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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도 AI 전환…우편·금융 AI 데스크에 자율주행 배달까지 2025-09-07 07:00:05
1창구' 정책을 유지하기 위해 우편과 금융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디지털 데스크'를 만들려고 하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 공약이기도 한 '모두의 AI'를 우체국에서도 구현, 국민 누구나 AI 서비스를 쉽게 이용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우체국 디지털 데스크에서는 사람의 목소리, 움직임,...
신한투자증권, 고객 소통 플랫폼 ’신한 새로고침’ 출시 2025-08-27 15:02:17
하단의 메뉴탭에서 '고객서비스', '고객상담', '신한 새로고침'에 접속하면 확인이 가능하다. 이선훈 신한투자증권 대표는 “신한 새로고침은 보다 체계적인 고객 제안 검토 및 신뢰 있는 고객 소통을 위한 디지털 기반의 창구”라며 “불편을 단순 해소하는 데 그치지 않고, 고객의 제안을 업무...
신한투자증권, 대고객 피드백 플랫폼 '신한 새로고침' 개설 2025-08-27 09:58:25
있도록 했다. 우수 제안 사례로 선정된 고객에게는 감사 쿠폰 등을 제공한다. 신한투자증권 이선훈 대표는 "신한 새로고침은 보다 체계적인 고객 제안 검토와 신뢰 있는 고객 소통을 위한 디지털 기반의 창구"라며 "불편을 단순 해소하는 데 그치지 않고 고객의 제안을 업무 프로세스 혁신으로 연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천테크노파크 2025년 인천 라이징스타 선정기업] 로컬 기반 투어·체험 OTA ‘노는법’을 운영하는 ‘바바그라운드’ 2025-08-18 20:56:35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외국인 고객 유치를 위해 글로벌 여성 여행자 커뮤니티 플랫폼 ‘노매드헐(NomadHer)’과 협력하여 로컬 체험형 인바운드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러한 방식으로 판매 채널과 고객층을 전략적으로 넓혀가고 있습니다.” 바바그라운드는 2024년 ...
사라지는 은행창구, 진화하는 금융공간 [삼일 이슈 프리즘] 2025-07-30 10:31:42
거래 비중이 급격히 늘면서 물리적 창구의 필요성은 빠르게 줄어들었다.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3년 지급결제보고서에 따르면 전체 금융 거래의 93.4%가 인터넷·모바일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해 이뤄졌다. 이는 2018년 84.3% 대비 9%p 이상 증가한 수치로, 금융 이용 행태 자체가 디지털 중심으로 급변했음을 보여준다. 이제...
동양생명, 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 부문 8년 연속 1위 2025-07-25 16:36:27
대고객 주요 거점 지역을 중심으로 강북·강남·부산·광주 플라자를 개소해 환경 개선과 창구 대형화를 추진한 것과 디지털 금융에 익숙지 않은 고령층 및 장애인 등 금융 취약계층 전담 응대 직원을 운영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지난 5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선정한 12년 연속...
SRT에 오늘부터 모바일 입석 승차권 도입…앱에서도 예매 가능 2025-07-25 10:34:25
창구에서만 구매할 수 있었던 입석 승차권을 SRT 앱에서도 살 수 있게 됐다. 구매는 열차 출발 2시간 전부터 가능하다. SR은 오는 8월 10일까지 앱으로 모바일 입석 승차권을 구매한 고객 중 1천500명을 추첨해 SRT 운임 10% 할인권을 지급한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디지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동양생명, 고객창구 늘리고 규모도 확대…금융취약층 응대 전담직원 운영 2025-07-24 09:00:27
‘힐링캠프’ 데이를 지정해 최전선에서 고객을 응대하는 민원 업무 담당자들의 심리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명사 초청 강연, 미술치료, 마음건강 진단 등 다양한 마음 건강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동양생명은 디지털 금융 보편화에도 불구하고 이에 익숙지 않거나 이용이 어려운 고령층, 장애인 등 금융취약계층을 ...
한화생명, 지역주민 초청 문화 강연…금융취약층 위한 전담 상담창구 운영 2025-07-24 09:00:03
하반기에도 열 예정이다. 한화생명 전 고객센터에서는 고령자, 장애인, 임산부 등 금융취약계층을 위해 ‘사랑나눔 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금융취약계층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상담을 예약하면 전문 상담사가 응대해 고객의 편의를 지원한다. 상담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고객용 태블릿 모니터...
신한은행, 일요일에도 문연다…3개 지점, 외국인 대상 서비스 2025-07-18 17:48:30
다양한 업무를 처리하는 창구를 연다. 외국인과 원활하게 상담하기 위해 통역 전담 직원도 배치한다. 신한은행은 다음달에는 경기 안산에 세 번째 외국인 중심 영업점을 낼 예정이다. 외국인 중심 영업점은 대면 상담 창구뿐 아니라 10개 외국어로 화상상담이 가능한 ‘디지털라운지’를 갖춘 외국인 특화점포다. 현재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