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본 맥주 '화려한 부활'…한국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2024-01-17 16:56:28
달려가 구매하는 것)까지 일으켰던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이 일본 맥주의 1위 탈환을 이끌었다. 일본 맥주는 2011~2018년 연간 수입액 1위였지만, 2019년 7월 일본의 대(對)한국 수출 규제 조치 이후 순위가 급락했다. ‘노 재팬’ 분위기가 확산하면서 일본 맥주가 불매 운동의 주 타깃이 됐기 때문이다. 그사이...
'왕뚜껑 맥주' 인기 이어갈까…롯데아사히, 3월 '아사히 쇼쿠이' 출시 2024-01-10 13:58:16
쇼쿠사이는 롯데아사히주류의 두 번째 생맥주캔 시리즈로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에 이어 선보이는 제품이다. 생맥주캔은 소비자들이 가정에서 생맥주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용기로, 캔 뚜껑 전체가 열리는 것이 특징이다. 생맥주캔 두 번째 제품인 아사히 쇼쿠사이는 작년 7월 일본에서 편의점 한정 제품으로...
또 한정판…난리났던 생맥주캔 '신상' 온다 2024-01-10 10:23:22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의 뒤를 이어 신상품이 출시된다. 롯데아사히주류는 오는 3월 5일 '아사히 쇼쿠사이'를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아사히 쇼쿠사이는 롯데아사히주류의 두 번째 생맥주캔 시리즈로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에 이어 선보이는 제품이다. 생맥주캔은 소비자들이 가정에서...
아사히 생맥주캔 인기 이어갈까…3월 아사히 쇼쿠사이 출시 2024-01-10 10:11:24
아사히 생맥주캔 인기 이어갈까…3월 아사히 쇼쿠사이 출시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롯데아사히주류는 오는 3월 5일 '아사히 쇼쿠사이'를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아사히 쇼쿠사이는 롯데아사히주류의 두 번째 생맥주캔 시리즈로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에 이어 선보이는 제품이다....
테라·켈리 동반 부진…고심하는 하이트진로 2024-01-09 17:20:23
4.5% 줄었다. 일본 ‘아사히’의 경우 ‘아사히 슈퍼드라이 생맥주캔’ 열풍에 힘입어 매출이 14.1% 늘었다. 하이트진로가 지난해 4월 야심차게 선보인 켈리는 국내 단일 맥주 브랜드로는 최단기간인 출시 36일 만에 100만 상자(330mL 기준 3000만 병) 판매 기록을 세웠다. 하이트진로는 켈리 출시 직후 “켈리와 테라의 투...
역대급으로 돈 쏟아부었는데…애타는 하이트진로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2024-01-09 16:04:21
경우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 열풍에 힘입어 매출이 오히려 14.1% 늘었다. 하이트진로가 야심차게 선보인 켈리는 국내 단일 맥주 브랜드로는 최단기간인 출시 36일 만에 100만 상자(330mL 기준 3000만 병) 판매 기록을 세웠다. 2019년 3월 출시된 테라의 최단 기록을 3일 단축했다. 하이트진로는 켈리 출시 직후...
켈리·아사히 공세에도…12년 '카스 천하' 2023-12-26 18:02:07
‘켈리’와 일본 ‘아사히 슈퍼드라이 생맥주캔’이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음에도 카스의 점유율을 빼앗는 데는 실패했다는 진단이 나온다. 켈리는 출시 99일 만에 누적 판매 1억 병(330mL 기준)을 돌파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지만, 업계에서는 같은 회사 제품 ‘테라’에 대한 캐니벌라이제이션(신상품이 기존 주력...
편의점 배달·픽업으로 '치맥' 많이 찾았다…쏜살치킨이 1위 2023-12-21 10:40:17
판매하는 쏜살치킨이었다. 이어 아사히 생맥주캔과 버드와이저, 스텔라, 산토리, 호가든 등이 10위권에 이름을 올려 편의점 치킨과 맥주를 함께 즐긴 소비자들이 많았던 것으로 풀이된다. 앱을 활용하면 할인쿠폰 등을 추가로 적용할 수 있어 고물가에 한 푼이라도 아끼기 위한 소비가 몰린 영향도 있는 것으로 보인다....
"송년회 대목 잡아라"…맥주·하이볼·위스키까지 '신제품 전쟁' 2023-11-13 21:00:18
시장에서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다. 이 제품은 출시 6주 만에 약 100만 캔이 팔렸다. 신상 맥주 '크러시'도 이달 중순부터 선보인다. 신제품은 페일 라거 맥주로 500mL 병과 20L 용량 생맥주 통 두 가지 형태로 나온다. 롯데칠성이 맥주 신제품을 내놓는 건 2020년 '클라우드생드래프트' 이후 3년 만이다....
이 정도면 '예스 재팬'…맥주 수입국 1위 자리 되찾은 일본 2023-10-05 22:50:35
불린 '아사히 슈퍼드라이 생맥주캔' 흥행과 함께 상위로 치고 올랐다. 2019년 시작된 일본 제품 불매 운동 ‘노(No) 재팬’ 이후 급격히 사그라진 인기가 히트상품과 '예스(Yes) 재팬’ 무드와 함께 재차 부풀어 오른 모습이다. 아사히, 성수기 소매점 매출 3위로 치고 올랐다 맥주 성수기로 꼽히는 지난 7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