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세는 `무설탕`…칼로리 낮춘 소주, 경쟁 치열 2023-01-06 10:03:23
상당이 팔려나갔다. 하이트진로는 대표 소주 제품인 `진로이즈백`을 무가당 제품으로 새롭게 만들어 조만간 출시한다. 하이트진로 측은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칼로리를 낮춘 무가당 소주 시장에 뛰어들었다고 설명했다. 알코올 도수는 16도다. 이처럼 무가당 소주 시장은 경쟁업체들이 잇따라 관련...
진로이즈백도 당 뺀다…'무설탕 소주 전쟁' 2022-12-27 17:29:13
제품 중 하나인 진로이즈백(진로·왼쪽)을 제로 슈거 콘셉트로 리뉴얼해 다음달 9일 새롭게 선보인다고 27일 발표했다. 진로는 무가당 제품으로만 생산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가 무가당 주류 제품을 내놓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리뉴얼은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진행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신영복 글씨체 논란` 불똥 튈라...롯데칠성 촉각 2022-11-29 09:22:10
모습을 보였습니다. 경쟁사 하이트진로가 참이슬과 진로이즈백을 통해 소주 시장 점유율을 60%까지 늘려가는 동안 처음처럼 점유율은 현재 10%대로 밀렸습니다. 다행인 것은 지난 9월 출시한 희석식 소주 신제품 새로가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는 겁니다. 출시 두 달만에 누적 판매량 1400만 병을 기록한 새로는...
진로이즈백 '투명병'이 환경파괴?…"빈병 회수율 32%" 2022-10-21 08:14:26
‘진로이즈백’의 출고량 대비 회수율은 32.2%에 그쳤다. 이에 비해 소주 공병 공용화 자발적 협약에 따른 표준용기인 ‘참이슬 후레쉬’의 공병 회수율은 115.6%에 달했다. 전체 주류회사를 따져봐도 초록색 병인 표준 용기 회수율은 109.2%에 이르렀다. 하지만 비 표준용기 회수율은 34.9% 수준에 머물렀다. 전체 비...
`제로` 재미 롯데칠성 "소주도 무설탕" 2022-09-13 19:18:39
벽이 높은 건 사실입니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 하이트진로와 롯데칠성의 소주 시장 점유율은 각각 60%와 14% 수준입니다. 기존 희석식 소주 중심에서 박재범 소주로 알려진 `원소주`나 편의점 CU의 `빛24` 등 증류주 제품들로 소비자 취향이 다양해진 만큼 신제품으로 시장 지배력을 높이겠다는 의도죠. 실제로 `처음처럼`...
가을 소주전쟁…롯데칠성 '무설탕酒' 승부수 2022-09-01 17:11:27
진로이즈백이 돌풍을 일으키며 롯데칠성을 코너로 몰아세웠다. 진로이즈백의 인기 요인으로는 원조 진로 소주를 연상시키는 병 디자인 등이 레트로(복고) 열풍과 맞물린 점 등이 꼽힌다. 주류업계에서는 하이트진로가 진로이즈백 출시를 계기로 2010년대 초반부터 50%대에 갇혔던 소주시장 점유율을 60%대까지 끌어올린...
롯데, '처음처럼 새로' 출시…진로·원소주와 소주 시장서 맞붙는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2-09-01 10:38:58
선보인 ‘진로이즈백’은 레트로 트랜드와 맞물려 희석식 소주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켰다. 하늘빛 병을 사용해 “소주는 초록병”이라는 소비자들의 인식을 깼고 두꺼비 캐릭터는 진로의 상징이 됐다. 캐릭터 IP를 활용해 하이트진로는 ‘두껍상회’라는 굿즈 팝업스토어도 전국에 열고 있다. 주류업계에서는 하이트진로가...
세계인이 사랑하는 증류주 1위 JINRO(진로) 2022-07-21 09:25:02
현재 하이트진로는 해외 80여개국에 참이슬후레쉬와 오리지널, 진로이즈백에 더해 자몽, 자두, 청포 등 에이스시리즈를 수출 중이다. 올해는 현지화 전략과 브랜드 잠재력이 효과를 나타내 1억 상자라는 최고 판매 기록을 낼 것이란 예측이 나온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 전무는 "현지인들의 니즈에 맞는...
"하이트진로, '테진아' 모멘텀 다시 시작…목표가 4만5000원" 2022-07-18 10:37:07
결과다. 테라와 진로이즈백이 실적을 견인할 것으로 내다봤다. 2019년 3월 출시한 테라는 한 달만에 3200만병, 같은해 4월 출시한 진로이즈백은 출시 72일 만에 1000만병을 판매해 하이트진로의 시장점유율과 주가에 모두 기여했다. 오 연구원은 "코로나19로 유흥시장은 정체되었지만 소비자 주도로 소셜미디어 등에서...
화물연대 파업에 공장으로 달려간 편의점 차량들…소주 직접 이송 2022-06-09 16:23:21
있다. 도매사 차량 1천100대도 전날 하이트진로 이천공장을 찾아 직접 소주를 운반했다. 편의점과 유통 업계가 이처럼 직접 '소주 구하기'에 나선 것은 화물연대 파업으로 하이트진로 공장에서 생산되는 제품의 운송에 차질이 빚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청주공장의 제품 출고율은 평시 대비 40% 미만 수준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