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TV 채널 어쩌나…홈쇼핑 엇갈린 생존전략 2025-08-31 17:13:11
인플루언서를 섭외해 라이브 커머스를 제작하고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MZ세대를 공략한다는 게 주된 전략이다. 지난 7월 인플루언서들과 공동 판매 행사를 시범 개최한 뒤 소비자 반응이 좋아 팬덤 커머스를 본격 육성하기로 했다. CJ온스타일의 올 상반기 모바일 라이브 방송 거래액은 2212억원으로 전년...
[테크스냅] 강남에 뜬 갤럭시 Z7 체험존, 장 줄리앙 작품과 만난다 2025-08-31 08:56:29
KT[030200]는 가을 시즌을 맞아 멤버십 고객을 위한 '케이티 멤버십 페스타(이하 케멤페)' 혜택을 강화한다. 문화 분야에서는 인기 공연 태양의 서커스 '쿠자' 초청, 영화 '어쩔수가없다' 시사회 초청 등 문화 콘텐츠를 준비했다. 외식 혜택에서는 인기 브랜드를 최대 50% 할인하며, 8월 호응도가...
KT클라우드, 금융·커머스 등으로 산업별 AI 확장한다 2025-08-26 10:45:06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협약식에서는 공용준 KT클라우드 본부장과 이원강 올거나이즈 부대표, 김도균 인핸스 최고AI책임자(CAIO), 홍영석 세이지 대표, 고경민 스피링크 대표, 김한석 몽고DB 전무 등이 참석했다. 최근 글로벌 AI 시장은 범용 AI를 넘어, 금융·제조 등 산업별 특화된 업무 자동화와 문제 해결을 지원하는...
KT알파, 상반기 영업이익 262억원…역대 최대 2025-08-12 16:55:39
KT알파, 상반기 영업이익 262억원…역대 최대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KT알파[036030]는 커머스 중심으로 사업을 재편한 효과로 상반기 영업이익과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각각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고 12일 밝혔다. KT알파는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이 262억원으로 78.8% 증가해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246억원)을...
"1억 투자했으면 3000만원 벌었다"…'이 주식' 뭐길래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08-09 07:00:06
IT 사업부 거래처는 KT·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사부터 테라로사, 스타벅스 등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회사가 있고 정부 사업도 맡고 있다. 2009년 광고대행사인 디지털 오션과 합병해 IT 사업부 외 광고대행사를 별도 운영 중이며 유슈의 대기업들과도 협업했다. 지어소프트가 주목 받은 건 종속회사인 오아시스가...
KT스카이라이프, 2분기 영업이익 130억…흑자 전환 이뤄 2025-08-08 09:35:03
14.4% 증가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수익성 중심의 경영 전략, 인터넷과 모바일 사업의 지속 성장, 광고영업비와 커머스 비용 등 핵심 원가 절감 노력을 2분기 실적 반등 원인으로 꼽았다. 또 자회사 ENA가 '신병', '지구마불세계여행' 등 오리지널 콘텐츠의 시즌제 정착과 '나는 SOLO' 세계관 확장...
"복날엔 회사가 쏜다"...삼계탕 아닌 '이 메뉴' 1위 2025-07-25 09:13:07
미만 상품을 고르는 비중이 55%로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실제 초복 당일과 직전 영업일에 발송된 상품 중에서 1만원∼2만원대 비중이 50%로 가장 많았다. 이석훈 KT알파 G커머스사업부문장은 "치킨 배달 수요가 증가하는 복날 시즌에 배달 상품권이 복날의 의미를 담고 현금성 상품권이라는 장점이 있어 기업 담당자와...
"회사에서 준 복날 선물 봤더니…치킨-배달상품권-커피 순" 2025-07-25 09:05:36
이석훈 KT알파 G커머스사업부문장은 "치킨 배달 수요가 증가하는 복날 시즌에 배달 상품권이 복날의 의미를 담고 현금성 상품권이라는 장점이 있어 기업 담당자와 선물을 받는 임직원을 모두 만족시킨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다가오는 중복과 말복에도 배달 상품권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퀸라이브, 제2회 'Growth with Clickmate' 포럼 성료 2025-07-11 11:34:44
단골고객을 기반으로 한 폐쇄형 라이브커머스로 급성장 중인 퀸라이브(대표 윤정탁)가 제2회 포럼 ‘Growth with Clickmate’를 개최하고 브랜드와 셀러의 협업 성과를 공유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0일 롯데월드타워 sky31에서 열린 포럼에는 LF, 형지그룹, 동광인터내셔널, 난닝구 등 국내 주요 브랜드와 롯데홈쇼핑,...
하반기 디지털 미디어 키워드 'OTT·AI 광고' 뜬다 2025-07-04 11:27:27
확대되고 인공지능(AI) 기반 광고 전환도 가속할 것으로 전망된다. KT그룹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KT나스미디어[089600]는 이러한 내용을 골자로 하는 '2025년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마케팅 결산 보고서'를 4일 발행했다. 올해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시장의 주요 이슈로는 네이버 AI 브리핑 출시에 대한 A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