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집에서 민초라떼 즐겨요"…홈카페族 늘자 논커피 음료 출시 이어져 2022-04-07 14:12:18
‘진로토닉워터’ 시리즈는 소토닉(소주+토닉), 하이볼 등 칵테일을 만들 때 주로 사용됐지만 요즘은 홈카페족의 필수 재료로 각광받고 있다. 레몬, 라임 계통 특유의 상쾌하고 쌉쌀한 맛에 적당량의 탄산을 더했기 때문에 과일청, 시럽 등과 섞으면 전문점 에이드의 맛을 낼 수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가정 내 토닉워터...
누가 만원짜리 소주 사먹냐고?…1400만병 불티나게 팔렸다 2021-08-27 06:10:39
집에서 제조해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도수가 높은 만큼 토닉워터나 탄산수와 섞어 마시는 게 좋더라고요. 강한 맛의 술을 원한다면 그냥 소주만 마셔도 될 것 같고요. 기호에 맞춰 마실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식이 제한되자 '홈술(술을 집에서 마시는 것)' 문화가 확산하며 고가의 프리...
소맥보다 '소토닉'에 빠진 홈술족 2021-08-18 18:12:29
출시된 진로토닉워터는 국내 토닉워터 시장에서 점유율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토닉워터는 주로 진이나 위스키 등 서양 주류에 섞어 먹는 용도로 사용되다가 최근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중심으로 소주 칵테일이 유행하면서 인기가 더욱 높아졌다. 일명 ‘소토닉(소주+토닉워터)’으로 불리는 소주 칵테일은 소주와...
'홈술' 뜨자 토닉워터도 떴다 2021-08-18 10:12:38
토닉워터 시장에서 점유율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토닉워터는 주로 진이나 위스키 등 서양 주류에 섞어 먹는 용도로 사용되다가 최근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중심으로 소주 칵테일, 일명 '소토닉(소주+토닉워터)' 음주법이 확산되면서 인기가 더 높아졌다. 하이트진로음료는 토닉워터를 소주에 섞어 마시는...
하이트진로음료 지난해 영업익 141% `껑충` 2021-02-16 10:18:48
진로 토닉워터’는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30% 증가하며 최근 3년간 3배의 매출 성장을 보이고 있다. 한국형 소주 칵테일 문화(일명 ‘소토닉’)를 비롯한 저도주와 ‘홈술’ 문화가 확산된 영향이란 분석이다. 진로 토닉워터의 시장 점유율은 80% 이상이다. 이와 같은 주력 제품 매출 성장으로 2020년 하이트진로음료의...
진로 토닉워터 600mL 대용량 출시 2021-01-07 09:51:38
진로 토닉워터’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술이 약한 소비자들이 소토닉(소주_토닉워터)을 마실때 토닉워터와 소주를 2:1 비율로 섞어 마시는 점을 고려해 기존 300mL 제품 대비 용량을 2배 늘리면서도 가격 부담은 낮췄다. 지난 1976년 처음 출시된 `진로 토닉워터`는 국내 토닉워터 시장에서 점유율 80%를 차지하고 있는...
홈술에 `토닉 워터·무알코올 맥주` 인기…하이트진로, 매출 31%↑ 2020-10-29 09:33:39
늘고 비대면 소비 문화가 확산하자 하이트진로음료는 믹서 브랜드인 ‘진로 토닉워터’의 전자상거래 비중을 높이고 6입, 12입 등 신규 번들 패키지 제작으로 할인점 및 대형마트를 공략했다. 무알코올 맥주인 `하이트제로0.00`도 올해 급성장세를 기록했다. 2012년 국내 최초 무알코올 맥주 시장을 연 하이트제로0.00은 올...
[한입] 곰손도 뚝딱 만든 '하이볼'…홈술족의 레시피 2020-07-22 08:00:02
선보였습니다. 다양한 제품과 섞어 먹는 토닉워터의 수요 증가도 하이볼 등의 인기를 방증합니다. 믹서 제품인 진로 토닉워터의 경우 올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한 바 있습니다. 정 사원은 "하이볼의 매력은 자신이 좋아하는 주류를 캐쥬얼하고 쉽게 마실 수 있는 점"이라며 "주류문화의 인식의 변화로...
블랙보리 호조…하이트진로음료 상반기 영업익 297% ↑ 2020-07-13 15:56:32
하이트진로음료는 올해 상반기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 늘었다고 13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97% 증가했다고 전했다. 품목별로 보면 '블랙보리' 매출이 32% 뛰었고, 페트병 생수 매출이 28% 늘었다. '진로 토닉워터' 매출은 33%, 무알코올 음료 '하이트제로0.00'가 26%...
하이트진로음료 상반기 영업이익 3배 증가 2020-07-13 10:57:47
하이트진로음료 상반기 영업이익 3배 증가 (서울=연합뉴스) 이한승 기자 = 하이트진로음료는 올해 상반기 매출액이 작년 동기보다 15% 늘었다고 13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97% 증가했다. 품목별로 보면 페트병 생수 매출이 28% 늘었고 '블랙보리' 32%, '진로 토닉워터' 33%, 무알코올 음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