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늦은 만큼 주가 점프 속도"…증권가, 에스엠 낙관론 '솔솔' 2023-10-18 08:01:43
드림메이커와 브랜드마케팅을 완전 인수하며 내년에는 한 단계 도약할 것으로 판단한다"고 했다. 안도영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신생 그룹의 존재감을 강조했다. 그는 "라이즈의 성공도 고무적이었다. 에스엠은 강한 국내 팬덤과 이들의 소속사 후배그룹 내리사랑이 특징"이라며 "여기에 기존 NCT 멤버 2인을 라이즈에...
국내 최대 '광융합전시회' 광주서 열린다 2023-10-16 18:18:36
200여 건의 수출 상담을 통해 700억원 규모의 수출 상담과 360억원의 수출 계약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철동 한국광산업진흥회 회장(LG이노텍 대표)은 “전시회가 관련 기업의 판로 개척을 위한 글로벌 마케팅의 장이 되도록 하는 데 주안점을 두겠다”며 “광융합산업이 국가 핵심 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3분기 영업이익 청신호…'탈 이수만' SM 3.0 어디까지 왔나 [연계소문] 2023-10-14 07:50:02
MD 유통 사업을 진행하는 SM브랜드마케팅(BM) 등이 이에 해당한다. SM과의 내부 거래가 핵심이었던 두 곳을 겨냥해 고수익 사업을 더 이상 외부에서 진행하지 않겠다는 결단을 내렸다. 아티스트 이탈에 대한 우려도 일부 잦아들었다. 유영진 작곡가와 김민종, 이수만의 조카인 소녀시대 써니는 SM을 떠났지만, 그 외에는...
중진공, 글로벌 대기업 인피니언과 스타트업 발굴·육성 '맞손' 2023-10-14 00:03:51
마케팅 책임자(CMO), 씨에스 츄아(CS Chua) 인피니언 아시아 태평양 사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중진공과 인피니언은 글로벌 창업기업 육성을 위해 △첨단 분야 유망 스타트업 추천·발굴·육성 △선발된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지원 △해외 진출 스타트업의 지원거점 확대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억눌렸던 욕구 폭발"…뉴진스 '팝업스토어' 대박 이유 있었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0-11 15:45:01
최근 브랜드 마케팅의 필수 성공 방정식으로 팝업스토어가 떠올랐다. 코로나19 이전의 팝업스토어는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오프라인 소매점에 그쳤지만 팬데믹 이후 젊은 세대에게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팝 플레이스’로 그 의미가 확장됐다. 거리두기 기간 동안 억눌려있던 대면 활동에 대한 욕구가 터지면서 오프라인...
태성HS, 하운드속초블루스테이 홈쇼핑 분양 방송 성료 2023-10-11 11:15:53
마케팅 기업 태성에이치에스가 홈&쇼핑을 통해 런칭한 ‘하운드속초블루스테이’가 첫 방송을 무사히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5일 홈&쇼핑 채널을 통해 런칭한 하운드속초블루스테이 분양 방송의 실시간 상담 건수는 펜데믹 이전 평균 실시간 상담 건수에 80%까지 육박한 수준으로 올라왔다. 하반기 부동산 경기가...
"황금기여, 다시 한번"…아시아 공략 시동 거는 K뷰티 2023-09-28 19:39:09
LG생활건강은 올해 들어 현지 마케팅 행사와 인수·합병(M&A) 등을 통해 아시아 시장 입지 확대에 나서고 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은 최근 일본시장에서 인지도를 쌓은 인디 색조 화장품 브랜드 '힌스(hince)'를 인수했다. 힌스는 ‘세컨 스킨 파운데이션’, ‘트루 디멘션 래디언스밤’ 등 히트...
VR 기술로 만나는 '에스파'…메이브는 '대화형 AI' 장착 [Geeks' Briefing] 2023-09-21 16:15:13
마케팅 효율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VR로 만나는 에스파 가상현실(VR) 스타트업 어메이즈VR은 SM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스튜디오 리얼라이브(구 스튜디오 광야)와 손을 잡고 에스파의 VR 콘서트를 다음 달 개최한다. '링팝:더 퍼스트 브이알 콘서트 에스파'라는 타이틀로 열리는 이번 콘서트는...
카카오엔터 표 '멀티 레이블' 효과, SM과도 시너지 낼까 2023-09-20 15:53:06
IP 네트워크는 물론 재무·법무·마케팅 등 경영 전반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산하 크리에이터들이 작품에만 집중할 수 있는 안정적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것. 이를 토대로 산하 주요 제작사들 역시 유의미한 성과를 내고 있다. 매출 등 재무구조가 개선되고 있는 것은 물론, 연간 제작 작품 수 증가하는 등 글로벌...
보이그룹 NCT드림, 롯데면세점 모델로 합류…글로벌 마케팅 강화 2023-09-17 09:50:26
합류…글로벌 마케팅 강화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롯데면세점은 보이그룹 NCT드림을 글로벌 모델로 발탁했다고 17일 밝혔다. 2016년 데뷔한 NCT드림은 국내는 물론 일본과 중화권 등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그룹이다. 롯데면세점은 엔데믹을 앞두고 지난해 하반기부터 슈퍼주니어, 이준호, 트와이스, 스트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