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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사업자 기술탈취 여전히 빈번 공정위 직권조사 등 제재 강화를" 2017-08-29 19:55:20
단가를 요구하며 이전 거래까지 소급해 돈을 내놓으라는 요구를 받았다”고 말했다. b사는 “원사업자가 제품 관리를 위해 필요하다고 해 생산 현장을 보여주자 몰래 현장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중국 업체에 넘겼다”고 하소연했다.원사업자가 하도급업체에 기술 자료를 요구하거나 유용하는 행위는 하도급...
[연합시론] 일주일 후면 결판나는 기아차 통상임금 소송 2017-08-24 19:16:10
수당 차액을 지급하라며 사측에 7천220억 원을 청구하는 소송을 냈다. 당시 임금채권이 살아 있던 최근 3년 치만 요구한 것이었다. 이번에 노조가 승소하면 기아차의 추가 부담액이 최소 1조 원에서 최대 3조 원에 이를 것이라고 한다.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이 7천868억에 불과했던 기아차는 곧바로 적자로 돌아설 수도 ...
"기아차 통상임금 패소땐 최대 38조원 여파"…재계 '술렁'(종합) 2017-08-24 17:04:40
1차 소송(2008~2011년 소급 임금 소송)만 봐도, 휴게시간의 실근로시간 산입 여부나 심야수당 포함 여부 등에 따라 노조의 소급 청구액(6천311억원)과 회사 추산 소급액(709억원) 사이에 엄청난 격차가 있기 때문이다. 재판부가 어느 쪽 계산이 더 적법하다고 손을 들어줄지 짐작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 신의칙 배제되면...
"기아차 통상임금 패소땐 최대 30조원 여파"…재계 '술렁' 2017-08-24 16:13:43
1차 소송(2008~2011년 소급 임금 소송)만 봐도, 휴게시간의 실근로시간 산입 여부나 심야수당 포함 여부 등에 따라 노조의 소급 청구액(6천311억원)과 회사 추산 소급액(709억원) 사이에 엄청난 격차가 있기 때문이다. 재판부가 어느 쪽 계산이 더 적법하다고 손을 들어줄지 짐작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 신의칙 배제되면...
"통상임금 확대, 누구에게도 이익 안되고 경제에 악영향" 2017-08-21 11:11:09
판결을 했다"며 "정기상여금을 통상임금에 포함하는 소급 청구를 신의칙에 의해 제한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교수는 "문제는 신의칙 적용에 대한 해석이 노사 간 달라 오히려 논란이 확산하고 있다는 점"이라며 "정기상여금의 과거 3년치 임금에 대한 소급 청구는 '중대한 경영상 어려움'등의 법리 적용을 통...
금호타이어 통상임금 소송서 '신의칙' 인정…기아차도 영향?(종합) 2017-08-18 18:23:52
점 등에 비춰보면 원고들의 추가 임금 청구는 중대한 경영상의 어려움을 초래하거나 기업의 존립을 위태롭게 하는 것이다"고 강조했다. 재계에서는 이번 금호타이어 통상임금 소송 2심에서 '신의칙'이 인정된 만큼 이달 말로 예상되는 기아차의 통상임금 소송 1심에서도 재판부가 비슷한 판단을 통해 최대 3조 원에...
[대한민국을 흔든 판결들] "도산 전 과다 퇴직금 청구 안돼"…적정 보수를 법원이 정한다? 2017-08-11 20:52:42
지급률을 임원의 근속기간 동안 소급해 적용하는 내용이었다. 그 후 대표이사와 이사직에서 퇴직한 원고들은 피고 회사를 상대로 거액의 퇴직금을 지급할 것을 청구했다.“직무와 보수는 비례관계 유지돼야”대법원은 비록 보수와 직무의 상관관계가 상법에 명시돼 있지 않더라도 이사가 회사에 제공하는 직무와...
최대 30조원대 청구서 받나…재계, 통상임금 판결 앞두고 긴장 2017-08-09 06:09:01
소급분(15조8천억 원)과 당해 연도 1년 치 증가분(6조1천억 원)까지 4년치 노동비용 증가규모를 22조 원 정도로 본 것이다. 다만 박 교수는 '신의칙'에 따라 과거 3년 소급분 가운데 절반 정도는 실제로 청구되지 못할 것으로 예상했다. 아울러 박 교수는 통상임금 범위 확대로 노동소득분배율이 1.3%p 높아지면,...
'3조 통상임금' 기아차 덮치면 5300여개 현대·기아차 협력사도 자금난 직면 2017-08-07 17:44:50
2만7458명은 노조 주도로 2011년 10월 통상임금 미지급금 청구 소송을 냈다. 소급 임금 적용기간은 2008년 10월부터 소송 제기 시점인 2011년 10월까지다. 임금채권 소멸시효(3년)를 감안한 기간이다.1심 결과는 오는 17일 나온다. 회사가 소송에 지면 일시 부담액만 3조원이 넘어 올해 연간 기준으로 적자전환이 예상된다....
카이엔 디젤 판매중단, 보상 얼마나 되나 2017-08-02 07:00:05
보상해야 -500억원으로 상향된 과징금, 소급 적용은 안돼 포르쉐코리아가 지난해 서류 조작에 따른 주력 제품의 인증취소에 이어 올해 디젤차 배출가스 조작사건까지 연루되면서 최대 위기를 맞이했다. 무엇보다 신차 계약 후 갑작스럽게 차를 인도받지 못하게 된 소비자에 대한 보상에 관심이 모아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