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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류세 더 낮추고 전기요금 올린다 2022-06-19 17:31:21
협조가 필요하다. 전기·가스요금은 인상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 정부는 이번 물가 대책을 발표하면서 도로통행료, 철도요금, 우편요금, 광역상수도요금, 자동차검사수수료 등 공공요금을 동결하겠다고 밝히고 전기·가스요금은 동결 대상에서 뺐다. 올 3분기 요금 인상을 사실상 공식화한 것으로 파악된다. 다만, 추...
7월부터 유류세 37% 인하…"전기·가스요금 인상 최소화"(종합3보) 2022-06-19 16:17:56
37% 인하…"전기·가스요금 인상 최소화"(종합3보) 첫 비상경제장관회의…유류세 인하폭 확대, 유가 급등에 효과 금방 소멸할수도 경유 보조금 기준단가 50원 추가 인하, 국내선 항공유 할당관세 0% (세종=연합뉴스) 박용주 차지연 곽민서 기자 = 정부가 고유가 대응을 위해 7월부터 연말까지 유류세 인하 폭을 법상 가능한...
정부, 전기·가스요금 인상폭 최소화…철도·상하수도는 동결(종합) 2022-06-19 15:28:39
공공요금은 묶기로 한전 등 누적적자에 요금 인상 고육책…물가안정 의지는 퇴색 (세종=연합뉴스) 박용주 기자 = 정부가 전기와 가스요금 인상 가능성을 시사했다. 해당 공공기관의 뼈를 깎는 자구노력을 전제로 인상 폭을 최소화하는 방식이다. 철도·우편·상하수도 등 공공요금은 동결 기조를 이어간다. 추경호 부총리...
전기·가스요금 오른다…"자구노력 통해 인상 최소화" 2022-06-19 14:41:13
요금 인상 가능성을 시사했다.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1차 비상경제장관회의를 열고 고물가와 성장둔화 등 경제위기 상황에 대한 대응책을 발표했다. 추 부총리는 모두발언에서 "철도·우편·상하수도 등 중앙·지방 공공요금은 하반기에 동결을 원칙으로 최대한 안정적으로 관리할...
[속보] 추경호 부총리 "전기·가스 요금 인상 최소화하겠다" 2022-06-19 14:29:38
장관은 “국제 에너지 가격급등으로 생산원가 부담이 가중되는 전기·가스 요금은 뼈를 깎는 자구 노력 등을 통해 인상을 최소화하겠다”고 19일 말했다. 추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개최한 제1차 비상경제장관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이 같이 전기·가스 요금의 인상 가능성을 시사했다. 다만 추 부총리는...
추경호 "전기·가스요금 인상 최소화" 2022-06-19 14:21:03
추 부총리는 모두발언에서 "철도·우편·상하수도 등 중앙·지방 공공요금은 하반기에 동결을 원칙으로 최대한 안정적으로 관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제 에너지 가격 급등으로 생산 원가 부담이 가중되는 전기·가스요금은 뼈를 깎는 자구노력 등을 통해 인상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철도·우편·상하수도...
경기도, 경인지방우정청과 '연중 국제특급우편 요금 10% 감면' 2021-12-29 13:44:24
연중 국제특급우편(EMS) 요금의 10%를 감면하고 있다고 29일 발표했다. 이는 도와 경인지방우정청 등 두 기관이 다문화가족의 국내 조기정착을 위해 2011년 관련 협략을 체결한 이후 진행 중이다. 결혼이민자(미귀화자), 귀화자(국적취득자) 등 다문화가족이라면 누구나 도내 470개 우체국 어디서나 다문화가족임을 확인할...
[국가공인 경제이해력 검증시험 맛보기] 가격 차별 2021-11-08 09:01:03
대형마트의 덤 행사 등이 해당한다. ③ 철도, 우편, 전기 등 공공서비스 요금에도 적용할 수 있다. ④ 완전경쟁시장에서 나타나며, 독점시장에서는 찾아볼 수 없다. ⑤ 같은 상품에 대해 구매자에 따라 다른 가격을 받는 행위를 말한다. [해설] 가격 차별이란 동일한 재화를 구매자에 따라 서로 다른 가격을 매기거나 동일...
한국, 만국우편연합 우편운영이사회 이사국 당선 2021-08-31 16:45:05
밝혔다. 만국우편연합 우편운영이사회는 국제 우편에 관한 운영·기술 사항을 다루는 만국우편연합의 핵심 기관으로, 4년 임기의 48개 이사국으로 구성된다. 우리나라는 158개 회원국 중 90개국 지지표를 얻어 2회 연속, 총 6회째 이사국에 진출했으며, 임기는 2021~2025년이다. 우정사업본부는 이를 계기로 우리나라가...
우정사업본부, 고품질 우정서비스로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 공공서비스 부문 1위 선정 2020-11-18 13:59:34
구축하여 우편이용안내(접수/배달), 우편상품, 쇼핑상담, 민원 등 다양한 고객의 소리(일평균 29,870콜 응대)를 즉시 처리하고 있으며, 장애인을 위한 `보이는 ARS`서비스 및 AI 기반의 챗봇(우편톡)서비스 도입과 국제우편행방조사실 운영 등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힘쓰고 있다. 아울러 재해재난지역, 지역행사장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