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내달 11일 원유가격 첫 협상…'상승폭 2% 이내' 예상 2024-05-30 16:49:23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업계 관계자는 "지난해 우유와 유제품 가격이 인상되면서 소비자들의 불만이 컸고, 국산 우유의 대체품인 수입산 멸균우유 수입도 크게 늘었다"며 "생산자 측에서도 이 같은 상황을 감안해 과도한 가격 인상을 요구하진 않을 것으로 조심스럽게 보고 있다"고 전했다. 이광식 기자 bumeran@hankyung...
[오늘시장 특징주] 빙그레(005180) 2024-05-27 18:24:08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특히, 유제품과 아이스크림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주목받고 있습니다. 유제품에서는 바나나우유와 요플레가, 아이스크림에서는 메로나, 붕어싸만코, 비비빅 등이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빙그레는 2020년 해태아이스크림을 인수하며 업계에서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 인수는...
우유 사 먹기 부담스러웠는데…편의점 흰우유 매출 '껑충' 2024-05-24 09:35:25
상대적으로 저렴한 유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원유 가격 인상에 따른 '밀크플레이션(우유+인플레이션)'이 장기화하면서다. 편의점이나 대형마트 자체브랜드(PB) 우유로 눈을 돌리는 이들도 많아졌다. 편의점 GS25는 고물가에 자체브랜드(PB) 흰 우유 '1974우유'의 매출이 급증했다고 24일 밝혔다....
고물가에 실질소비 제자리걸음…'金과일'로 밥상 지출 7%↑ 2024-05-23 12:00:02
채소 가공품(10.1%), 유제품 및 알(9.0%), 당류 및 과자류(9.3%) 등에 대한 지출도 늘었다. 물가 상승률을 고려한 식료품·비주류음료 실질 소비는 0.6% 늘어나는 데 그쳤다. 음식·숙박 지출은 42만7천원으로 작년 같은 시기보다 5.8% 증가했다. 외식 등 식사비(6.0%), 호텔·콘도 등 숙박비(2.2%)에 대한 지출이 늘었다....
중국, 中EV 조사 보복조치로 수입차 관세 25% 부과 추진 2024-05-22 23:59:37
유럽산 와인과 유제품에 대해서도 보복 관세를 부과할 수 있음을 시사했으며 유럽산 브랜디 수출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다. 중국의 수출에 대한 전 세계의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특히 중국내 과잉경쟁에 따른 전기차의 수출에 관심이 쏠린다. 중국은 세계 어느 곳보다도 많은 전기차를 생산하며 배터리 공급망의 대부분을...
"무지방 우유도 맛있게"…남양유업 '슈퍼제로 락토프리' 출시 2024-05-16 08:41:11
효소인 락타아제가 부족한 사람은 유제품을 먹으면 속이 더부룩하거나 설사와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개인 건강 관리 트렌드에 주목해 다양한 락토프리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2월에는 100㎖당 칼슘 함량 255㎎인 '맛있는 우유 GT 고칼슘 락토프리'를...
곡물 가격 떨어졌는데…먹거리 물가 11%나 올랐다, 왜? 2024-05-15 10:00:03
전과 비교해보면 유지류(-44.9%)와 곡물(-34.5%)의 하락 폭이 컸다. 유제품(-18.1%)과 육류(-4.6%)도 낮아졌다. 설탕군만 유일하게 4.9%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흐름은 국내 소비자들의 체감 물가와는 상반된다는 지적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식품 기준 생활물가지수는 2022년 4월 109.75(2020년=100)에서 지난달...
김동선의 파이브가이즈 '무료 땅콩' 매달 6t 소진…"계속 제공" 2024-05-15 07:11:01
변경했다. 당시 스타벅스는 유제품 품질관리를 위한 조치라고 밝혔으나 일부 고객의 과도한 소비행태를 질타하는 여론이 형성됐다. 이 때문에 파이브가이즈에서도 무료 땅콩을 외부로 반출하는 고객이 생길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되기도 했다. 파이브가이즈 땅콩 박스 앞에는 '알레르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매장...
더핑크퐁컴퍼니·서울우유, ‘베베핀’ 콜라보 유기농우유 에디션 출시 2024-05-14 10:47:56
유제품 브랜드로, 양사는 ‘베베핀 패밀리와 함께하는 우유 가득한 하루’를 테마로 제품 협업을 비롯해 전방위적인 온·오프라인 마케팅에 나선다. 출시 제품은 ‘베베핀 유기농우유 에디션(120ml*24개입)’이다. 베베핀 캐릭터 세계관을 제품별 패키지 디자인에 커스텀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베베핀 시리즈의 주인공...
'급부상' 베트남…'조정이 기회'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2024-05-13 08:08:49
비나밀크는 베트남의 대표적인 유제품 기업인데요. 생산 공정에 최신 자동화 기술을 적용시켜 생산량을 극대화하면서 올해 매출 목표를 역대 최대치로 제시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1억에 가까운 인구를 보유하면서 중위 연령은 32세로, 생산 가능인구 또한 전체 인구의 70%에 달하는 유망한 가능성을 가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