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합리적인 보험료로 더 큰 보장받는 건강보험 2018-06-17 15:39:47
생존율이 높아지면서 등장한 ‘유병장수(有病長壽)의 시기’로 생활비 못지 않게 건강보험을 통한 의료비 준비가 필수적이다. 건강보험은 나이가 들수록 보험료가 높아지는 데다 가입을 거절당할 수 있어 일찍 준비할수록 유리하다. 이왕이면 합리적인 보험료로 다양한 질병을 폭넓게 보장해주는 보험을 선택하는...
바다 절벽길 따라 숨막히는 비경들… 울릉도의 '속살'을 탐하다 2018-06-17 14:55:38
내려간 선녀가 걱정된 옥황상제가 용감한 장수와 날쌘 용을 내려보냈는데 막내 선녀가 그만 장수와 눈이 맞아 정을 통하고 말았다. 이 사실을 안 옥황상제가 크게 노해 세 선녀를 모두 돌로 만들어 버렸다고 한다. 일주도로 끝에는 구름다리가 놓인 관음도가 한 폭의 그림처럼 다가온다. 관음도로 가는 길은 날것 그대로의...
中서 사업하려면 '필독'… 중국의 현재와 미래 볼 수 있어 2018-06-14 17:07:45
회귀하는 과정’을 보이고 있다. 더욱이 장수하는 중국 지도층 인사를 염두에 두면 이는 특별한 의미가 있다. 앞으로 경제성장률은 5~6% 이하로 계속 떨어질 수밖에 없지만 성장률 감소가 본질적인 실패를 뜻하지 않는다. 저자는 “중국인과 외국인이 이 부분을 명확히 인지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한다....
꼬깔콘·레모나·야쿠르트 젤리…'히트제품의 변신' 눈길 2018-06-14 15:41:09
약 230억원을 매출을 올린 인기 제품이다. 참붕어싸만코 역시 1991년 출시된 이후 꾸준히 사랑받는 스테디셀러다. 회사 측은 기존 인기 제품의 브랜드 확장성에 주목, 자체 소비자 조사를 토대로 신제품 개발에 나섰다.롯데제과에서 1983년 출시한 꼬깔콘은 첫 시판 이후 34년 동안 꾸준히 사랑받은 장수 제품이다. 2017년...
커피도 죽도 파우치에 담는다 2018-06-10 18:51:59
죠스바 스크류바 수박바 등 1980년대 출시한 장수상품을 파우치 형태로 내놓은 제품도 인기다. 업계 관계자는 “파우치 식품은 손에 묻히지 않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면서 가성비(가격 대비)가 좋아 여름철에 특히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안효주 기자 joo@hankyung.com[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아줌마 리퍼블릭'… 19개국서 팔리는 매일식품 장류 2018-06-10 16:59:27
회사는 지난해 명문장수기업으로 선정됐다. 명문장수기업은 기업 성장의 롤모델을 제시하고 존경받는 기업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만든 제도다.매일식품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 진출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오 대표는 중화권 식자재 소스 브랜드인 ‘이금기’처럼 아시아 대표 소스 업체가 되는 게 목표다. 오...
야만에서 문명으로 가는 길… 오이디푸스의 희생이 요구됐다 2018-06-08 21:59:43
일곱 장수들》로 우승했다. 이 중 마지막 작품인 《테베를 공격하는 일곱 장수들》만 남아 있다. 소포클레스의 《오이디푸스 왕》은 아이스킬로스 작품의 속편으로 오이디푸스란 인물에 집중했다. 소포클레스도 오이디푸스에 관한 비극 세 편을 남겼다. 《오이디푸스 왕》과 《콜로누스의 오이디푸스》, 오이디푸스의 딸...
[한국경제TV-증시라인]이벤트의 달 6월, 투자전략은?(2) 2018-06-08 16:13:36
해마로푸드서비스: 매장수 증가+수익성 개선 2. 액션스퀘어: 블레이드 2 모멘텀 3. 이엠텍: 전자담배 `릴` 위탁생산 Q.> 북미정상회담 D-4, 코스닥 경협주 흐름과 전망 부탁드립니다. A. 북미정상회담 결과에 따라서, 경협주도 새로운 국면을 맞이할 것 입니다. 최근에 `북한 원산 카지노` 이슈가 새롭게 추가 되었는데요....
"40년 웨이터 생활, 철저한 자기 관리 때문에 가능했죠"… 61세 현역 나이트클럽 웨이터 2018-06-08 08:50:56
꾸준한 노력도 장수의 비결이다. 그는 나이트클럽이 문을 여는 날이면 오후 4시 출근해 고객들에게 전화를 하고 문자 메시지를 보낸다. 10년간 나이트클럽에 발걸음을 끊은 고객이라도 수년에 한번씩은 연락해 안부를 묻는다. “한 번 놀러오라”는 말은 금물이다. “인연을 이어가다 기회가 되면 들릴 수도...
화장품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에 사활…"시코르 인기 덕분" 2018-06-04 13:49:18
작년 매출이 1조4000억원을 돌파해 현재 매장수 1000개 이상을 출점하며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h&b스토어 2·3위인 gs리테일의 랄라블라(구 왓슨스)와 롯데쇼핑 롭스 역시 브랜드 이미지(bi) 변경과 매장 확대를 통해 사업에 공격적으로 뛰어들고 있다.최근 신세계백화점이 야심차게 내놓은 화장품 편집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