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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월드, 개원 35주년 맞아 다문화 아동·청소년 등 500명 초청 2024-04-24 09:44:17
드림티켓은 롯데월드 대표 사회적 책임(CSR) 프로그램으로, 평소 테마파크 방문이 쉽지 않은 계층을 대상으로 여가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는 다문화아동·청소년, 가정 밖 청소년, 학교 밖 청소년 등 약 500명이 초청될 예정이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어르신 디지털 약자 "키오스크 주문, 이젠 어렵지 않아요" 2024-04-23 19:00:52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삼성의 새로운 사회공헌(CSR) 사업의 일환이다. SSDA는 디지털 약자인 어르신들이 키오스크와 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를 능숙하게 활용해 생활의 불편을 해소하고 취업 역량까지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에스원이 주관사를 맡았다. 제일기획,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호텔신...
'키오스크 걱정마세요'…에스원, 시니어 디지털 체험센터 열어(종합) 2024-04-23 15:00:19
체험센터는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삼성의 새로운 사회적 책임(CSR) 사업인 '시니어 디지털 아카데미'의 일환으로, 종로 탑골미술관 1층에 330㎡(약 100평) 규모로 자리 잡았다. 장소별 디지털 기기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교육존 외에 보이스피싱·스미싱 등 사기 범죄 피해를 예방하는 방법과 온라인 예절을 영상으...
'디지털 격차해소 앞장'…에스원, 시니어 디지털 체험센터 열어 2024-04-23 14:00:02
삼성의 새로운 CSR(사회적 책임) 사업인 '시니어 디지털 아카데미'의 일환으로 개소됐다. 체험센터는 은행, 주민센터, 패스트푸드, 병원, 영화관 등 장소별로 상황에 맞게 디지털 기기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교육존,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 사기 범죄 피해를 예방하는 방법과 온라인 예절을 영상으로 교육하는...
SKT, 日 소프트뱅크와 '사회적 가치' 측정 나선다 2024-04-23 09:28:06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이케다 마사토 소프트뱅크 CSR본부장, 나석권 사회적가치연구원 대표이사, 엄종환 SK텔레콤 ESG혁신 담당 등 각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SK텔레콤에 따르면 사회적 가치 측정은 SK의 경영원칙인 DBL(Double Bottom Line) 경영을 수행하기 위한 기본 요소로, 경제적 가치와 더불...
환경 보호, 교육격차 해소, 지역과 상생…기업 전문성 살려 '맞춤형 지원' 2024-04-22 16:05:03
CSR사무국’을 발족해 13년째 운영 중이다. 같은 해 ‘꿈을 향한 디딤돌, Dream Partners‘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전임직원이 참여하는 ‘코오롱사회봉사단’을 만들었다. 코오롱사회봉사단은 매년 다양한 형태의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매년 초 코오롱 직원들이 직접 제작한 ‘드림팩’을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전달하는...
코오롱, '코오롱사회봉사단' 13년째 활약…전임직원 참여해 취약계층 지원 2024-04-22 16:00:50
‘CSR사무국’을 발족해 13년째 운영 중이다. 같은 해 ‘꿈을 향한 디딤돌, Dream Partners'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전임직원이 참여하는 ‘코오롱사회봉사단’을 만들었다. 코오롱사회봉사단은 매년 다양한 형태의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매년 초 코오롱 직원들이 직접 제작한 ‘드림팩’을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장세용 "작년 납품 4조7000억 역대 최대…기술개발 환경 조성에 힘쓸 것" 2024-04-16 16:14:25
나가겠습니다. 기업들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실현해 도움이 필요한 우리 사회 곳곳과 기술개발이 부족한 해외 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협회가 할 수 있는 역할을 해 나가겠습니다.” ▷올해 나라장터 엑스포에 수요처 유치 전략이 있다면요. “올해도 구매담당자 초청을 강화해 대규모 수요기관과 참가업체 간의 1:1...
엔에프-버드트리매니지먼트그룹, 인도 총판 계약 "인도 웰니스 시장 선점" 2024-04-16 09:54:21
실내 공기질과 산소농도를 최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엔에프 이상곤 대표는 ‘인도에서 엔에프의 사명인 ‘We Save Lives’를 실현하고 웰니스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버드트리 관계자는 ‘인도는 기업의 CSR활동을 의무적으로 이행하도록 하고 있는데, 대기오염은 인도의 시급한 사회문제인 만큼 기업들의...
유한킴벌리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40주년...최장수 캠페인 2024-04-04 09:50:46
시작된 해당 캠페인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실현한 대표적인 모델이다. 산업화 과정에서 1970년대 말부터 공해가 사회문제로 본격 대두되기 시작했다. 이에 유한킴벌리는 환경문제 해결에 기여하면서 장기간 지속할 수 있는 사회공헌 방안을 고민한 끝에 숲이 환경 시스템의 근간이 된다는 점을 고려해 캠페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