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통업계, 설선물 경쟁 점화…수산물 이력제·MD추천 '이색' 2014-01-06 15:04:34
현대h몰은 현대백화점관 건강식품 예약 판매전을 오픈하고 소비자들이 온라인 접수를 통해 미리 구입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상품별로 최대 10%까지 할인 혜택을 주고 있다. 이 곳에선 '프리미엄 토종꿀 도자기'와 '명장 고려홍삼 절편삼' 등이 5%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으며 고려홍삼순액, 고려홍삼절편 ...
<최대 가전쇼 CES 내주 개막…관전 포인트는>(종합) 2014-01-01 14:16:14
일반 소비자들의 접근이 어려웠지만, 최근 주요 업체마다 생산라인을 늘리면서 가격 인하 속도가 빨라지고 있어 올해는 풀HD TV와 비슷한 수준으로 가격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 곡면 TV·스마트폰 전면에 등장 아울러 이번 CES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시대로의 진입을 공식화하는 무대가될 것으로...
<최대 가전쇼 CES 내주 개막…관전 포인트는> 2014-01-01 06:03:16
울트라HD TV는 비싼 가격 때문에 아직 일반 소비자들의 접근이 어렵지만, 최근주요 업체마다 생산라인을 늘리면서 가격 인하 속도가 빨라지고 있어 내년에는 풀HDTV와 비슷한 수준으로 가격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 곡면 TV·스마트폰 전면에 등장 아울러 이번 CES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시대로의...
일본 전자업계 OLED TV 공동개발 중단 2013-12-26 06:14:06
국제소비자가전전시회(ces)에서 56인치 oled tv를 선보였다. 그러나 초고해상도(uhd) tv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가운데 oled tv의 비싼 가격 문제가 겹쳐 일본의 두 전자업체가 제휴를 종료하기로 한 것으로 보인다고 wsj는 분석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박람회장 발칵'...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성장성 수혜··제일모직, 원익IPS 주목" 2013-12-23 14:30:01
패널 사이즈는 슬림화 되면서 무게까지 감소했다. 지난 10월 삼성전자의 플렉서블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폰이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또한 이제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가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태블릿PC, 스마트TV까지 확대되면서 시장이 점점 커져가고 있다. HIS의 조사에 따르면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시장 규모는 2016년...
워킹맘, 시댁 김장 꼭 가야 하나 고민이라면… 2013-12-20 18:03:11
롯데마트 조사에 따르면 여성 소비자 패널 1,460명 중 77.4%가 직접 김장을 하겠다고 응답했다. 이는 지난해보다 9.1% 포인트 증가한 수치다. '김장증후군'이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김장 노동으로 인한 고통이 크지만 여전히 직접 김장을 담그는 여성들이 많은 것으로 분석됐다. 직접 김장을 담그는 가장...
[2013 고객감동 방송광고] 새로운, 그러나 쉬운…단순함 속에 혁신을 담다 2013-12-19 07:08:00
만하다’ ‘모델이 매력적이다’ 순으로 나타났다. 어떻게 조사했나…소비자 패널 2400명 대상 '가장 좋아하는 광고' 설문 한국경제신문과 한국cm전략연구소(www.cmvalue.co.kr)는 지난 9월과 10월 2400명의 소비자 패널을 대상으로 전체 tv 광고에 대한 호감도를 측정했다. 소비자 패널은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삼성전자, 4분기 영업익 9.8조…6% 하향-삼성 2013-12-17 07:30:59
uhd tv의 판매와 함께 큰 폭으로 성장하며 소비자 가전 부문의 이익이 전년 최고치에 근접한 점"이라고 설명했다.그는 "시장의 시각은 두 가지에서 당사의 예상과 차이가 있다"며 "우선 시장은 휴대폰 제품 믹스의 하락을 보고 있으나 삼성은 빠른 제품사이클과 새로운 디스플레이로 가격을 방어하려는 전략이고 지난 3분기...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아웃도어 'K2' 1위 눈앞…남녀 모델은 유재석·수지 2013-12-16 21:23:56
뽑혔다. 한국경제매거진에서 발행하는 ‘캠퍼스 잡앤조이’는 소비자 패널 틸리언에 의뢰, 지난 11월15~20일 전국 대학생 1000명(남자 500명, 여자 500명)을 대상으로 ‘올해의 핫 브랜드’를 조사했다. ‘올해의 핫 브랜드’ 조사는 교육, 패션, 외식, 정보기술(it), 문화생활 등 대학생의 소비가 많은 분야에서 한 해...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롯데마트, 질좋은 '통큰' 브랜드 저렴하게 2013-12-12 06:59:12
상품군에서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서비스 부문에선 고객과의 접점을 대폭 확대했다. 고객이 직접 상품개발과 제안에 참여하는 ‘밸류 패널’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지점 대상으로 온라인 고객만족도 평가를 진행하는 ‘cs 클리닉 활동’ 등을 운영 중이다. 내부 개선활동과 함께 현장 소비자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