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진심을 다한 혁신 제품…고객의 마음 사로잡았다 2025-07-09 15:50:47
미만으로 한정했다. 무당(無糖) 발효유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hy의 신제품 ‘야쿠르트XO(엑소)’는 출시 2개월 만에 판매량 350만 개를 돌파했다. 최근 하루 11만개 이상이 판매되고 있다. 제품명 XO는 ‘당이 없는(X), 제로(0)’와 ‘장기 숙성(Extra Old)’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는 MZ세대...
hy, 당 없는 제로 발효유로 만든 '야쿠르트XO' 2025-07-09 15:49:16
무당(無糖) 발효유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hy의 신제품 ‘야쿠르트XO(엑소)’가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출시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50만 개를 돌파했다. 출시 초기 하루 평균 4만개 수준이던 판매량은 이후 꾸준히 상승해 최근에는 하루 11만개 이상이 판매되고 있다. 업계에서는 무당 제품은 맛이 부족할...
유가공품 위생 실태 점검…여름철 부패·변질 차단 총력 2025-07-07 09:08:38
우려가 증가하는 우유, 발효유, 아이스크림 등의 안전한 유통을 위해 진행된다. 유가공품 제조업체와 우유류 판매업체 등 740여 곳을 대상으로 자가품질검사 규정 준수, 작업장 내 유가공품 위생적 취급 여부 등을 점검한다. 식약처는 이와 함께 유가공품 500여 건을 현장에서 직접 수거하거나 온라인으로 구매해 식중독균...
풀무원다논, 얼려먹는 ‘풀무원요거트 그릭 프로즌’ 출시 2025-06-12 16:54:43
발효유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이 여름 시즌을 겨냥해 신제품 ‘풀무원요거트 그릭 프로즌’(사진)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풀무원요거트 그릭 프로즌은 한 컵에 담긴 리얼 그릭요거트를 그대로 얼려 아이스크림처럼 즐기는 요거트 간식이다. 냉동 후에도 그릭요거트 특유의 진하고 부드러운 텍스처를 그대로 즐길 수...
빙그레·매일유업, 홈플러스 납품 재개 2025-06-04 17:46:27
우유, 요플레, 메로나 등 아이스크림, 우유·치즈, 발효유, 커피, 주스 등 전 제품의 홈플러스 납품을 중단한 바 있다. 매일유업도 일부 제품을 공급하지 않다가 지난 주말부터 납품을 재개했다. 지난 3월 홈플러스의 기업회생 절차 개시 발표 이후 오뚜기[007310]와 동서식품, 롯데칠성음료 등 주요 식품기업들이 홈플러스...
무심코 집었다가 '화들짝'…매일 즐겨먹던 '믹스커피' 어쩌나 2025-06-01 07:12:11
이어졌다. 빙그레는 발효유 대표 제품인 요플레 오리지널 멀티(4개입)의 소비자가격을 3780원에서 3980원으로 5.3% 올렸다. 앞서 지난 3월 빙그레는 더위사냥과 붕어싸만코 등 아이스크림과 커피, 과채음료 제품 가격을 인상했다. 2개월여 만에 다른 제품 가격 인상에 나섰다. 지난달 서울우유협동조합은 가공유와 발효유...
자고 일어나니 바뀐 가격..."식품기업들 너무하네" 2025-06-01 06:25:02
최근 원/달러 환율은 1300원대로 떨어졌다. 빙그레는 발효유 대표 제품인 요플레 오리지널 멀티(4개입)의 소비자가격을 3780원에서 3980원으로 5.3% 올렸다. 빙그레는 지난 3월에 더위사냥과 붕어싸만코 등 아이스크림과 커피, 과채음료 제품 가격을 먼저 인상했다가 2개월 만에 다른 제품 가격 인상에 나선 것이다. 지난달...
혼란기 라면·과자 등 식품값 줄인상에 서민 물가부담 2025-06-01 06:15:02
등 발효유 제품을 또 올렸다. 다만 농식품부는 최근 사흘 연속 설명자료를 내고 "식품업계의 대선과 맞물린 가격 인상은 명확한 근거가 없다"면서 물가 관리가 느슨해진 것 아니냐는 지적을 반박하고 정부와 업계가 인상 품목과 폭, 시기를 조정하고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그러나 가격을 인상한 식품·외식업체는 최근...
반년새 식품기업 60여곳 가격인상…동서식품·대상 20% 안팎 2025-06-01 06:15:01
가격 인상도 이어졌다. 빙그레[005180]는 발효유 대표 제품인 요플레 오리지널 멀티(4개입)의 소비자가격을 3천780원에서 3천980원으로 5.3% 올렸다. 빙그레는 지난 3월에 더위사냥과 붕어싸만코 등 아이스크림과 커피, 과채음료 제품 가격을 먼저 인상했다가 2개월 만에 다른 제품 가격 인상에 나선 것이다. 지난달...
청소년의 우유 이탈 사회, 우리가 놓친 것들 2025-05-19 10:00:20
이는 락토프리 우유나 치즈, 요거트와 같은 발효유를 통해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 이들 제품은 단순한 대안이 아니라, 우유가 가진 다양한 영양적 이점을 보다 친숙한 방식으로 전달하는 수단이다. 다시 말해, 우유의 문제를 피하기보다, 우유의 다양성을 활용해 섭취 기회를 넓히는 것이 바람직하다. 청소년의 영양 균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