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라면株 삼국지'…점유율 싸움 점입가경 2013-03-03 17:27:54
식품만 유독 약세인 것은 라면시장의 업체별 점유율 변화가 그대로 반영된 결과라고 전문가들은 분석했다. 시장조사업체들에 따르면 2011년 12월 16.1%에 달했던 삼양식품의 라면시장 점유율은 지난해 10월 12.0%로 떨어졌다. 12월에는 다시 11.9%로 하락하는 등 하락세가 뚜렷하다. 같은 기간 업계 1위 농심의 점유율은...
2013 내나라여행박람회, 철원 청정지역 유기농 쌀로 만든 장기능 개선 식품 출시 2013-02-28 17:22:07
이너라이스브랜' 출시행사를 진행했다. 요요 없는 장기능 개선 식품으로 배 나온 사람이나 장이 안 좋은 사람들이 섭취하면 효과가 뚜렷하다는 업체의 설명이다./ 정동헌 기자 dhchung@hankyung.com▶ 女교수, 딸에게 '콘돔' 주면서 하는 말이▶ '아빠 어디가' 출연 한 번에 2억5천만원 횡재▶ 女비서...
신정원, 요요 없는 장기능 개선 식품 선보여 2013-02-28 17:17:40
이너라이스브랜' 출시행사를 진행했다. 요요 없는 장기능 개선 식품으로 배 나온 사람이나 장이 안 좋은 사람들이 섭취하면 효과가 뚜렷하다는 업체의 설명이다./ 정동헌 기자 dhchung@hankyung.com ▶ 女교수, 딸에게 '콘돔' 주면서 하는 말이▶ '아빠 어디가' 출연 한 번에 2억5천만원 횡재▶ 女비서...
KBO, 한국야쿠르트와 타이틀 후원 계약 2013-02-28 17:10:31
엠블럼(사진)도 공개했다.한국야쿠르트는 식품업체 가운데 두 번째로 프로야구 타이틀 스폰서가 됐다. 지난 시즌에는 한국야쿠르트 관계사인 팔도가 후원했다.한국야쿠르트는 공식 계약기간인 올해 12월31일까지 역대 최대 규모의 금액으로 kbo를 후원한다. 정확한 액수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지난해 팔도의 후원액인 50...
돼지 값 폭락…눈물의 '삼겹살데이' 2013-02-28 17:08:51
‘정상화’하기 위한 것이다.유통업체들은 3월3일 ‘삼겹살데이’를 앞두고 돼지고기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할인 행사를 일제히 시작한다. 한때 ‘금겹살’이라 불릴 정도로 비쌌던 삼겹살을 100g당 800원대에 살 수 있다.◆어미돼지 10% 줄인다 정부와 양돈농가는 폭락한 돼지고기 가격을 안정시키기 위해 모돈을 10%...
가공식품 편법 가격인상에 공정위·국세청 공동 대응 2013-02-28 11:00:22
식품업체들이 두부, 콩나물, 고추장, 된장, 올리브유, 밀가루, 분유, 간장, 김치 등의 가격을 줄줄이 올린 것도 큰 영향을 미쳤다. 정부는 소비자단체의 원가분석 기능을 강화해 가공식품의 가격 인상 폭을 최소화하거나 인하 요인을 반영하도록 유도하기로 했다. 가격을 밀약하거나 부당하게 인상한 업체에는...
[조간신문브리핑] 타협 못하는 ‘3류 정치’의 비극 2013-02-28 07:24:30
신제윤 1차관 주재로 지식경제부 농림수산식품부 국토해양부 등 관계부처 1급 간부가 참석하는 물가대책회의를 소집한다고 통보했습니다. 이로써 지난 6일 이명박 정부에서 마지막으로 열렸던 물가대책회의가 대통령 말 한마디에 3주 만에 부활하게 됐습니다. ▲ “밤 10시부터 택시 할증” 택시의 야간 할증시간을...
[Brand new]컬럼비아 `컨스피러시` 외 라이프 신상품 2013-02-27 18:51:05
건강식품 등으로 마음과 몸을 함께 생각해 보면 어떨까요. 풀무원녹즙은 목에 좋은 5년근 약도라지로 만든 건강음료 ‘도라지’를 새롭게 선보입니다. 풀무원녹즙 측은 "일반 도라지 대비 사포닌이 1.8배 이상 많은 국내산 5년근 약도라지가 주원료"라며 "벌꿀에서 추출한 프로폴리스와 페퍼민트를 함유해 마시는 즉시...
[BizⓝCEO] (주)양유, 일등 브랜드 만드는 사람들! 통합 마케팅 에이전시 2013-02-27 15:31:56
식품업체들이다. cj제일제당, 광동제약, 빙그레, 롯데주류, 동아오츠카 등 내로라하는 국내 업체들의 식음료 브랜드 마케팅을 수행하고 있다. 동종 업계 경쟁사들이 양유를 찾는 이유에 대해 이 회사의 유지민 디렉터는 독립성과 보안유지 등을 들었다. “양유의 프로젝트 팀들은 완벽한 독립성을 갖고 있고 인하우스의...
[BizⓝCEO] CJ제일제당, '즐거운 동행'의 진화…CSR에서 CSV로 2013-02-27 15:31:33
더욱 장기적인 모델이다. cj제일제당이 지역 식품기업의 제품 브랜드를 알리고 전국 유통을 적극 지원해 해당 기업의 성장을 돕는 과정에서 cj로서는 제품 라인업을 강화할 수 있는 ‘즐거운 동행’ 제품이 대표적인 성공 사례다.cj제일제당은 2012년부터 한단계 더 진화한 csv 활동을 시작했다. 식품포장 분야에서 친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