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콜센터 1위 기업들] KT, 통신 패러다임 '고객 중심'으로 2014-11-18 21:52:54
혁신으로 체감 품질 1위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365일 개통, 24시간 내 불편 처리가 원칙이다. 통신요금 명세서는 pdf파일로 제공하고 있다. ‘고객의 대기시간을 1초라도 단축하라’는 목표를 내걸고, 자동응답시스템(ars) 단순화, 콜센터 연결 시 음성 안내가 휴대폰 화면에도 함께 표시되는 ‘보는...
[따뜻한 겨울나기] 52살 표준협회의 새 도전…? '名品 중소기업' 만들기 앞장섰다 2014-11-13 07:00:02
자체적인 교육관리 시스템이 없는 중소기업에는 표준협회에서 온·오프라인 교육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별도의 웹 시스템을 구축해주고 있다. 현재 400여개 기업이 이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다.표준협회는 산업인력공단과 함께 중소기업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핵심 직무능력 향상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기술부터 서비스까지…앞서가는 '명품기업' 2014-11-12 07:10:02
이번에 선정된 기업들은 대부분 불황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품질력을 바탕으로 괄목할 만한 경영성과를 냈다.이번 품질경쟁력우수기업 선정에는 학계와 산업계 전문가 58명이 참여했다. 품질경쟁력우수기업 평가시스템(qcas·quality competitiveness assessment system)에 따라 자체 평가한 평가결과서를 제출한 신청...
불량품 실명제 도입…가정용 통신기기 46년간 선도 2014-11-12 07:01:49
시큐리티 기능에 콘텐츠와 멀티미디어, 에너지관리시스템, 헬스케어 기능을 강화한 스마트홈 토털 솔루션으로 더 안전하고, 즐겁고, 친환경적인 라이프를 만들어가고 있다.변봉덕 코맥스 대표는 초창기부터 “제품은 우리 생명”이라고 강조할 만큼 우수한 품질 보증을 기업 경영의 핵심이자 신뢰 형성의 시작으...
R&D에 매출 5% 투자…기술 선도 2014-11-12 07:01:39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한전kps는 품질경쟁력 향상을 위해 핵심역량을 ‘정비기술력’과 ‘고객지향성’에 맞추고 있다. 매출의 약 5%를 연구개발(r&d)과 인재육성에 투자해온 결과 아랍에미리트(uae) 등 20개국에서 최고의 발전정비 수준을 인정받았다.한전kps는 국내외 발전설비 정비시장을...
R&D 종합센터 구축…신재생 사업 박차 2014-11-12 07:01:35
운영과 비용 절감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남부발전은 “품질 경영 시스템을 내실화하고, 지속적인 품질 혁신 활동을 통해 글로벌 최고 수준의 발전 설비를 갖추고 한국의 대표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김은정 기자 kej@hankyung.com[한경닷컴 하이스탁론 1599 - 0313]...
보일러 품질 선도…업계 유일 본사 직영 AS 2014-11-12 07:01:30
스마트 플러스 센서 레인지 등의 제품이 대표적이다.서비스 품질도 중점적으로 관리하는 부분이다. 린나이코리아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본사 직영 사후관리 시스템’과 ‘동절기 특별 서비스’를 실행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콜센터를 구축했고 가정용 보일러 무상보증기간을 2년에서 3년으로 연장하...
건자재·주방용품 친환경 기술 주도 2014-11-12 07:01:20
등 품질외길을 걸어왔다.대림통상의 품질경영시스템은 1996년 인증을 획득한 iso 9001을 기반으로 한다. 신제품 초기 개발단계부터 설계, 제조, qa 등 관련 부서가 모두 참여하는 신제품검증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또 매일 공장 최고경영자가 현장에서 주도하는 일일제품 확인시스템, 생산품실명제를 통한 제품책임의식...
공기업 최초 생산성 향상체계 구축 2014-11-12 07:01:11
품질경쟁력 우수기업한국동서발전 한국동서발전은 정부의 전력산업구조개편 정책에 따라 2001년 한국전력공사로부터 분리·발족한 발전회사다. 당진화력을 핵심발전소로 울산화력, 호남화력, 동해화력, 일산열병합 등 전국에 모두 5개의 발전소를 운영하고 있다.한국동서발전은 생산성과 안정성 제고를 꾸준히...
8년째 품질우수…발전소 운영 노하우 탁월 2014-11-12 07:01:07
점유하고 있다.회사는 2004년 iso9001품질경영시스템과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을 전사 통합하고 발전회사 최초로 전사적자원관리(epr) 시스템을 구축해 품질경영 기반을 마련했다. 발전설비의 안정적 운영과 발전원가 절감을 위해 전사 111개 품질분임조가 활발한 개선활동을 펼친 결과 13년 연속 품질분임조 대통령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