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븐일레븐, MZ 인기 캐릭터 '빵빵이' 협업 상품 낸다 2024-01-25 09:59:19
캐릭터 '헬로키티'를 내세운 것을 시작으로 2015년부터는 미키마우스, 어벤져스, 원피스, 도라에몽 등 한정판 애니메이션 굿즈를 잇따라 출시했다. 2022년엔 '포켓몬', 지난해는 '산리오캐릭터즈'를 대표 캐릭터로 선정하고 유의미한 성과를 냈다. 세븐일레븐이 잠실 롯데월드타워 광장에 조성한...
세븐일레븐 "올해 마케팅 주요 캐릭터는 '빵빵이와 옥지'" 2024-01-25 08:34:24
'헬로키티'를 전면에 내세웠고, 2015년부터 미키마우스, 어벤져스, 원피스, 도라에몽 등 한정판 애니메이션 굿즈를 잇달아 출시했다. 2017년부터는 디저트와 음료 등 캐릭터 기반 차별화 상품을 본격 개발했다. 세븐일레븐은 2022년과 2023년 대표 캐릭터로 활용한 포켓몬과 산리오캐릭터즈 관련 상품이 유의미한...
"명품도 아닌데 12일 만에 억대 매출"…관계자들도 놀랐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4-01-11 20:04:12
헬로키티 50주년' 팝업스토어를 유치한 신세계백화점 담당자의 말이다. 신세계백화점은 헬로키티 팬들이 지방에서도 다양한 굿즈를 만날 수 있도록 올해 상반기 대구점을 시작으로 전국 점포에서 팝업스토어를 게릴라 형식으로 열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이 서울 강남점에서 헬로키티 팝업스토어를 처음 운영했을 당시...
백화점·대형마트 대변신…'고객 체류시간 증대' 경쟁 2024-01-07 06:07:01
둘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세븐틴, 헬로키티 팝업을 선보이며 MZ 고객을 유인하는 데 성공한 신세계는 올해도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캐릭터, 브랜드 협업 등 업종·업태의 경계를 허문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할 계획이다. 업계에서 가장 활발하게 진행 중인 '예술 마케팅'도 강점이다. 신세계는 2020년 명품...
갑진년 혹독한 불황…유통업계, '오프라인의 힘'으로 승부수 2023-12-31 06:29:01
규모로 확대된다. 내년에 탄생 50주년을 맞는 헬로키티 팝업을 단독으로 개최하는 등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를 겨냥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보강하기로 했다. 광주 신세계는 종합버스터미널 부지를 확보해 미래형 백화점으로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신세계의 구상대로 라면 광주 매장은 쇼핑, 문화, 예...
시나모롤부터 헬로키티까지…휠라 키즈, 캐릭터 품은 책가방 선보여 2023-12-14 15:56:24
‘헬로키티’를 입체감 있게 표현한 점이 특징이다. 구입 고객에게는 산리오 캐릭터즈 양말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여기에 더해 곰돌이 그래픽 디자인을 내세운 ‘베어인마이 백팩’, 글리터 원단과 무빙 스팽글로 장식한 '하트윙클 백팩세트' 등을 준비했다. 신제품은 어린이 성장을 고려해 경량성에 초점을...
세븐일레븐, 따뜻한 커피 시즌 컵 캐릭터는 '헬로키티' 2023-12-03 12:12:34
헬로키티'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세븐일레븐은 따뜻한 커피 수요가 늘어나는 계절을 맞아 '헬로키티 컵'을 올겨울 세븐카페 시즌 컵으로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2016년부터 편의점 즉석커피인 세븐카페 커피에 한정판 시즌 컵을 제공해왔다. 작년에는 포켓몬빵 열풍을 반영한 포켓몬...
'넥슨맨' 영입하는 라인게임즈…조동현 전 본부장 COO로 합류 2023-11-23 10:56:46
개발 실장과 신사업본부장을 지냈고, 이후 게임 개발사 슈퍼어썸을 창업해 '헬로키티 프렌즈', '신도림 with 네이버 웹툰' 등의 게임을 개발했다. 조 COO는 '창세기전' 시리즈 등 신작 프로젝트와 '언디셈버', '대항해시대 오리진' 등 라이브 게임의 서비스를 총괄한다. 슈퍼어썸...
"덕후들 모십니다"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3-11-18 07:00:01
등장하면서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키티와 짱구를 담은 신용카드, 업계에는 어떤 변화를 가져다줬을까요. ◆ 없어서 못 판다…품귀현상까지 올해 품귀현상을 보인 대표적인 카드는 산리오캐릭터즈가 콜라보 된 '신한카드 플리'입니다. 산리오 대표 캐릭터인 헬로키티, 시나모롤, 마이멜로디&쿠로미...
날씨마저 외면한 백화점 3사 실적…4분기 반등 기회 잡을까 2023-11-09 16:40:34
개선에 기대를 걸고 있다. 강남점에서 진행 중인 헬로키티 하우스 등 특색 있는 팝업 매장에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를 비롯한 젊은 층 고객들이 몰려들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리뉴얼 개장한 부산 센텀시티점의 영패션 전문관과 경기점 생활전문과도 자리를 잡아가는 중이어서 매출에 보탬이 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