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신사 스탠다드 명동점 K-패션 성지로…외국인 매출 45% 2024-06-05 08:39:46
무신사 스탠다드 명동점 K-패션 성지로…외국인 매출 45%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무신사 자체 브랜드(PB)인 무신사 스탠다드는 지난 3월 문을 연 명동점의 외국인 고객 비중이 지난달 기준 45%로 집계됐다고 5일 밝혔다. 이는 해당 매장의 월간 오프라인 총매출에서 외국인 관광객의 부가세 면세(Tax-free) 구매...
금융권 회장들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에 동참 2024-06-05 06:00:26
챌린지’에 동참하며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직원들과 함께 일상 속 환경보호 활동의 중요성에 대해 임직원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함 회장은 “이번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를 통해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생활습관이 모두에게 정착되기를 바란다”며 “하나금융그룹은 지속가능한 미래와 사회적 가...
"1년간 임대료 0원"…맛집편집샵 먼키, 5주년 기념 프로모션 2024-06-04 10:21:42
현재 △강남역점 △문정역점 △구디역점 △시청역점 △영등포점 △분당수내역점 등 전국에 6개 지점을 두고 있으며, 약 130여개의 매장이 운영하고 있다. 이번 먼키 5주년 프로모션은 높아져 가는 임대료 부담에 지친 자영업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근 서울시가 북창동·명동·압구정로데오역 등 145개의 주요 ...
[위클리 스마트] "광화문, 옥외광고 자유표시구역으로 최적지" 2024-06-01 10:00:04
문화재와 청계광장, 남산서울타워, 명동과 가까워 랜드마크 효과를 내기 좋다고 밝혔다. 연구진 인터뷰에 응한 한 공공기관 관계자는 "광화문에서 여러 민관 행사를 진행하게 되면, 자유표시구역 매체와 연계 행사를 할 수 있고 전통문화와 관련된 콘텐츠를 맞춤형으로 제작해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했다. 학계 관계자도...
H&M, 명동에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스마트 피팅룸 갖춰 2024-05-31 16:22:06
H&M 명동점은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정체성)와 콘셉트을 전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스토어 중 하나다. 약 1천580㎡(478평) 규모로 지하 피팅룸 라운지를 포함해 6층으로 이뤄졌다. H&M 명동점은 아시아 최초 이머시브(immersive·실감) 피팅룸과 스마트 피팅룸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머시브 피팅룸에서는 인터랙티브...
올리브영, 직원이 부른 '올영세일송' 전국 매장에서 튼다 2024-05-31 08:53:43
'너의 목소리를 올영'에서 1등한 대치역점 근무자 박지원씨다. 박씨는 가창력과 대중성, 캠페인 적합도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 박씨는 "전국 매장에서 내 목소리로 부른 노래가 울려 퍼진다니 너무 기쁘고 실감이 나질 않는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경연에는 박씨를 비롯해 110여개팀, 300여명이 참여...
"옆집에서 매일 다른 사람이 나와요"…수상한 이웃의 정체 [이슈+] 2024-05-30 20:00:03
확인할 수 있었다. 해당 오피스텔은 서울역, 명동 등 외국인 관광객과 가까운 위치에 있어, 공유 숙소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외국인 관광객에게 인기인 숙소였다. 30일 공유 숙박 앱을 확인해보니 이 오피스텔 건물에서만 최소 5개의 호실이 공유 숙소로 활용되고 있었다. 가격은 1박당 14만~16만원 수준이었으며, 몇몇...
신세계면세점, 가수 나얼과 협업 '아트&뮤직' 공간 전시 2024-05-29 13:19:57
신세계면세점, 가수 나얼과 협업 '아트&뮤직' 공간 전시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신세계면세점은 다음 달 한 달간 명동점 10층 아이코닉존에서 가수 나얼과 협업해 '아트&뮤직 스페이스'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고객들에게 색다른 음악적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젝트는...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의 하이엔드 주얼리 '쇼메' 매장 재단장 2024-05-29 09:27:49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의 하이엔드 주얼리 '쇼메' 매장 재단장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롯데면세점은 명동본점의 프랑스 하이엔드 주얼리 브랜드 '쇼메'(CHAUMET) 매장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2019년 3월부터 쇼메의 면세 매장을 단독으로 운영 중이다. 명동본점과...
잘파세대, 미술관·챗GPT·웹툰에 지갑 열었다 2024-05-28 18:40:00
게임을 결제하는 10명 중 4명이 잘파세대인 셈이다. 신한카드는 20대가 주말에 외식하기 위해 자주 찾는 지역이 어디인지도 지난 5년간(2019~2023년) 데이터를 통해 분석했다. 2019년만 해도 서울 명동, 충무로, 남산 등이 있는 중구가 1위였지만 지난해에는 홍대, 합정, 상수가 있는 마포구가 1위로 올라섰다. 강남구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