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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서 이런 적은 처음"…해외 명품 브랜드들 줄섰다 2023-09-01 13:40:02
덕에 한국이 일본, 중국 등을 제치고 아시아 패션 시장의 테스트 베드(시험 공간)로 급부상했다”고 말했다. “한국은 세계 시장의 테스트베드”…직진출 실패 위험에도 명품 기업들 줄섰다미국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슈프림’이 지난 19일 서울 도산대로에 연 국내 첫 플래그십 스토어에 20·30대 ‘패피’(패션 피플)들...
키아나엔터테인먼트x피스메이커 협업, 무신사 스냅 선공개 2023-07-24 15:01:38
패션 피플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패션 셀렉트샵 무신사에 입점돼 지난 2012년 1월 백팩과 클러치로 시작한 디자이너브랜드에서 점차 확대돼 성장하고 있다. 제1회 ‘피스메이커’ 모델 콘테스트의 결과물은 피스메이커 공식 홈페이지와 무신사 브랜드스냅을 통해 선공개됐으며 필름팩토리의 패션매거진 케이틴즈를 통해...
"없어서 못 판다"…제니·설현도 착용한 '장마 필수템' 돌풍 2023-07-18 22:00:01
많아지고 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일부 패션 피플들의 전유물로 여겨졌지만 잦은 비 소식에 어느새 대중적인 인기 아이템으로 등극한 것. 레인부츠 대표 브랜드로 꼽히는 헌터, 문스타 등 제품은 물량이 달리면서 온라인 중고마켓 등에서 웃돈까지 붙어 팔리는 상황이다. 18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레인부츠 매출이 급등하...
'빈대떡 3세'가 만든 와인바…광장시장을 MZ명소로 바꾸다 2023-07-06 18:37:31
수 있어 인기다. 헌옷더미에서 나만의 패션 아이템을 찾아보자. 머리부터 발끝까지 꾸미는 데 5만원이면 충분하다. 젊은이들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서울 지하철 1·6호선 동묘앞역 6번 출구 인근에도 맛집들이 생겼다. 골목에서 디트로이트 피자와 수제맥주를 판매하는 ‘동묘가라지’와 그 옆의 와인바 ‘동묘마케트’에서...
실버 색상 액세서리·Y2K룩…당신의 여름, 패션을 이끈다 2023-06-21 16:43:09
패션피플 패션업계에서 공통으로 지목한 올여름 대세 키워드는 ‘실버’다. 차가운 스테인리스 소재를 연상시키는 이 색상은 가방, 액세서리, 샌들 등에 다양하게 적용됐다. 패션플랫폼 무신사가 지난달 15일부터 이달 11일까지 검색어 데이터를 집계한 결과 ‘실버백’과 ‘실버 가방’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10배 이상...
[책마을] 전쟁터에도 '패션피플'은 있었다 2023-06-16 18:53:14
속에 피어난 패션 이야기를 펼쳐냈다. 남보람은 국방부 군사편찬연구소 선임연구원으로 군사 기록 및 전쟁사를 연구하고 있다. 저자에 따르면 군복 패션의 진수는 모자에서 찾을 수 있다. 가장 대표적인 게 겨울철 흔히 볼 수 있는 털모자 ‘비니’다. 비니의 정확한 명칭은 ‘와치 캡’. 영국에서 배를 타던 선원들이 쓰던...
'꽃중년' 패션 플랫폼·데이팅앱…"잘 벌고 잘 쓰는 4060 잡아라" [긱스] 2023-06-14 17:40:58
패션 플랫폼중장년 세대 사로잡기에 가장 적극적인 분야는 패션업계다. 저마다 중장년층 취향을 저격하는 제품을 선보이거나 이 세대에 맞는 간편한 사용자환경(UI) 등의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중년 여성을 타깃으로 한 퀸잇은 앱 다운로드 수가 550만 건을 넘었고, 거래액도 매달 100억원 이상 올리며 성장 중이다. 최근...
인플레 영향 美소비감소 명암…소매업 고전vs의류·화장품 호조 2023-05-26 10:22:20
최근 몇 달간 집 밖에서 돈을 쓰면서 의류와 화장품 매출이 늘었다. 패션기업 '어반아웃피터스'의 최근 분기 실적에서 보헤미안 시크패션 전문 브랜드 '프리 피플'과 세련된 젊은이들을 위한 브랜드 '앤트로폴로지' 매출이 각각 17%와 13% 늘었다. 아베크롬비앤피치도 1분기 드레스 등의 수요 증가...
"2030 4명 중 3명은 재구매"…홈플러스, 미래 고객 확보 '청신호' 2023-05-26 09:55:57
▲패션피플의 오늘 스타일 '패피클럽' ▲세상 쉬운 맛집 투어 '홈슐랭클럽' ▲내 아이를 위한 모든 혜택 '베이비&키즈클럽' ▲스마트한 펫케어의 시작 '마이펫클럽' ▲나만의 여행 메이트 '여행클럽'까지 총 8개의 클럽을 운영 중이다. 각 클럽별 2030세대 회원들은 클럽에...
"버리는 거 아니었어?"…에스파도 반한 기상천외한 패션 [하수정의 티타임] 2023-05-18 11:16:36
대표주자로 꼽힌다. 일반 패션디자이너 브랜드들도 친환경·재활용 소재를 사용하는 분위기가 강해지고 있다.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와 함께 밀라노 패션위크에 공식 초청받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뮌'도 다양한 재활용 소재를 사용하고 있다. 쓰레기봉투 크롭티, 호텔타월 스커트, 커피포대 티셔츠 등 누구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