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실패 딛고 재도전해요"…20일 광화문서 실패박람회 개막 2019-09-18 12:00:05
실시된다. 문화전시 프로그램으로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함께 흥행 실패에 가려진 한국 영화를 재조명하는 '리버스(Re-Birth) 영화상', 작가 이외수와 김정배의 '문학콘서트', 실패 사연을 풀어주는 오픈스튜디오 '김상혁, 딘딘의 오빠네 라디오' 등이 준비됐다. 특히 권역별 박람회에서 높은...
[2020예산] 제2의 백종원부터 이강인까지 키운다…정부 이색사업 2019-08-29 09:00:26
만드는 '로컬 크리에이터' 육성 사업에 51억원을 편성한다. 소상공인의 온라인시장 진출을 위해 정부가 1인 미디어 플랫폼을 운영하고 전용 스튜디오, 인력을 지원한다. 서비스 분야 중소기업이 정보통신기술(ICT) 솔루션을 구축하면 사업비의 50%(최대 1억원)를 지원한다. 한국인의 평균 키와 허리둘레, 다리 길이...
CCIM한국협회, '서울의 로컬 비즈니스-연남동, 연희동' 세미나 개최 2019-06-12 09:49:29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ccim 정기 부동산세미나는 국내 부동산과 로컬 비즈니스의 트렌드를 짚어내는 기획을 이어가고 있다. 3월에는 ‘창조와 혁신의 도시, 창신동’, 4월에는 ‘새로운 시도가 끊임없이 이뤄지는 동네, 성수동’을 주제로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김용남 ccim 한국협회장(글로벌p...
[게시판] CJ헬로, 지역채널 '지금은 로컬시대' 전면 개편 2019-02-26 08:56:10
[게시판] CJ헬로, 지역채널 '지금은 로컬시대' 전면 개편 ▲ CJ헬로[037560]는 지역채널 장수 프로그램 '지금은 로컬시대'를 전면 개편하고 26일 오후 5시 채널 25번에서 첫 방송한다. CJ헬로는 이 프로그램을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로 삼고자 ▲ 로컬 콘텐츠 크리에이터 육성 ▲...
윤종신 "1인 방송 목표는 곡탄생…BTS 부담갖지 말아요"① 2018-12-19 11:00:12
만들 예정이다. 작업실에 앉아서 얘기만 하는 게 아니라, 평소 내가 카메라와 휴대전화를 들고 다니면서 셀프로 찍는다. (얼굴에 피로감이 보여 힘들진 않으냐고 묻자) 내가 제일 재미있어하는 걸 하니 힘들진 않다. 플레이어보다는 조금 더 크리에이터나 기획 쪽으로 가고 싶다. mimi@yna.co.kr (계속) <저작권자(c)...
[뉴스래빗] 저널리즘 너머의 저널리즘… 10가지 '다시 만난 세계' 2018-09-03 16:58:16
플랫폼으로 탈중앙화를 꿈꿉니다. 레벨에서는 크리에이터가 글을 생산하면, 에디터는 그 중 좋은 콘텐츠를 선별해 '에디션'이라는 매체를 발행해요. 크리에이터나 에디터는 누구든 될 수 있고, 수익은 이들의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공정히 배분한다네요. '스팀잇'에서는 이미 실험이 진행 중입니다....
'차차'의 좌절‥1천700억 투자금 해외로 2018-08-03 17:46:32
크리에이터 대표이사 "모델 특허등록도 다하고 대형 로펌 판단을 받고 위법의 여지가 없다 해석도...현행법 내에서 사업진행이 가능한 유일한 승차공유 모델이었다. 이걸 진행을 하면 국부 유출 안되는 로컬 플랫폼이 잘리잡을 수 있고 눈높이에 맞는 우버 모델이 열리는 거다. 그런데 (국토부가) 새로운 가지고 이번에...
[CKL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릴레이 인터뷰] 세상의 모든 영상을 모든 언어로 번역하다… 박문수 '사이' 대표 2018-04-09 14:58:00
-‘사이’의 장기적인 목표는. “개인 영상 크리에이터를 제외한 메이저 콘텐츠가 매년 5500편씩 번역돼 나올 예정이고, 최소 10개국의 언어로 번역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렇게 꾸준히 생산되는 콘텐츠를 통해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넷플릭스보다 볼 게 많다”는 말을 듣고 싶다. 사실 넷플릭스는 대규모의 자본을...
롯데호텔, 홍대 피플의 놀이터 'L7홍대' 31일 오픈 2018-01-31 11:39:59
아티스트와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경계 없이 공존하는 홍대 특성을 살려 이들의 '놀이터'가 되는 것을 콘셉트로 잡았다. 자연스러운 느낌의 소재와 블랙 컬러, 그래픽워크 위주의 디자인으로 자유분방함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지상 22층 규모의 l7홍대는 인테리어, 공간 구조, 마감재, 가구, 작은 조명 하나까지...
“국내 MCN 시장? 비전 없어요. 대세는 중국이죠.” ‘한국뚱뚱’ 제작한 김정민 브랜드 건축가 2018-01-26 15:07:00
기반이 없어 보여요. 1인 미디어는 크리에이터가 주인공이잖아요. 근데 크리에이터가 조금 뜨면 연예 기획사처럼 움직이려고 하는 게 잘못된 포인트죠. 연예인과 왕홍은 다르거든요. 연예인들은 방송에서 잘 포장해 보여주는 거라면 1인 미디어는 진정성으로 다가가야 하거든요. 한국뚱뚱의 성공 비결도 거기에 있는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