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나이키 대신 국산" 중국인들 '애국소비' 물결 2022-02-17 04:18:54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알리바바 티몰에서 2018년엔 나이키가 매출 1위를 기록했고, 2019년에도 해외 브랜드인 나이키와 아디다스가 1위 자리를 두고 다퉜지만 지난해 3월 나이키와 아디다스 등이 인권침해 논란이 있는 신장 위구르 지역 면화를 사용하지 않겠다고 밝힌 이후 2군에 머물렀던 중국산 브랜드들이 최초로...
친환경 포장·비건 푸드…'선한 마음'을 선물하세요 2022-01-12 15:52:35
점포 식품관과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현대식품관 투홈·현대H몰에서 설 선물세트를 본격 판매한다. 정육·청과·굴비·건강식품 등 1000여 종의 품목을 준비했다. 설 명절 대표 프리미엄 선물인 한우는 역대 최대 물량인 7만3000여 세트를 마련했다. 볏짚·보리·쌀겨 등 자체 배합한 곡물을 끓여 먹이는 방식으로 키운...
이디야커피, 중국시장 진출 2022-01-06 17:36:36
중국 알리바바그룹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티몰'에 브랜드관을 연다고 6일 밝혔다. 자사 커피믹스 '비니스트'를 비롯해, 캡슐 커피, 블렌딩 티, 콤부차 스틱 등을 판매한다. 앞서 이디야커피는 몽골, 호주, 대만, 홍콩, 미국에 제품을 수출해왔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지난해 4월 미국에 첫 수출을...
에이피테크놀로지 `맘스타민`, 알리바바 입점…글로벌시장 진출 확대 2022-01-04 15:48:10
알리바바는 알리바바닷컴, 타오바오, 티몰 등을 운영하는 중국 최대 이커머스 기업이다. 지난 11월 중국 광군제 기간 동안 알리바바 플랫폼에서 이뤄진 거래액은 총 5,403억위안(약 100조원)에 달한다. 이는 전년 대비 8.4% 성장한 거래액으로 역대 최대 수준이다. 에이피테크놀로지 관계자는 "알리바바 입점은 맘스타민의...
"아모레퍼시픽, 내년 중국법인 두 자릿수 매출 성장률 회복"-NH 2021-12-15 07:57:34
지속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중국의 경우 티몰은 브랜드 이미지 강화 및 대표 상품 육성, 징동은 수익성 강화. 틱톡과 콰이쇼는 동영상 플랫폼으로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국내는 라이브 커머스 진행이 활발한 네이버, 가격 비교가 잘되는 쿠팡, 선물기능이 활성화된 카카오 등 플랫폼별 특성을 적극 활용한 제품과 브랜...
[하이서울기업을 보다]"비누 팔아 매출 '쑥쑥'…안정적 사업 기반 마련했죠" 2021-12-08 05:00:02
중국 타오바오와 티몰 등에 상품을 입점했다”며 “현재 12개국의 바어이들과 제품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제조 공장도 확장했다”고 말했다. 성 대표가 2012년 종합유통업으로 사업을 시작한 에스엘더블유거 갑자기 비누 제조에 손댄 건 자체 제작 상품에 대한 필요성을 절감했기 때문이다. TV홈쇼핑과 온라인 유통 및...
中 광군제서 빛난 K-뷰티…디지털 마케팅 `주효` 2021-11-15 17:17:04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이커머스 플랫폼인 티몰, 징중닷컴과 중국 MZ세대를 핵심 타깃으로 하는 신규 동영상 플랫폼 도우인, 콰이쇼우 등에서 고성장을 달성했습니다. 이는 이커머스 플랫폼으로의 포트폴리오 전환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유명 인플루언서를 일컫는 `왕홍`을 기용한 라이브 방송도 호실적에 결정적인 역...
"1분 만에 12만개 팔렸다"…중국서 100억 대박 난 한국 제품 2021-11-12 21:00:09
경우 지난달 20일 알리바바그룹(이하 알리바바) 계열 티몰 플래그십스토어 '기함점'에서 왕훙 리자치와 함께 사전예약 판매 라이브 방송을 하자 1분 만에 약 12만개가 팔려나갔다. 지난해 사전 예약판매 실적보다 두 배 이상 높은 물량이라고 회사 측은 귀띔했다. 이달 1~11일 진행한 본행사까지 더한 광군제 기간...
中 광군제, 한국 제품들 날았다…줄줄이 '신기록' 기염 2021-11-12 11:26:01
중국 매체에 따르면 알리바바는 올해 11·11 쇼핑 축제 기간 티몰, 타오바오, 티몰 글로벌, 알리 익스프레스 등 자체 플랫폼의 총 거래액이 5403억위안(약 99조6745억원)에 달했다고 밝혔다. 이는 2009년 11월11일 알리바바가 처음 쌍십일 쇼핑 축제를 시작한 후 최대 수준이다. 다만 지난해부터 행사 대상 기간이 길어지면...
알리바바 주가 살아나나…광군제 앞두고 기대감 '솔솔' 2021-11-04 08:40:36
쇼핑몰인 타오바오와 티몰에서 고객들에게 1억위안 어치의 친환경 제품 구매 쿠폰을 제공하고 행사 기간 물류 자회사인 차이냐오의 전국 배송센터 1만 곳에서 포장재를 재활용한다고 밝혔다. 또 올해 축제 기간 방대한 주문을 실시간으로 처리하는 알리바바의 데이터센터는 친환경 방식으로 생산된 3000만kWh의 전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