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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유심 무료 교체' 전격 발표…해킹 사태 진화 나서(종합) 2025-11-04 17:17:24
피해 후속 대책으로 전 가입자를 대상으로 무상 유심 교체를 시행한다. KT는 4일 이사회를 열어 전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유심 교체 실시를 의결했다고 밝혔다. KT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고객에게도 동일하게 무상 유심 교체를 제공한다. KT는 오는 5일 오전 9시부터 KT닷컴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
KT, 모든 고객 유심 무상 교체…김영섭 대표는 연임 포기 2025-11-04 17:01:32
소액결제 피해와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다시 한 번 사과하고,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KT는 오는 5일 오전 9시부터 KT닷컴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 서비스를 시작한다. 유심 교체를...
패션플랫폼, 모니터링 강화…"패딩 충전재 거짓 들통나면 퇴출" 2025-11-03 07:01:00
운영하는 지그재그는 표시광고법을 위반한 사례를 접수하는 '허위 정보 신고 센터'를 운영하며 모니터링 체계를 강화했다. 상품 정보가 허위로 밝혀지면 적발 횟수와 정도 등에 따라 소비자 피해 배상, 상품 판매 중단, 퇴점 등의 페널티를 부과한다. 에이블리는 표시·광고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허위·과장 광...
"홍콩 '국제중재지'로 거듭난 건 비자 완화 등 제도 지원 늘린 덕" 2025-11-02 17:12:26
아시아 최고의 국제중재지다. 1985년 설립된 홍콩국제중재센터(HKIAC)는 지난해 중재 사건 352건을 접수해 역대 최다를 기록했다. 총분쟁금액은 135억달러(약 19조원)로 역시 사상 최대였다. 람 장관은 중재 사건 유치 비결로 정부 차원의 제도적 지원을 꼽았다. 홍콩은 2020년부터 중재 관련 업무로 입국하는 경우 별도의...
온라인 숙박플랫폼 피해 급증…피해구제 신청 최다 아고다 2025-10-29 17:07:12
예방 주의보를 발령했다. 숙박플랫폼 피해구제 신청 중 아고다에서 피해를 봤다는 소비자 불만이 가장 많았다. 29일 소비자원에 따르면 숙박플랫폼 관련 피해구제 신청은 2022년 1428건에서 2023년 1643건, 지난해 1919건 등으로 매년 증가세를 보였다. 올해 상반기 신청 건수는 1262건으로 작년 상반기(899건)보다 40.4%...
"아고다 등 숙박플랫폼 피해 봇물…위약금 분쟁이 절반" 2025-10-29 12:00:15
한국소비자원이 피해 예방 주의보를 발령했다. 숙박플랫폼 피해구제 신청 두 건 중 한 건은 위약금 분쟁이었고 아고다에서 피해를 봤다는 소비자 불만이 가장 많았다. 29일 소비자원에 따르면 숙박플랫폼 관련 피해구제 신청은 2022년 1천428건에서 2023년 1천643건, 지난해 1천919건 등으로 매년 증가세를 보였다. 올해...
여행 망치는 '바가지요금' 간편 신고로 잡아낸다 2025-10-28 14:37:47
관광 불편 신고 창구가 달라 바가지요금 피해를 보더라도 신고하기 어려웠다는 지적이 나왔다. 이에 문화체육관광부와 행정안전부는 국민과 외국인 모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중앙정부 차원의 '바가지요금 신고 창구'로 체계를 정비한다. 지역별로 분산 운영 중인 신고 창구는 지난 24일부터 각 시도에서...
"롯데카드 해킹사태에 지난달 신용카드 소비자상담 세 배로" 2025-10-28 12:00:11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지난달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 상담이 5만8천650건으로 작년 같은 달보다 32.5% 늘었다고 28일 밝혔다. 이중 증가율이 가장 높은 품목은 신용카드로 작년 같은 달보다 212.5% 늘었고 배달음식(198.6%)과 온라인광고(133.1%) 관련 상담이 그 뒤를 이었다....
K팝앨범 전문몰 '점프업ENT', 14일부터 환불 불이행 피해 급증 2025-10-22 15:43:01
이날 오전까지 90건을 넘어섰으며 현재도 피해 사례가 접수되고 있다. 피해 사례를 보면 소비자들은 지난 10일 점프업이엔티 쇼핑몰에서 앨범을 결제한 뒤 14일 판매자로부터 품절로 인한 출고 불가 통보와 함께 환불 계좌 정보를 요청받았다. 대부분 소비자가 즉시 환불 계좌 정보를 회신했으나 환불 처리나 진행 안내를...
대형 해킹·결제 사고에도 취약계층 지원 '구멍' 2025-10-21 06:33:01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가 운영하는 '온라인피해365센터'에도 SKT해킹사태와 관련해 접수된 상담 건수는 없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통신 서비스 관련 피해나 권리침해 등에 대해 상담을 제공하는 '온라인피해365센터'는 2022년 개소 당시 예산이 13억여원이었으나 올해 9억여원으로 줄었다. 이정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