해 보험계약대출 지급 요청 건 중 이상거래로 탐지된 건에는 강화된 본인 확인 절차를 적용한다. 여기에 더해 올해는...
KGM, 국내 최초로 자동차 취급설명서에 석유 안전 정보 수록 2025-10-15 09:12:47
및 오일콜센터) 등 사고 예방 및 위급 상황 발생 시 조치 사항을 새롭게 포함하기로 했다. 운전자들은 차량 고장 등 위급상황 시 자동차 취급설명서를 참고해 왔지만 그동안 연료 품질 문제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는 부족한 실정이었다. 이에 KGM과 한국석유관리원은 운전자가 상시 확인하는 취급설명서가 석유 안전 정보를...
롯데카드 대표 "해킹 이후 재발급 등 고객 보호에 180억 사용" 2025-10-14 17:15:08
등 고객 보호에 180억 사용" "5년간 1천100억원 정보보호 투자 계획 연말까지 보고" (서울=연합뉴스) 임지우 기자 =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는 해킹 사고 발생 이후 콜센터 운영 및 카드 재발급 등 고객 보호 조치에 총 180억원을 사용했다고 14일 밝혔다. 조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국민의힘...
"이제 뭐 먹고 살죠" 공포 확산…사상 유례없는 위기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0-05 07:00:05
자동화'라고 불린다. 고객 서비스의 최전선인 컨택센터(이전 콜센터)도 생성형 AI가 대체하고 있다. 스웨덴의 핀테크 기업 클라르나의 경우에는 지난해 자사의 AI 어시스턴트가 출시 첫 달 만에 전체 고객 서비스 채팅의 3분의 2에 해당하는 230만 건의 대화를 처리했다고 밝혔다. 이는 정규직 상담원 700명에 해당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