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경 스타트업 리포트] 단순 배달 넘어 맞춤 서비스…단골 키우는 'O2O 벤처' 2016-06-21 18:28:35
방식의 전자상거래를 일컫는 ‘서브스크립션(정기배송)’ 시장이 커지고 있다. 배민프레시 정기배송을 통해 반찬, 국, 빵 등을 주문하는 이용자 수는 최근 6개월간 세 배 이상 늘어났다. 헬로네이처, 나물투데이 등 식품 정기배송 서비스가 주를 이뤘으나 최근엔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 업체 등도 가세하면서 꽃,...
[경제·금융 상식 퀴즈 O X] 4월 16일자 (509) 2016-04-15 17:20:37
업종은?(1) 소셜 커머스 (2) 소셜네트워크서비스 (3) 서브스크립션 커머스 (4) 큐레이션 커머스3. 증시에서 부진한 실적을 낼 것이란 전망이 많던 s기업이 예상을 깨고 대규모 영업이익을 냈다고 발표했다. 이 상황을 잘 묘사한 말은?(1) 언더 슈팅 (2) 오버 슈팅 (3) 어닝 서프라이즈 (4) 어닝 쇼크4. 지난 4월13일 치러진...
씬님 완판녀 등극, 90만 구독자 파워...`씬쿵주의` 2016-03-09 10:03:15
간판 스타인 씬님(SSINNIM)은 최근 뷰티 큐레이션 커머스 글로시데이즈(Glossydays)와 콜라보한 ‘씬쿵주의’ 파우치 시즌 1을 선보여 24시간 내에 완판시키는 위력을 보였다. 글로시데이즈는 최근 2-30대 여성의 인기를 끌고 있는 서브스크립션 커머스로, 뷰티박스와 뷰티 콘텐츠, 뷰티 클래스를 제공한다. 전문가가...
정기적으로 김치·생필품 배달…낯선사람 방문 꺼리는 여성 위해 '안심 택배' 서비스 2016-01-21 07:00:07
생필품 등을 정기 배송해주는 서브스크립션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cj제일제당은 1인 가구를 주 타깃으로 삼고 즉석 밥 ‘햇반’과 김치 등을 주기적으로 배송해준다. 음식 배달 앱(응용프로그램)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 형제들’도 서브스크립션 커머스업체 덤앤더머스를 작년...
뷰티 스타트업 거침없는 행보 `글로벌 공략·유통망 확대` 2015-11-09 08:28:48
등 유통망 확대에 나서고 있다. 이 회사는 서브스크립션 커머스로 시작한 뷰티 E커머스 기업이다. 현재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한 쇼핑몰을 운영 중이며 자체 브랜드 `미미박스`와 함께 뷰티 셀럽들과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꾸준히 선보여 왔다. 2014년에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와 중국 상해 지사를 설립하며 해외 진출을 위...
뷰티 SNS 채널, 온라인 넘어 오프라인 진격 2015-10-27 18:55:22
이커머스 기업 미미박스는 최근 AK플라자 수원점에 `아임미미` 첫 공식 매장을 오픈했다. 서브스크립션 서비스로 시작한 미미박스는 관련 사업 종료와 함께 자체 PB 브랜드 `아임미미`와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브랜드를 론칭하며 지난 8월부터 오프라인으로 무대를 확대해 왔다. 그 결과 PB 브랜드 아임미미는 AK플라자...
[인터뷰]`미미박스`의 새로운 도전 2015-09-14 22:59:54
화장품 서브스크립션 커머스(정기배송서비스) 사업으로 시작한 뷰티 e커머스 기업이다. 서브스크립션 커머스 서비스와 함께 1,000여개 뷰티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자체 화장품 브랜드 `아임미미`로 오프라인 채널에 진출, 새로운 도약에 나섰다. 미미박스가 처음부터...
온·오프라인 유통 경계 허물어진다 `온라인 타고 오프라인 진격` 2015-09-03 08:30:57
O2O 모델 창출 포부 서브스크립션 커머스 사업으로 시작한미미박스역시 자체 화장품 브랜드 `아임미미`를 론칭하고 계속해서 오프라인 매장을 확장 중에 있다. 이 회사는 지난 7월 GS왓슨스에 입점했으며 현재 분스와 롯데 롭스에도 입점을 앞두고 있다. 오는 10일까지는 명동 롯데백화점 영플라자에서 팝업스토어를...
글로시박스, 차홍아르더와 협업해 헤어 컬렉션 출시 2015-06-18 18:59:10
서브스크립션 커머스 글로시박스는 차홍아르더와 협업(컬래버레이션)해 모발관리용품을 모은 '썸머 헤어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차홍아르더x글로시박스 썸머 헤어 컬렉션은 차홍 원장과 황민영 에디터 등이 참여, 여름철 두피와 모발 관리에 필요한 제품을 모았다. 해당 컬렉션에는 듀크레이의 네옵티드...
[스타트업·인터넷] 쑥쑥 크는 獨 로켓인터넷…'로켓맨들' 국내 스타트업 주도 2015-04-09 07:02:41
서비스 론칭까지 성공했다. 글로시박스는 미국 화장품 서브스크립션 서비스인 ‘버치박스(birch box)’에서 착안한 사업이다. 서브스크립션 서비스란 매월 잡지나 신문을 구독하듯 소비자들이 신제품을 저가에 체험하기 위해 일정액을 내면 업체가 다양한 제품을 모아 배달해주는 신개념 유통 서비스다.모바일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