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百 "새해 유통 키워드는 크리에이티브" 2013-01-01 16:48:31
롯데백화점은 올해의 키워드로 편의성, 기분전환, 경제불황 등 총 8가지 의미를 담은 ‘크리에이티브(creative)’를 꼽았다. 롯데백화점은 다변화되는 유통 환경에서 경쟁하기 위해 편의성(convenience), 기분전환(refresh), 경제불황(economic recession), 아시아 열풍(asian wave), 기술혁신(technology), 창조적...
백화점, 4일부터 신년 세일 2013-01-01 16:48:30
캐주얼 의류 30% 할인 새해를 맞아 롯데 현대 신세계 등 주요 백화점들이 오는 4일부터 20일까지 신년 세일에 들어간다. 롯데백화점은 4일부터 20일까지 유명 브랜드 시즌오프 행사를 연다. 서울 본점에서는 8일까지 라인 지고트 쉬즈미스 등 50여개 여성복 브랜드가 참여하는 ‘여성 방한의류 대전’을 진행한다. 또 빈폴...
롯데백, 올해 키워드 '크리에이티브' 2013-01-01 16:10:29
이용객도 늘어난다는 예측이다. 지난해 롯데백화점에서 판매된 1인용 가전·가구의 매출액은 전년보다 25% 이상 증가했다.롯데백화점은 또 경제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합리적인 소비를 하려는 고객들도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자신에게 가치가 있다고 판단되는 상품에는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트렌드와 친환경 ...
[2013 대전망] 롯데, 5년안에 아시아 톱10 진입 목표 2013-01-01 15:30:46
위한 투자를 이어갈 계획이다.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는 공격적인 해외 출점을 지속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9월에는 중국 톈진 두 번째 점포인 문화중심점을 개장한 데 이어 올 3월과 8월 중국 웨이하이와 청두에 각각 백화점을 열 계획이다. 본격적인 중국 내 다점포 체제를 갖추는 셈이다. 인도네시아에도 오는...
롯데百 "올해 유통키워드는 'Creative'" 2013-01-01 06:00:10
소비와 친환경 경영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 지속할 것으로 롯데백화점은예상했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올해 첫 판촉 프로젝트로 2~13일 본점 영플라자에서 'SM타운팝업스토어(한시매장)'를 운영한다. SM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동방신기 등의 한류스타를 모티브로 한 티셔츠와 모...
`새해 내 카드 살펴보자'…부가혜택 절반 축소 2013-01-01 04:55:39
부활 신한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외환카드, 롯데카드, 하나SK카드는 3월부터 홈플러스의 패밀리 포인트 적립률을 기존 0.5%에서 0.45%로, KB국민카드는 1.0%에서 0.95%로 낮추기로 했다. 비씨카드는 1월 신청분부터 대한항공[003490] 마일리지를 20포인트당 1마일로전환해주기로 했다. 기존에는 18포인트당...
삼성ㆍ현대차 ㆍ LG 주요 기업 '시무식' 풍경 엿보니… 2013-01-01 02:45:06
경영 목표와 화두를 건넬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 한화, 롯데, 신세계 등은 그룹 차원의 신년 행사 없이 계열사별, 또는 사업부별 간단한 시무식만으로 업무를 시작한다. 현대백화점은 소외된 이웃에게 쌀과 먹거리 등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으로 시무식을 대신한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oung@hankyung.com▶...
“2013년 화장품-홈쇼핑 등 유통주 `긍정적`” 2012-12-11 11:44:08
규제는 이어지겠지만 규제의 정리가 필요하다. 탑픽으로 롯데쇼핑, LG생활건강, CJ오쇼핑, GS홈쇼핑을 제시한다. 이 종목들의 과거 10년 사례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유통업에 있어 과거 위험구간을 겪었던 것은 크게 IMF, 신용카드 버블, 리먼 사태의 세 가지다. IMF 이후에는 대한민국 중산층이 확대되면서 할인점이 성...
백화점업계 "내년 7% 성장 사수" 2011-12-09 18:57:18
양재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백화점업계가 허리띠를 졸라메고 있습니다. 올 상반기만 해도 두자릿수 이상 승승장구하던 백화점업계는 갑작스러운 경기 하락에 당황하는 분위기가 역력합니다. 이로 인해 롯데와 현대, 신세계 등 대형 유통업체들은 내년 성장 목표를 다소 낮추고 있습니다. 올해 예상매출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