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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게 진짜야?"...중국산 '짝퉁 불닭' 판친다 2025-03-25 08:46:36
있는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의 중국산 짝퉁 상품이 전 세계에서 팔리고 있다. 포장지의 캐릭터 디자인과 글씨체도 비슷하고 'KOREA 마크'와 '할랄 마크'까지도 붙어 해외 소비자들이 짝퉁임을 알기 쉽지 않다는 것이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25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최근 해외에 거주하는 많은...
'틱톡숍' 급성장…K푸드·뷰티 속속 입점 2025-03-24 17:46:47
따르면 이 회사는 상반기 안에 말레이시아 틱톡숍에 공식 브랜드숍을 입점할 계획이다. 불닭볶음면의 현지 인기가 치솟고 있어 젊은 세대의 주요 소비 채널로 떠오른 틱톡숍 입점 추진에 나선 것이다. 틱톡숍에서 ‘짝퉁 불닭볶음면’ 판매가 늘어난 데 대한 대응책이기도 하다. 농심도 지난 17일 말레이시아 틱톡숍에...
신라면 이어 진라면도…내달부터 가격 올려 2025-03-20 17:46:16
진라면 용기면은 1100원에서 1200원이 된다. 오뚜기가 라면값을 올리는 건 2022년 10월 이후 2년5개월 만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환율 상승으로 인한 원료 가격 급등, 물류비와 인건비 상승 등으로 원가 부담이 누적된 상황”이라며 “불가피하게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오뚜기는 다음달부터 편의점에...
[차장 칼럼] 소비재 산업에 거는 희망 2025-03-20 17:24:22
매출은 1조원을 넘었다. 불닭볶음면 하나 잘 팔아 거둔 성과다. 삼양식품 주가는 최근 1년 새 5배 가까이 뛰었는데, 한국 증시의 고질병 ‘코리아 디스카운트’는 전혀 문제 되지 않았다. 올해 들어 우리 경제는 암울한 전망으로 가득하다. 반도체, 자동차, 화학 등 한국의 수출 주력 품목 판매가 감소하고 이에 따라 경제...
음식료 업종 강세 지속, CJ프레시웨이 주목 2025-03-20 10:56:30
강세 :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 수요 급증 및 해외 매출 1조 원 돌파, 오리온과 농심 등의 종목 실적 개선 전망 - 오뚜기의 레트로 식품 가격 인상 예고 - CJ프레시웨이 : 식자재 유통과 그룹 내 공급이 안정적이며 외식사업부와 급식사업부를 동시 운영 중, 프랜차이즈 식자재 공급 원활화로 저평가 기대 - 롯데웰푸드,...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업고 황제주 등극 눈앞 2025-03-19 16:44:15
기대● SK온, 대규모 배터리 공급 계약..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업고 황제주 등극 눈앞 SK온이 일본 닛산과 약 15조 원 규모의 전기차 10만 대분 배터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SK온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 상승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의 인기에 힘입어 황제주 등극을 눈...
"K푸드 '넥스트 삼양식품' 찾아라"…라면부터 과자까지 '뜀박질' [종목+] 2025-03-19 11:24:38
종목들의 주가가 동반 오름세다. 삼양식품이 대표제품 '불닭볶음면' 흥행에 연일 신고가를 경신하면서 다음 타자를 찾는 흐름이란 분석도 나온다. 1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10시33분 기준 냉동식품 가공업체 우양은 전날 대비 235원(8.15%) 오른 3120원에 거래 중이다. 라면주도 강세다. 삼양식품은 전일 ...
FOMC 앞두고 관망세..삼양식품·LG화학 웃는다 2025-03-19 11:12:33
‘불닭볶음면’ 시리즈로 유명한 삼양식품[003230]은 장중 한때 27만9천원까지 치솟으며 52주 신고가를 갈아치웠다. 이 회사의 분기보고서를 보면 지난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2천617억원, 영업이익은 245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44.33%, 71.93% 증가했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농심의 1분기 매출액과...
불닭 타고 날았다...해외 매출 또 '폭발' 2025-03-19 09:08:32
덕분이다. 중국법인은 푸팟퐁커리불닭볶음면 등 신제품을 내놓고 불닭소스 이벤트 등 현지 맞춤형 전략 덕에 전년 대비 75% 증가한 21억위안(약 4천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오는 6월 밀양2공장 완공을 앞두고 있는 삼양식품은 올해 해외사업 부문이 또 한 번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 지난해부터 생산공장을...
삼양식품, 지난해 해외매출 1조3천359억원…전년보다 65% 급증 2025-03-19 08:49:30
푸팟퐁커리불닭볶음면 등 신제품 출시와 불닭소스 이벤트 등 현지 맞춤형 전략에 힘입어 전년 대비 75% 증가한 21억위안(약 4천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삼양식품은 올해 해외사업 부문이 또 한 번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 오는 6월 밀양2공장 완공을 앞두고 있기 때문이다. 삼양식품은 지난해부터 생산공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