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장사 하려면 "치킨은 교촌·편의점은 GS25"…가게 매출 보니 2023-03-27 11:59:02
중 폐점률이 가장 높은 업종은 화장품 도소매업인 것으로 나타났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온라인 판매 활성화 등의 여파로 화장품 판매 가맹점들이 지속해서 줄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공정거래위원회는 27일 가맹본부가 등록한 정보공개서를 토대로 2022년도 가맹사업 현황을 분석해 발표했다....
본죽&비빔밥의 힘…가맹점 느는데 폐점률 0%대 2023-03-15 17:42:24
가맹점 수를 꾸준히 늘리면서도 폐점률을 0%대까지 낮추는 데 성공했다. 글로벌 물가 상승과 인력난으로 외식업계 전체 폐점률이 평균 12%를 넘긴 것과 비교하면 월등히 낮은 수치다. 업계에선 계절에 따라 수요가 변하는 죽과 달리 1년 내내 일정한 수요가 유지되는 비빔밥으로 메뉴를 확장한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가...
'동네의 가치' 알리려는 당근마켓…코스포는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Geeks' Briefing] 2023-02-15 16:52:54
확인하기 위해서 신규 가맹점 증가 수와 함께 폐점률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폐점률이 높은 프랜차이즈라면 건강하게 성장하고 있다고 보기 어렵기 때문이다. 필라이즈, "영양제 조합 분석 기능 이용 횟수 1550% 증가" 개인화 영양관리 앱 필라이즈는 영양제 플랫폼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고 밝혔다. 필라이즈의 집계에...
소진세 교촌 회장, 고대법대인상 수상…"유통 산업 발전 기여" 2022-06-16 15:45:00
지난해에는 창사 이래 최대 매출과 가맹점 폐점률 0%를 기록했다. 또한 학대피해아동 후원, 보이스피싱 예방 지원, 코로나 19 피해 돕기, 자립준비청년 및 결식우려아동 지원사업 등 나눔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소진세 회장은 “40년 넘게 유통 산업 발전을 생각하며 우직하게 한 길만 걸어온 것이 이처럼 뜻 깊은 결과로...
코로나에도 치킨가맹점 평균매출 8.4%↑…'출혈경쟁' 커피 15%↓ 2022-03-22 12:00:02
화장품업종의 개점률이 1.8%, 폐점률이 32.3%로 가맹점 수가 29.8% 줄어들었다. 가맹점을 100개 이상 가진 브랜드 수는 총 390개로 전년 대비 14개 감소했는데, 감소한 곳 모두 서비스업종이었다. 가맹점 수가 10개 미만인 소규모 브랜드 비중은 77.3%로 전년 대비 12.0%포인트 증가했다. 특히 외식업종의 소규모 브랜드...
노랑통닭 "올해부터 배달형 매장 적극 확장할 것" 2022-03-17 09:03:22
홀 매장과 더불어 유동 인구가 적은 곳에서도 높은 매출을 기록할 수 있는 배달형 매장 역시 적극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노랑푸드는 현재 전국에서 57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 중이다.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폐점률은 5년 연속 2%대의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할리스, 이종현 신임 대표 취임…"2024년까지 상장 추진" 2021-11-10 10:21:01
‘닭껍질튀김’ 개발의 선봉장 역할을 맡아 마케팅 역량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대표는 “단기간의 정성적 확장보다는 내실 있게 성장하는 브랜드 전략으로, 매장 수가 가장 많은 브랜드가 아닌 ‘폐점률 낮은 브랜드’가 되는 것이 목표”라며 “중장기적 비전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의 성공적인 도약과 함께 2024년...
프랜차이즈 양극화…편의점·치킨 뜨고, 화장품·교육 지고 2021-10-13 06:01:01
해지)은 21.8%로 유일하게 20% 이상을 기록했다. 이어 주점(15.3%), 오락(15.1%), 치킨(14.8%), 편의점(13.6%), 한식(12.8%) 등의 순으로 신규 개점률이 높았다. 반면 화장품업 폐점률은 25.7%로 유일하게 20% 이상이었다. 교육(13.8%), 안경(13.5%), 외국식(11.4%), 주점(10.5%) 등의 업종 폐업률도 10% 이상을 나타냈다....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외식 부문 2021-08-29 16:44:06
3월 자료를 기준으로 메가커피의 폐점률은 카페프랜차이즈 중 가장 낮다.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고객층이 두터워진 결과라는 분석이다. 메가커피 측은 성공 비결로 고객 재방문을 유도하는 맛과 서비스를 꼽았다. 좋은 원재료를 대량으로 구매해 원가를 절감,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음료 등을 제공하고 있다....
누구나홀딱반한닭, CJ E&M 유튜브 채널 `디글`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성료 2021-08-06 09:00:00
쌈닭 등 자사의 치킨 메뉴를 즐겁게 경험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누구나홀딱반한닭은 브랜드 모델 차은우와의 CF 온에어 이후 ‘차은우치킨’으로 유명세를 타며 코로나19로 축소된 외식창업 및 치킨창업 시장 상황에도 불구하고 낮은 폐점률을 기록하며 가맹점 창업이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