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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스쿨 나온 청년, CEO 출신 중년…그들은 왜 창업에 나섰나 [긱스] 2022-10-27 08:52:23
전문직’도 눈에 띕니다. 누군가는 동경하는 삶을 살면서도 '전장'으로 몸을 던진 사람들입니다. “도대체 왜 창업하는가”를 수없이 들었을 이들에게, 창업의 이유를 한경 긱스(Geeks)가 다시 물었습니다. “가치 있는 일에 대한 투자하는 인생은 아깝지 않다”는 것이 공통되어 돌아온 말입니다. 창업 전초 기지...
로스쿨 나온 청년, CEO 출신 중년…"제가 고난의 길 걷는 이유는요" 2022-10-26 17:28:42
전문직’도 눈에 띈다. 누군가는 동경하는 삶을 살아왔지만 다시 ‘전장’에 몸을 던진 사람들에게 창업 이유를 물었다. 공통으로 돌아온 말은 “가치 있는 일에 투자하는 인생은 아깝지 않다”는 것이었다. “무료함 없다”…‘다이내믹’ 창업의 매력“한 번에 반병 이상은 먹습니다. ‘피트 위스키’가 제일 좋아요.”...
이화여대 경영전문대학원, 여성 직장인 리더십 등 체계적 교육…토요일 강좌를 전일제로 대폭 확대 2022-10-12 16:17:32
이화경영포럼, 이화리더스포럼 등 다양한 이화 전문직 네트워크가 있다. 국내외 최고경영자(CEO) 및 고위 임원들로부터 경험과 노하우를 직접 전수받고 함께 토론할 수 있는 ‘CEO 경영강좌’와 ‘최근 이슈 세미나’도 제공된다. MBA과정과 함께 2022년 봄학기부터는 기업 또는 언론사의 여성 중역들을 대상으로 토요일...
정장 안 입는 요즘 남성 직장인…패션 기업들 '작업복'으로 유혹 2022-09-21 17:29:35
진화하는 남성복21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올해 남성복 6개 브랜드가 시장에 진출했다. 대형 패션기업 중에는 삼성물산이 ‘시프트 G’(사진), 신세계인터내셔날이 ‘톰보이맨’, 코오롱FnC가 ‘이로맨즈’를 내놨다. 코오롱 FnC의 이로맨즈는 이미 신세계 강남점을 포함해 8개 매장의 문을 열었다. 톰보이맨(4곳)과 시프트...
IT 개발자·유튜버 직업 뜨더니…슈트 대신 '작업복' 찾는 男 [배정철의 패션톡] 2022-09-16 08:59:29
16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올해 남성복 6개 브랜드가 출사표를 던졌다. 대형 패션기업 중에는 삼성물산이 ‘시프트 G’, 신세계인터내셔날이 ‘톰보이맨’, 코오롱FnC가 ‘이로맨즈’를 내놨다. 코오롱 FnC의 이로맨즈는 이미 신세계 강남점을 포함해 8개 매장의 문을 열었다. 톰보이맨(4곳)과 시프트 G(3곳)도 연내 백화점...
샤넬 가격 올려도 오픈런…비쌀수록 잘 팔리는 '베블런 효과' 2022-09-05 18:44:37
등 전문직 종사자 중엔 고가 수입차를 타고 다니는 사람이 많다. 이들의 소득 수준이 높아서이기도 하지만 또 다른 이유가 있다. 고가 승용차를 통해 전문직으로서 자기 능력을 의뢰인에게 어필하려는 것이다. 이 밖에 다이아몬드, 요트, 유명 디자이너가 만든 옷 등이 베블런재의 사례다. “돈이 없지 가오가 없냐”‘있어...
바비의 꿈 응원 캠페인…이달의 워너비 댄서로 스우파 '러브란' 선정 2022-05-26 08:00:18
예술가, 전문직 등 200여 개의 직업에 도전,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다양한 직업을 경험하게 할 수 있는 직업체험 완구다. 미국, 유럽 등 전 세계 부모들이 딸에게 미래의 직업에 대한 꿈을 이야기할 때 선물하는 제품으로 유명하며 국내에서도 여아 진로 교육의 첫 단추로 바비를 선물하는 트렌드가 엄마들 사이에서 자리...
아직까지 AI가 얼씬 못한 ‘사짜 직업’ [강홍민의 굿잡] 2022-04-25 11:03:27
없다. ‘사짜 직업’ 대부분이 전문직인데다 고수익·안정성을 보장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특히 그 직업군들은 학창시절 웬만큼 엉덩이 싸움에서 이겨본 사람들만이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우리는 안다. 그래서인지 시대가 변하고 신문물이 탄생해도 ‘사’짜 직업을 가진 이들을 마주할 때면...
회장님 비즈니스룩 브리오니…MZ세대의 플렉스 톰브라운 2021-06-17 17:57:56
“나이대가 있는 50~60대 최고경영자(CEO)들과 전문직 종사자가 많이 찾는다”고 했다. 아무나 못 입는 명품 슈트의 세계키톤과 브리오니, 제냐의 맞춤 슈트를 사기 위해선 최소 3단계를 거쳐야 한다. 우선 정확한 치수를 재야 한다. 이를 위해 이탈리아에서 전문 교육을 받은 수석 테일러들이 3월과 10월, 1년에 두 차례...
김소영 대표 "정치와 기업이 계속되는 한 슈트는 존재할 것" 2021-06-17 17:22:24
걸린다. 주요 소비자는 정·재계 인사와 변호사 등 전문직 종사자다. 최근에는 명품 시장과 마찬가지로 2030세대 맞춤 양복 마니아층이 큰손으로 떠오르고 있다. 김 대표는 현장 경험이 풍부한 경영인으로 잘 알려져 있다. 1997년 이탈리아로 넘어가 밀라노에 있는 UNASAS 아카데미에서 헤어·뷰티 등 스타일링을 공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