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팀코리아' 최장기 후원사 노스페이스, 파리올림픽 단복 공개 2024-04-17 18:29:23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노스페이스가 17일 대한체육회 주최로 진천선수촌에서 열린 ‘파리 하계올림픽 D-100일 행사’에서 ‘팀코리아 공식 단복’을 공개했다.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시상대 위 영광의 순간에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을 빛내줄 ‘시상용 단복’을 비롯해, 편안하면서 뛰어난 기능성을 갖춘...
노스페이스, 파리올림픽 선수단 단복 공개…태극기 요소 담아 2024-04-17 17:17:38
공식 파트너인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17일 충북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서 열린 파리 올림픽 D-100 국가대표 격려행사에서 시상용 단복과 일상복, 선수단 장비를 공개했다. 펜싱의 오상욱과 양궁 임시현이 모델로 선보인 시상용 단복은 재킷과 반소매 티, 바지로 구성됐다. 재킷은 동해의 '쪽색'을 수묵화...
300억으로 4600억 벌었다…日 투자로 '잭팟' 터진 기업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2024-04-12 18:04:05
뜀박질했다. 골드윈은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의 아시아 독점 판매권을 보유한 회사다. 노스페이스의 국내 판권을 쥐고 있는 영원무역홀딩스와 영원무역은 골드윈 지분을 총 11.56%(548만6500주) 보유하고 있다. 이 지분을 2010년에 300억원가량에 사들였다. 현재 이 회사가 보유한 지분가치는 4164억에 달했다. 평가...
요즘 강남 학생들 교복 위에 입는다…'新 등골브레이커' 전쟁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4-08 16:06:12
보인다. 중장년층 등산복 브랜드로 인식되던 노스페이스가 10대 교복 패션으로 이름을 알리면서 부정적 인식도 있었지만 젊은 이미지도 함께 얻은 것은 사실. 이후 노스페이스는 10대부터 50~60대까지 전 세대 사랑을 받는 브랜드가 됐다. 2010년대 초반 ‘캐몽’(캐나다구스와 몽클레르의 첫 글자를 따서 부르는 말)이...
CJ올리브영·한화에너지·피에몬테…오너家의 '승계 지렛대' 2024-04-07 08:38:01
지배력을 강화할 전망이다. 노스페이스를 운영하는 영원무역도 휠라홀딩스와 비슷한 지배구조를 갖췄다. 영원무역 지주사인 영원무역홀딩스의 최대주주는 비상장사인 YMSA다. YMSA는 성래은 부회장이 지분 50.1%를 보유 중이다. ‘성래은 부회장→YMSA→영원무역홀딩스→영원무역 등 계열사’로 이어지는 구조다. 성...
'노스페이스' 회사가 왜?…내과 의사 영입하는 까닭 [오형주의 산업탐구] 2024-03-28 08:30:02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 등을 전개하는 글로벌 의류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업체 영원무역이 순환기내과 전공 의과대학 교수를 사외이사로 영입하기로 해 눈길을 끈다. 28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영원무역은 오는 29일 정기 주주총회를 열어 사내이사 2인 및 사외이사 3인을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의결할...
노스페이스, 올 봄도 숏 형태의 '크롭 재킷'이 대세…변덕스러운 날씨에도 쾌적함 2024-03-27 16:14:17
90%를 넘어섰다. 노스페이스 공식 온라인 몰을 비롯해 주요 매장에서 일찌감치 품절됐다. 꽃샘추위로 3월에도 최저 기온이 영하권을 맴돌면서 찾는 소비자가 많아졌다. 크롭 스타일의 신제품 중 하나인 ‘여성용 마운틴 피크 크롭 재킷’은 1990년대부터 현재까지 아웃도어 애호가들은 물론 패션 피플에게도 꾸준한 사랑을...
영원무역·한세실업…OEM社 실적도 '빨간불' 2024-03-26 18:46:24
노스페이스, 자라 등 글로벌 브랜드 의류를 생산하는 국내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업체들의 지난해 실적이 악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적인 고물가로 옷이 잘 팔리지 않자 브랜드들이 신규 주문량을 크게 줄인 데 따른 영향이다. 26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영원무역은 지난해 매출 3조6044억원, 영업이익 6391억원을...
화제의 '전종서 시구 레깅스' 어쩌나…폭탄 전망에 '초비상' 2024-03-26 15:00:02
체계로 전환하고 있다"고 전했다. 룰루레몬과 파타고니아, 노스페이스 등을 고객사로 둔 국내 대표 OEM사 영원무역의 경우 지난해 4분기 실적이 예상치를 크게 밑돈 '어닝쇼크'를 기록했다. 지난해 4분기 연결 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보다 각각 27%, 58% 감소한 7573억원, 814억원을 기록했다. 고객사...
'구스다운 블랙홀' 된 中…'金패딩' 우려에 떠는 韓 2024-03-22 18:40:27
중이다.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를 운영하는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노스페이스는 ‘티볼’ ‘온볼’ 등 인공 충전재를 잇달아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며 “해당 제품들은 보온성, 경량성 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다운에 비해 가격 경쟁력이 높고 세탁 등 관리가 쉬워 인기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전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