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타트업 지원 행사 '봇물'…AC·보증기관 앞다퉈 뛰어든다 [Geeks' Briefing] 2022-10-12 19:13:41
앱 아이콘은 명함을 형상화했던 직사각형 요소를 없앴다. 리멤버의 R을 단독으로 사용해 단순화했다. 컬러는 기존의 검은색과 흰색 조합에서 오렌지 색상을 더했다. 펨트론 IPO 본격화 3차원(3D) 검사장비 기업 펨트론이 지난달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한 뒤 본격적인 코스닥 기업공개(IPO) 절차에 돌입했다고...
비행기에서 영감…최초의 알루미늄 소재 '럭셔리 슈트케이스' 2022-09-22 17:06:01
아이콘이다. 멋들어진 슈트케이스를 끌고 공항으로 들어서는 모습은 상상만 해도 즐겁다. 슈트케이스가 해외 여행의 상징으로 떠오른 것은 1950년대부터다. 제트엔진을 장착한 민간 항공기 시대가 열리면서 공항과 비행기에 적합한 슈트케이스가 각광받았다. 세계 각국의 부자들은 ‘제트족’이라는 이름으로 장거리 유람을...
LH, 세종에 국내 최대 규모 조립식 주택단지 조성 2022-09-19 15:00:08
직면한 기능인력 고령화와 내국인 숙련인력 감소 등 인력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공기단축 및 건설 생산성 향상, 현장 안전 문제 해결, 환경비용 저감 등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 주택건설산업의 혁신 아이콘"이라며 "산·학·연과 협력을 강화하여 모듈러 주택 관련 기술개발과 실증 그리고 제도개선을 지속 추진해...
100주년 맞는 메리츠화재…최초 손보사에서 혁신 아이콘으로 2022-09-15 06:13:00
100주년 맞는 메리츠화재…최초 손보사에서 혁신 아이콘으로 1922년 조선화재서 출발…조정호 회장 취임 후 30배 성장 '인재 경영·성과주의'에 '아메바 경영'까지…변화·혁신 주효 (서울=연합뉴스) 심재훈 기자 = 우리나라에서 가장 역사가 오래된 손해보험사인 메리츠화재[000060]가 내달 1일 창립...
"男아이돌이 들자 관심폭발"…건설현장 폐자재로 만든 '이 가방' 2022-09-14 14:53:19
눈길을 끌었다. 특히 아이돌 그룹 아이콘(iKON)의 멤버 동혁이 이수그룹의 업사이클링 가방을 직접 착용해 현지 패션 관계자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이번 프로젝트를 총지휘한 김세민 이수그룹 혁신전략담당 전무는 “뉴욕패션위크라는 세계적인 무대를 통해 업사이클링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며 “이번 프로젝트...
"넷플릭스만 팔아라" 경고 쏟아지는 와중에…뜻밖의 전망 [설리의 글로벌 픽] 2022-09-10 10:53:36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혁신의 아이콘'이란 수식어가 줄곧 따라붙었던 넷플릭스의 비즈니스 모델은 이제 더 이상 새롭지 않다. 홀먼 젠킨스 월스트리트저널 칼럼니스트는 최근 칼럼에서 "격화한 스트리밍 전쟁에서 아무도 더 이상 넷플릭스가 되고 싶어하지 않는다. 여기엔 넷플릭스도 포함된다. (최근 급락한)...
[데스크 칼럼] 배달 앱은 '봉이 김선달'인가 2022-09-01 17:49:44
혁신의 아이콘이었던 배달의민족(법인명 우아한형제들)은 물을 금값으로 둔갑시켜 판 봉이 김선달 취급을 받고 있다. 코로나19가 한창이던 지난 2년여 동안 적어도 밥 먹는 문제만큼은 해결해준 배달 앱의 공(功)은 사라진 지 오래다. 공치사는 고사하고 인플레이션의 주범 중 하나로 지목될 정도다. 배달 앱에 대한 시선이...
"공(功)은 사라진 지 오래"…'봉이 김선달' 취급 받는 '배민'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9-01 10:54:48
신세다. 한때 혁신의 아이콘이었던 배달의민족(법인명 우아한형제들, 이하 배민)은 물을 금값으로 둔갑시켜 팔았던 봉이 김선달 취급을 받고 있다. 코로나19가 한창이던 지난 2년여 동안 적어도 밥 먹는 문제만큼은 해결해줬던 배달앱의 공(功)은 이미 사라진 지 오래다. 공치사는 고사하고 최근엔 인플레이션의 주범 중...
위대한 여정, 일등 제품은 빛났다 2022-08-28 17:02:56
△주현영(핫아이콘) △강민경(연예인 유튜버) 등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중국 현지 투표에서는 이지엔이 3년 연속 올해의 염모제 브랜드로 뽑혔다. 애슬레저룩 부문에서는 젝시믹스가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됐다. 전재호 한국소비자포럼 대표는 “위대한 브랜드는 매일 반복되는 일상도 새롭게 바라보고 자신만이 할 수...
신보 "제2의 뷰노·루닛 찾습니다"…혁신 아이콘 공모 2022-08-24 09:36:59
공고히 하고 있다. 지금까지 선정된 주요 혁신아이콘 기업으로는, ‘밀리의 서재’, ‘버킷플레이스’, ‘브랜디’를 비롯하여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뷰노’(2021년) 와 ‘루닛’(2022년) 등이 있다. 신보 관계자는 “혁신아이콘으로 선정된 많은 스타트업들이 신보의 체계적인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받아 유니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