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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써 한달'…"연말에 터지면 큰 일 인데" 2025-11-04 08:11:50
항공관제 시스템의) 리스크가 현저히 커졌다"고 말했다. 미국은 연방정부의 셧다운이 한 달 이상 이어지며 가뜩이나 인력난이 심한 항공관제사가 더 부족한데다, 근무자들 피로도도 높아지고 있다. 현재 항공관제사 1만3천명은 무급으로 일하고 있다. FAA에 따르면 목표 인력 규모보다 3천500명 정도 부족하다. 이에 대다수...
셧다운에 美공항 마비우려↑…교통장관 "全공역 닫아야할수도"(종합2보) 2025-11-04 07:57:37
"(항공관제 시스템의) 리스크가 현저히 커졌다"고 지적했다. 미국은 연방정부의 셧다운이 한 달을 넘기면서 가뜩이나 인력난을 겪는 항공관제사 부족 현상이 심해지고, 근무 인력의 피로도도 높아지고 있다. 현재 근무하는 항공관제사 1만3천명은 필수 근무 인력으로 분류돼 무급으로 일하고 있다. FAA에 따르면 이마저도...
뉴욕증시 혼조 마감…"美 공항 모두 닫아야 할 수도" [모닝브리핑] 2025-11-04 06:53:16
항공관제 시스템의) 리스크가 현저히 커졌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만약 안전하지 않다고 판단되면 모든 공항을 닫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셧다운 기간 급여를 받지 않고 근무 중인 항공관제사는 약 1만3000명인데, 이들의 피로도 증가와 인력난 심화로 미국 주요 공항에서는 항공기 지연과 취소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셧다운에 美공항 마비 우려…교통장관 "全공역 닫아야 할수도"(종합) 2025-11-04 01:07:46
"(항공관제 시스템의) 리스크가 현저히 커졌다"고 지적했다. 미국은 연방정부의 셧다운이 한 달을 넘기면서 가뜩이나 인력난을 겪는 항공관제사 부족 현상이 심해지고, 근무 인력의 피로도도 높아지고 있다. 현재 근무하는 항공관제사 1만3천명은 필수 근무 인력으로 분류돼 무급으로 일하고 있다. FAA에 따르면 이마저도...
美교통장관 "셧다운에 관제시스템 위험…全공항 닫아야할수도" 2025-11-03 23:51:05
항공관제 시스템의) 리스크가 현저히 커졌다"고 덧붙였다. 연방정부의 셧다운이 한 달을 넘기면서 항공관제사 부족에 미국 내 주요 공항에선 항공기 지연과 취소가 잇따르고 있다. 셧다운 기간 급여를 받지 않고 근무 중인 항공관제사는 약 1만3천명인데, 이들의 피로도 증가와 인력난 심화로 관제 시스템의 위험이 커지고...
K-UAM 시대 성큼…대한항공, 국내 첫 수도권 상공서 실증 사업 완료 2025-11-03 10:40:04
‘K-UAM 원팀’ 컨소시엄 소속으로 인천국제공항공사, KT, 현대자동차, 현대건설과 함께한다. 대한항공은 지난달 16일 인천국제공항공사 및 KT와 동시에 국내 최초 UAM 교통관리 실증 사업자 지위를 획득한 뒤 UAM 교통관리·운항통제 주관사로 이번 사업에 참여했다. 이번 실증 사업에서는 △도심지에서 저고도 비행으로...
대한항공, 'K-UAM 그랜드 챌린지' 2단계 실증 완료 2025-11-03 10:22:15
통합 운영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검증한 국내 첫 사례다. K-UAM 그랜드 챌린지 2단계 실증 사업은 지난달 16일부터 31일까지 12일간 인천 서구~계양구 아라뱃길 실증 사업 구역(공역 면적 44.57㎢)에서 진행됐다. 대한항공은 지난달 16일 인천국제공항공사 및 KT와 동시에 국내 최초 UAM 교통관리 실증 사업자...
대한항공, 'K-UAM 그랜드 챌린지' 2단계 마무리…도심 운항 검증 2025-11-03 10:00:49
44.57㎢)에서 진행됐다. 대한항공은 인천국제공항공사·KT와 동시에 국내 최초 UAM 교통관리 실증 사업자 지위를 획득했고, UAM 교통관리·운항통제 주관사로 사업에 참여했다. 사업에서는 도심 저고도 비행으로 인한 위험 저감, 다수의 운항사와 다수의 경로를 운용하기 위한 타 교통관리 시스템과의 상호 관제권 이양,...
대한항공, ‘K-UAM 그랜드 챌린지’ 2단계 실증 사업 완수 2025-11-03 09:21:45
진행됐다. 대한항공은 지난달 16일 인천국제공항공사 및 KT와 동시에 국내 최초 UAM 교통관리 실증 사업자 지위를 획득한 뒤 UAM 교통관리·운항통제 주관사로 이번 사업에 참여했다. △도심지에서 저고도 비행으로 인한 위험 저감 △다수의 운항사와 다수의 경로를 운용하기 위한 타 교통관리 시스템과의 상호 관제권 이양...
KT, '국내 최초' UAM 실증사업자 지위 획득…도심 위 하늘길 '성큼' 2025-10-22 16:46:58
도심항공교통(K-UAM) 그랜드챌린지 1단계 실증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통합 운용성과 비행 안전성, 관제 시스템 연동 등 주요 기술 요소를 검증했다. 이외에도 KT는 UAM 특별법에서 요구하는 장비와 인력 기준을 모두 충족했다. 기술력과 운영체계를 모두 갖춘 점을 인정받아 국토교통부로부터 UAM 실증사업자 자격을 획득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