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지애, 슬로플레이로 1벌타…"어쩔 수 없는 일" 2025-04-03 18:22:39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대회에서 슬로플레이로 벌타를 받았다. 신지애는 3일 부산 동래베네스트GC(파72)에서 열린 KLPGA투어 두산건설 위브 챔피언십 1라운드 15번홀(파4)에서 슬로플레이를 했다는 이유로 1벌타와 벌금 400만원을 부과받았다. 15번홀에서 2온 2퍼트로 파를 지켰으나, 벌타를 받으면서 스코어는...
13시간의 기다림, 65억원 '잭팟'…매킬로이, 플레이어스 우승 2025-03-18 00:10:37
그린을 훌쩍 넘기며 공이 물에 빠져버렸다. 벌타를 받고 드롭존에서 친 공은 핀에서 한참 떨어진 자리에 겨우 자리잡았다. 스펀은 이 홀에서 3퍼트를 하면서 트리플 보기를 범해 보기를 기록한 매킬로이와의 타수 차이가 더욱 벌어졌다. 3타 차이로 시작한 마지막 18번홀(파4)에서 두 선수는 모두 세번만에 그린에 공을...
오베리의 굴욕…한 홀에서 두 번 물 속으로 '풍덩' 2025-03-09 18:08:07
1개를 쏟아내 5오버파 77타를 쳤다. 사흘 합계 4오버파 220타를 적어낸 오베리는 전날 공동 12위에서 무려 29계단 하락한 공동 41위로 밀렸다. 오베리의 발목을 잡은 건 8번홀(파4)이었다. 티샷한 공이 페어웨이 왼쪽 벙커에 떨어지면서 악몽이 시작됐다. 벙커에서 친 세컨드샷이 그린 앞 연못에 빠졌고, 벌타를 받고 82m...
"티샷 공에 맞아 골퍼 실명…타구자·캐디가 배상해야" 2025-02-24 18:17:09
골프장 4번 홀에서 B씨, 캐디 C씨 등과 골프 경기를 했다. C씨는 티박스 전방 왼쪽 10m 근거리에 카트를 주차했는데, 이 골프장은 구조상 티박스 뒤쪽에 카트를 둘 수 없었다. 카트 안에는 A씨가 타고 있었다. 티샷 신호를 받은 B씨가 날린 첫 티샷은 전방 왼쪽으로 날아가 OB(Out of Bounds) 판정을 받았다. C씨는 B씨에게...
[단독] '골프장 실명 사고' 골퍼, 타구자·캐디 상대 손배소 승소 2025-02-24 17:37:45
골프장 4번 홀에서 B씨, 캐디 C씨 등과 골프 경기를 했다. C씨는 티박스 전방 좌측 10m 근거리에 카트를 주차했는데, 이 골프장은 구조상 티박스 뒤쪽에 카트를 둘 수 없었다. 카트 안에는 A씨가 타고 있었다. 티샷 신호를 받은 B씨가 날린 첫 티샷은 전방 왼쪽으로 날아가 OB(Out of Bounds) 판정을 받았다. C씨는 B씨에게...
슬로플레이, 美선 벌금…韓은 구두 경고 3회뿐 2025-02-17 18:31:50
1벌타 및 벌금을 받고, 4차 배드타임 땐 실격 처리된다. 지난 시즌 배드타임은 47회 부과됐는데 이 가운데 45회가 1차 배드타임이었다. 실질적 페널티를 받은 경우는 두 번밖에 없다는 뜻이다. 한국프로골프(KPGA)투어에선 지난 시즌 슬로플레이로 적발된 선수는 3명뿐이었다. 3명 모두 구두 경고에 그쳤다. 골프업계...
마지막 홀 칩인 이글…테일러, 연장 끝 통산 5승 2025-01-13 12:49:27
4위로 마지막 홀에 들어선 닉 테일러(37·캐나다)가 239야드 남기고 친 두 번째 샷이 그린 뒤편 펜스에 붙었다. 무벌타 구제 후 핀까지 남은 거리는 18m. 테일러는 침착하게 라인을 살핀 뒤 과감하게 칩샷을 날렸고, 공이 핀을 향해 정확히 굴러가더니 홀컵에 그대로 ‘쏙’ 빠져 들어갔다. 테일러가 단숨에 공동 선두로...
김주형 '하와이 악몽' 2025-01-12 17:58:01
만들어낼 수 없었다. 최악의 플레이는 6번홀(파4)에서 나왔다. 앞서 5번홀(파4)에서 티샷을 잘 보내고도 퍼트 실수로 보기를 기록한 그는 6번홀에서는 티샷이 왼쪽으로 크게 벗어났다. 김주형은 OB를 예감한 듯 공을 친 직후 드라이버를 놓아버리기도 했다. 벌타를 받고 친 세 번째 샷은 오른쪽 러프로 떨어졌고 네 번째...
'하와이의 악몽' 김주형, 티샷 난조로 52계단 하락 2025-01-12 13:48:49
플레이는 6번홀(파4)에서 나왔다. 앞서 5번홀(파4)에서 티샷을 잘 보내고도 퍼트 실수로 보기를 기록한 그는 6번홀에서는 티샷이 왼쪽으로 크게 벗어났다. 김주형은 OB를 예감한 듯 공을 친 직후 드라이버를 놓아버리기도 했다. 벌타를 받고 친 3번째 샷은 오른쪽 러프로 떨어졌고 4번째 샷으로 페어웨이에 레이업했다. ...
"그린서 바람맞고 홀인? 인정" [최진하의 스코어를 줄여주는 골프규칙13] 2025-01-04 08:10:01
2벌타를 받게 되지만 페어웨이(아래 그림에서 백색 구역)에서 볼을 칠 수 있다. 티샷이 OB가 되면 다시 치는 티샷이 페어웨이에 안착된다는 보장은 없다. 그러나 이 특별한 로컬룰을 사용하면 페어웨이에서 4타 째를 치게 된다는 점에서 조금은 유리한 구제 방법이다. 낭만골프에서는 제자리로 되돌아가서 다시 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