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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없는 물류난에 SM상선 "17번째 임시선 투입…연내 상장" 2021-09-15 14:39:03
투입할 계획이다. 나아가 연내 상장을 통해 조달하는 자금으로 회사의 영업자산 확대는 물론, 노선 확대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위상 확보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박기훈 SM상선 대표이사는 "최근 중국 상해 등 외국 항만의 운임이 부산항보다 높아지는 상황에서도 국적원양선사로써 책임을 다하기 위해...
올해 부산항 기항 정기노선, 역대 최다인 279개 2021-08-06 18:32:09
등 원양 노선을 운항하는 선박의 크기가 대형화되었기 때문이다. 유럽 노선에 투입된 선박 126척은 모두 1만6000TEU급 이상 초대형선으로 국적 원양 선사인 HMM가 ‘해운 재건 5개년 계획’에 따라 ’18년에 발주한 20척(2만4000TEU 12척, 1만6000TEU 8척)을 소속 해운동맹인 ‘디 얼라이언스(THE Alliance)’와 함께 유럽...
해운업 호황타고 SM상선, 코스닥 예비심사청구..기업가치 3조 목표 [마켓인사이트] 2021-07-14 09:17:01
게재된 기사입니다≫ 삼라마이다스(SM)그룹의 원양 컨테이너 선사인 SM상선이 기업공개(IPO) 작업에 착수했다. 최근 해운업 호황을 맞아 기업가치를 높여 하반기 상장을 서두르는 것으로 분석된다. . 1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SM상선은 12일 상장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했다. 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다. 상장예정주식수는...
수출입 물류 위해 초대형 컨테이너선 2척 조기투입…유럽 누빈다(종합) 2021-03-22 15:25:45
원양 선사 컨테이너 선복량도 기존 78만TEU 수준에서 90만TEU 이상으로 확대된다. 해수부는 이들 선박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선박 운항 기간이 증가한 유럽 항로에 조기 투입돼 '물류 체증'을 일부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해수부는 미주 항로도 해운 시황과 화물운송 수요 등을...
이중연료추진선이 K-조선 효자네! 2021-03-19 17:27:48
하는 원양에서는 벙커C유를 사용하는 방식이다. 조선업계 관계자는 “연비가 상대적으로 낮은 초대형 컨테이너선과 VLCC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이중연료추진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중국과 일본의 관련 기술인력 부족과 건조 경험의 한계로 수주가 한국에 몰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중연료추진선의 몸값도...
운임 고공행진에 HMM 올해 실적 전망도 '장밋빛' 2021-02-14 11:01:53
국내 최대 원양 컨테이너 선사인 HMM[011200]이 해운 운임 급등과 자구노력에 힘입어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거둔 가운데 올해도 이러한 성적을 이어갈지 관심이 쏠린다. 해상운임이 당분간 현재와 같은 높은 수준을 유지할 가능성이 커 HMM의 실적과 관련해 장밋빛 전망이 쏟아지지만 방심해선 안 된다는 지적도 나온다....
HMM, 영업익 1조원 육박 '어닝서프라이즈'…44년래 최대 실적(종합) 2021-02-09 17:07:24
지난해 해상운임 급등과 세계 최대 컨테이너선 확보·해운동맹 '디얼라이언스' 가입에 따른 운항 효율 상승, 내부 비용 절감 노력 등을 꼽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지난해 컨테이너 적취량은 전년 대비 9% 감소했지만, 미주와 유럽 노선 운임이 연초 대비 3배 가까이 폭등하면서 HMM의...
해진공, 올해 1조 투입해 국적선사에 선박 보급한다 2021-01-28 14:02:57
각 해운사에 보급하기로 했다. 원양 컨테이너 선복량을 한진해운 파산 사태 이전 수준으로 회복하고, 중·소형선사의 협력을 위한 ‘K-얼라이언스’도 상반기 출범한다. 해양수산부는 해운강국으로 재도약한다는 목표를 담은 2021년도 업무 추진계획을 공개했다. ◆해진공, 5년간 50여척 선사에 공급28일 해수부는 따르면...
[희망 2021 주력산업 전망] 해상운임 연일 급등…안정적 실적 기대 2021-01-04 15:17:19
배 이상으로 올랐다. 해운업계는 이 같은 운임 급등이 최소한 오는 2월까지는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해양진흥공사는 “코로나19 안정화가 단기간 내에 이뤄질 가능성은 희박하다”며 “컨테이너 박스 수급 불균형, 항만 적체 악화 등이 적어도 2월 중국 춘제(설)까지는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운임 강세는 HMM(옛...
40조 기안기금, 쓴 돈은 0.7%그쳐…"벼랑 끝 기업들, 올해 맨몸으로 버텨" 2020-12-30 17:12:21
기안기금 지원이 시급한 업종으로 꼽혔던 해운업도 당초 예상과 달리 선방하고 있다. 국내 유일의 국적원양선사인 HMM(옛 현대상선)은 최근 수년간 뼈를 깎는 구조조정 끝에 올해 10년 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할 전망이다. 앞서 올 2분기에는 21분기 만에 흑자를 냈다. 올해 영업이익이 8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투자업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