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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앞에 장사 없네'…일본 TV 시장 이제 中이 점령 2025-09-07 12:41:07
9.7%였다. 하이센스 점유율은 도시바로부터 인수한 레그자 25.4%, 자체 브랜드 15.7%였다. 대만 폭스콘(훙하이정밀공업)이 인수한 샤프도 점유율이 20.6%에 달했다. 작년 일본에서 출시된 TV는 4대 중 3대가 중국·대만 제품일 정도다. 일본 업체는 소니 9.6%. 파나소닉 8.8%로 고전 중이다. 지난해 일본에서 출하된 TV는...
中업체, 日TV시장 처음으로 과반 차지…"가격 경쟁력서 두각" 2025-09-07 12:21:11
TCL 9.7%였다. 하이센스 점유율은 도시바로부터 인수한 레그자 25.4%, 자체 브랜드 15.7%였다. 대만 폭스콘(훙하이정밀공업)이 인수한 샤프도 점유율이 20.6%에 달해 작년 일본에서 출시된 TV는 4대 중 3대꼴로 중국·대만 제품이었다. 일본 업체는 소니 9.6%. 파나소닉 8.8%로 고전을 면치 못했다. 지난해 일본에서 출하된...
K원전 발목 잡는 美 웨스팅하우스의 그림자 2025-08-29 08:13:16
도시바에 인수됐으나 조지아주 보글 원전 3·4호기 건설이 장기간 지연되고 결국 중단되면서 심각한 자금난에 빠져 2017년 파산했다. 지난 20년간 미국에서 추진된 대형 원전은 보글 원전이 유일하다. 전문가들은 보글 3·4호기 이후 미국 내 원전 건설 사업 추진 경험이 전무해지면서 원전 건설 역량이 크게...
[천자칼럼] 애증의 웨스팅하우스 2025-08-21 17:29:53
번 바뀌었다. 2006년 일본 도시바가 인수했다가 2017년 파산신청을 했고, 이후 캐나다 사모펀드인 브룩필드가 인수했다. 한국과의 첫 인연은 나쁘지 않았다. 최초의 원전인 가압경수로 고리 1호기가 웨스팅하우스 기술 지원을 받아 1977년 준공됐고 고리 2∼4호기, 한울, 한빛 원전 등에도 같은 기술이 채택됐다. 한국형...
구글도 엔비디아도 아니다, AI 산업의 진짜 주인공 [AI 시대 금맥 전기의 재발견①] 2025-08-18 07:07:37
슈나이더일렉트릭(미국), 지멘스(독일), 도시바(일본) 등이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들은 분산형 전원과 ESS를 통합 관리하는 솔루션을 통해 전력의 흐름을 최적화하고 재생에너지의 간헐성을 극복하는 기술을 강화하고 있다. 시장 규모 역시 급성장 중이다. 글로벌 배전 시장은 2021년 685조원에서 2030년 1143조원으로...
히타치, 日백색가전 사업 매각 검토…"삼성전자 등 관심" 2025-08-05 09:57:50
주도권을 내줬다. 산요전기, 도시바, 샤프는 이미 백색가전 사업을 매각했고 파나소닉홀딩스도 가전 사업 철수와 매각을 검토하고 있다. 닛케이는 "히타치는 기업용 서비스가 중심 사업이어서 소비자 인지도 향상이 경영 과제 중 하나"라며 백색가전 사업 매각을 둘러싼 사내 이견도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psh59@yna.co.kr...
日액정기업 JDI, 中업체 등에 설비 매각…애플워치용 사업 철수 2025-07-28 15:15:44
INCJ)의 공적자금을 지원받아 히타치제작소, 도시바, 소니의 액정표시장치(LCD) 사업을 통합해 만들어졌다. 출범 당시 '히노마루(일장기) 액정 연합'으로 불리며 일본 디스플레이 산업의 부활을 이끌 기업으로 주목받았으나, 한국과 중국 등의 경쟁 업체가 부상하면서 세계 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했다. JDI는...
[차장 칼럼] 반도체·폰 없는 전자회사의 경우 2025-07-03 17:42:54
전 소니, 파나소닉, 도시바 등을 밀어낸 것처럼 중국 가전회사들이 한국을 위협하고 있는 것이다. 막대한 정부 보조금과 탄탄한 내수시장을 등에 업은 중국 회사들은 이제 ‘가성비’를 넘어 품질로도 글로벌 톱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LG전자가 새로운 시장을 찾아다니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소니는 삼성, LG 등 한국...
[특파원 칼럼] 변신한 소니·안주한 파나소닉 2025-06-30 17:34:01
파나소닉과 함께 ‘종합전자 8사’로 불린 히타치, 도시바도 명암이 엇갈렸다. 2008년 일본 제조업체 사상 최대 규모 적자(7873억엔)를 냈던 히타치는 부활에 성공했다. 과거 히타치의 상징이던 전선, 화성(化成), 금속 등 3대 사업은 모두 팔고 그린에너지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사업을 새 성장 동력으로 삼았다....
'외국산 무덤'서 존재감…LG TV·현대차, 日 스며들다 2025-06-16 17:39:12
77형(인치) TV가 소니, 파나소닉, 샤프, 도시바 등 일본 빅4 제품을 제치고 코너 입구에 전시돼 있었다. 나카무라 기요시 판매원은 “일본은 전 세계에서 화질에 가장 민감한 시장”이라며 “압도적 화질을 보유한 LG 제품은 프리미엄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말했다. 일본 시장은 ‘외국산의 무덤’으로 불린다. ‘메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