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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AI보다 먼저"…앤트로픽, 내년 상장 카드 '만지작' 2025-12-03 10:46:32
인공지능(AI) 챗봇 '클로드' 개발사 앤트로픽이 이르면 내년 상장을 추진하기 위한 준비 작업에 들어갔다. 앤트로픽은 기업공개(IPO) 준비를 위해 주요 기술기업 IPO 관련 경험이 풍부한 윌슨 손시니 법률사무소를 선임했다고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가 소식통을 인용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법률 사무소는...
엔비디아 CFO "오픈AI에 1000억달러 투자, 아직 확정 안돼" 2025-12-03 07:57:06
챗봇 '클로드' 운영사인 앤트로픽과 관련한 계약도 수치에 추가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엔비디아와 오픈AI는 지난 9월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엔비디아가 오픈AI에 최대 1000억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오픈AI는 엔비디아의 투자금을 다시 엔비디아의 그래픽처리장치(GPU) 구매에 사용하기로...
엔비디아 CFO "오픈AI에 1천억달러 투자, 아직 확정 안돼" 2025-12-03 06:53:48
AI 챗봇 '클로드' 운영사인 앤트로픽과 관련한 계약도 수치에 추가될 수 있다고 말했다. 엔비디아와 오픈AI는 지난 9월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엔비디아가 오픈AI에 최대 1천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오픈AI는 이렇게 조달한 엔비디아의 투자금을 다시 엔비디아의 그래픽처리장치(GPU)...
오픈AI, 구글 맹추격에 사내 위기경보…"챗GPT 품질개선 집중" 2025-12-02 23:59:26
사내 위기경보…"챗GPT 품질개선 집중" 광고·개인비서 등 기타 서비스 출시 연기하기로…올트먼 CEO 사내메모 (뉴욕=연합뉴스) 이지헌 특파원 = 인공지능(AI) 챗봇 챗GPT 개발사 오픈AI의 샘 올트먼 최고경영자(CEO)가 사내에 '적색 경보'(code red)를 발령하고 챗GPT 품질 개선에 집중하고자 다른 서비스 출시를...
"쇼핑 트래픽 770% 폭발했다"…유통가 발칵 뒤집힌 이유 2025-12-02 17:23:54
쇼핑 챗봇을 활용해 사용자를 묶어두는 데 사활을 걸고 있다. ◇ AI 챗봇으로 점유율 사수1일(현지시간) 데이터 분석 기업 센서타워에 따르면 블랙프라이데이인 지난달 28일 아마존 앱에서 AI 쇼핑 챗봇 ‘루퍼스’를 거쳐 구매로 이어진 활동은 전월 대비 100% 증가했다. 지난해 7월 출시된 루퍼스는 아마존 앱에서 제품을...
20조 넘게 '싹쓸이'…'사이버먼데이' 매출 폭발 전망 나왔다 2025-12-02 15:47:50
밝혔다. 생성형 인공지능(AI)의 챗봇 기능이 소비를 촉진했다는 분석도 있다. 챗봇 기능이 ‘핫딜’을 추천하고 선호 제품을 찾기 쉽게 도와준 덕분이다. 세일즈포스의 카일라 슈워츠 소비자인사이트 디렉터는 “AI는 명확한 구매 의도를 가진 소비자가 구매 버튼을 누르기까지 소비자를 안내하며 궁극적인 구매 촉진자로...
'쇼핑 주도권' 뺏길라…아마존 VS AI 에이전트 '블프 전쟁' [김인엽의 퓨처 디스패치] 2025-12-02 11:28:55
AI 쇼핑 챗봇인 '루퍼스'를 거쳐 구매로 이어진 활동은 전월 대비 100% 증가했다. 루퍼스를 이용하지 않은 활동의 5배에 달하는 수치다. 지난해 7월 출시된 AI챗봇 루퍼스는 아마존 앱에서 제품들을 추천하거나 비교 분석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앤디 재시 아마존 최고경영자(CEO)는 지난달 말 3분기 실적 발표에서...
외국인들 14조어치 던졌다…역대급 '매도 폭탄' 터지더니 [분석+] 2025-12-02 08:42:17
챗봇 '제미나이 3'이 주요 벤치마크에서 챗GPT 5를 앞서고 모델 훈련 효율 개선에서도 뚜렷한 성과를 거두면서, AI 패권 경쟁에서 독보적 입지를 다진 오픈AI가 위협을 받고 있다. 외국인은 최근 두 달간 SK하이닉스만 13조2437억원어치 팔아치웠다. 하지만 증권가는 이달부터는 유가증권시장에서 외국인의 수급이...
어도비 "美소비자, 사이버먼데이 온라인 지출 전년대비 6%↑" 2025-12-02 06:51:01
생성형 인공지능(AI) 챗봇 기능이 '핫딜'을 추천하고 선호 제품을 찾기 쉽게 돕는 역할을 한 게 블랙 프라이데이 매출 확대에 기여했다는 평가도 나온다. 세일즈포스의 카일라 슈워츠 소비자인사이트 디렉터는 "AI는 명확한 구매 의도를 가진 소비자가 구매 버튼을 누르기까지 소비자를 안내하며 궁극적인 구매...
美사이버먼데이 지출 전년대비 6.3%↑ 2025-12-02 00:24:47
출시하고 있다. 쇼핑객들도 점점 더 AI기반 쇼핑 도구의 챗봇을 통해 가격 확인과 할인 상품을 물색하고 있다. 어도비는 아마존의 '러퍼스'나 월마트의 '스파키' 등 소매업체의 AI도구를 통해 소매 사이트에 유입되는 트래픽이 67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김정아 객원기자 kj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