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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리는 차에 손목 슬쩍…부당하게 오른 보험료만 13억 2023-12-18 12:00:01
통해 보험사기 피해정보를 확인한 후 관련 자료를 보험개발원에 송부하면, 보험개발원은 보험사기 피해자가 관련 사고 후 자동차보험을 체결한 모든 보험사에 환급대상 및 내역을 통보한다. 손해보험사는 피해자(보험계약자)의 별도 신청이 없어도 보험사기 피해자에게 연락해 할증보험료를 환급해준다. 금감원 관계자는...
보험안내서에서 교보문고 향기가 난다 2023-11-17 11:47:04
교보생명이 보험안내자료에 향기를 접목하는 새로운 시도에 나섰다. 교보생명은 '향기나는 보험안내자료'를 만들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향기나는 보험안내자료는 기존에 없던 형태의 보험안내자료다. 거실, 서제, 자동차 등에 걸어두는 종이 방향제와 똑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
방향제? 보험안내자료?…교보생명 이색마케팅 2023-11-17 09:12:46
방향제? 보험안내자료?…교보생명 이색마케팅 (서울=연합뉴스) 박대한 기자 = 교보생명은 '향기나는 보험안내자료'를 만들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향기나는 보험안내자료는 거실, 서재, 자동차 등에 걸어두는 종이 방향제와 똑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 한쪽 면에는 안내장 등 보험상품...
손보협회, 맞춤형 펫보험 개발 지원 나선다 2023-11-15 17:04:19
가이드라인은 협회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보험사에서도 고객 안내자료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연령대별 발생질환이나 진료행위, 진료비 수준 등을 조사해 보험사가 맞춤형 보험상품 개발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키로 했다. 이밖에도 협회는 정부의 '반려동물보험 제도개선방안' 이행을...
손해보험협회 "펫보험 수의업계-보험사 협력체계 구축" 2023-11-15 14:16:14
다빈도, 고위험 질환을 분석한다. 예를 들어 말티즈를 키우고 있다면 말티즈의 다빈도 질환을 진료과목별(심혈관, 근골격, 외과 등)로 설명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연령별 건강관리 항목, 주기, 횟수 등을 안내하는 방식이다. 가이드라인은 협회 홈페이지에 게시되고, 보험사에서도 고객 안내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1살 말티즈 주의할 질환은?…반려동물 건강관리 가이드라인 마련 2023-11-15 10:32:08
안내하는 방식이다. 이로써 반려인들 스스로 동물의 건강문제에 대한 관리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가이드라인은 협회 홈페이지에 게시되고, 보험사에서도 고객 안내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협회는 추후 다른 견종 및 반려묘에 대해서도 연구를 진행한다. 협회는 또 반려동물 품종에 따른 연령대별 발생질환,...
中당국, '가짜 출생증명' 만든 병원 적발…인신매매 악용 가능성 2023-11-08 21:44:25
절차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도 안내했다. 일주일이 지나자 이름 등 간단한 정보만 담긴 '존재하지 않는 아이'의 출생증명서가 나왔다. 병원을 연결해준 중개인은 이런 위조에 더해 상관정의에게 "딸 하나를 줄 수 있다"고 제안하기도 했다. 그 아이가 어디에서 온 것이냐는 물음에 중개인은 "부모가 버렸다"며...
삼성생명, 보험 가입·계약·청구 전과정 디지털화 구축 2023-10-10 16:25:14
사고보험금을 계산해 주는 ‘보험금 예상하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삼성생명은 지난 7월 콜센터 시스템을 새롭게 개편했다. 새로 도입한 시스템은 음성인식·합성(STT·TTS) 등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상담이 가능한 환경을 구축했다. 상담사는 실시간으로 기록되는 대화 내용을 토대로 고객...
모르고 못 찾아간 보험금만 12조 넘는다 2023-10-05 10:15:12
또는 적립금의 반환청구권은 3년, 보험료청구권은 2년간 행사하지 않으면 시효의 완성으로 소멸하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보험사는 고객에게 미수령 보험금을 적극적으로 안내하지 않고, 미수령보험금이 존재한 기존 고객이 신규계약을 체결했는데도 이를 전혀 안내하고 있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황운하 의원은 지급이...
앞으로 차대차 사고 과실협의내용 문자·카톡으로 받는다 2023-09-26 09:49:03
보험사 보상직원이 고객에게 유선통화 등으로 안내했던 과실협의 내용을 오는 10월부터 리포트 형식으로 작성해 문자, 카카오톡, 이메일 등으로 안내한다고 26일 밝혔다. 리포트에는 보험사 간 협의에 따른 과실비율, 사고상황과 사고 정보 등 상세 자료가 담긴다. 보험사 간 전화통화, 이메일, 메신저 등으로 진행했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