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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자사 후유증…용산개발 정상화 '가시밭길'> 2013-03-18 17:02:18
최대주주 코레일(한국철도공사)의 사업 변경 추진과 서울시의 지원 결정등으로 정상화를 위해 애를 쓰고 있다. 그러나 서울시의 지원규모가 어느 수준일지 현재로선 예측하기 힘든데다 2대주주인 롯데관광개발[032350]이 결국 부담을 이기지 못해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를신청하면서 정상화가 생각처럼 쉽지는 않을...
서울시 “용산 살리기 적극 협조” 2013-03-18 16:16:03
<앵커> 좌초위기에 놓인 용산역세권개발사업 정상화를 위해 서울시가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서울시는 TF팀과 실무추진단을 구성해 대응책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임동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사업비 31조원의 용산역세권개발사업 무산을 막기 위해 서울시가 대책마련에 나섰습니다. <인터뷰> 이제원...
서울시, 용산사업 정상화 적극 협조 2013-03-18 11:22:44
서울시가 용산역세권개발사업 정상화를 위해 적극 나서기로 했습니다. 서울시는 긴급 기자설명회를 열어 현재 진행단계에 있는 용산사업의 개발계획 변경, 실시계획 인가 등은 물론 코레일에서 협조를 요청한 사항들에 대해 법령상 가능한 범위 내에서 최대한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시는 먼저 행정2부시장을...
세진전자, 3조원 규모 송도 인프라 조성사업 참여 2013-03-18 11:12:07
18일 서울 강남 건설회관에서 부동산투자개발 전문기업인 제너럴에퀴티파트너스(G.E.P)와 친환경 도시인프라 구축를 위한 사업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협약을 통해 G.E.P가 주관하는 부동산 투자 개발 프로젝트에서 친환경 인프라 구축을 책임지고 공급하는 협력 모델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우선 인천...
서울시, 용산역세권 개발사업 정상화 지원…대책반 가동 2013-03-18 10:55:44
선행돼야 한다며 주민의견을 수렴해 사업성 보장 방안을 마련할 경우 최대한 수용하고, 개발 계획 변경안이 확정되면 내달 21일까지인 실시계획인가 절차를 신속하게 처리하겠다고 밝혔다.시는 다만 코레일이 요청한 사업부지 내 공유지 매각대금을 토지상환 채권으로 인수하는 방안은 전례가 없는 점을 들어 추가 검토...
<지방공사 5년간 갚을 빚 20兆…돌려막기 '허덕허덕'> 2013-03-18 06:01:39
작년에 1조1천777억원어치를 발행한 인천도시공사도 사정은 비슷하다. 관계자는 "작년에도 그랬듯이 올해에도 정부에 승인신청을 할 공사채 8천258억중 2천억원을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채권의 만기 연장을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 부동산 침체로 사업 실적 악화 지방 공기업이 빚 돌려막기를 해야 할...
지방공기업 채권발행 작년 10조원…전년比 83% 급증 2013-03-18 05:51:08
인천도시공사(1조4천594억원), 부산도시공사(5천447억원), 경기도시공사(4천409억원) 순으로 많았다. 지방 공기업 부채가 늘어난 것은 부동산 경기침체와 관련 있다. 국내 부동산 경기가 최고의 호황을 이루던 2007년을 전후해 지방 공기업들이 공사채를 발행해 택지 개발 사업에 뛰어들었으나, 금융위기와...
[S&F 경영학] "항공사 경험없는 당신이 경영 적임자" 2013-03-17 17:21:31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자동차 부문을 렉서스 사업부와 도요타 1, 2사업부로 나눴다. 선진국과 개도국에 대한 차별화된 공략을 시도했다. 또한 글로벌 플랫폼 개발 부서와 상품 및 사업기획 부서를 회장 직속에 뒀다. 여러 단계를 거치는 일본식 의사결정 체계도 대폭 축소했다. 도요타 리콜 사태 때 나타난 느린 의사 결...
<용산개발 정부 역할론에 국토부 '곤혹'> 2013-03-17 07:31:06
사업에 국토부가 주무 부처로서 좀 더 적극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토지주이자 시행사(드림허브) 최대주주인 코레일이 국토부 산하 공기업인 데다도시개발 업무를 관할하는 부처가 바로 국토부이기 때문이다. 최악의 경우 이번 사업의 파산으로 '국민의 발'인 코레일 재정까지...
오세훈 前 시장 '책임론'에 정면 반박 "주민동의 50% 넘어…절차상 문제 없었다" 2013-03-15 20:33:18
또 ‘용산개발이 한강르네상스 사업과 연계 추진됐다’는 일각의 주장에 대해서도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다. 그는 “한강 바로 앞의 서부이촌동을 제외하고 도시 계획을 할 경우 뒤편에 113층 건물 등이 들어서도 서부이촌동은 고립되는 상황이어서 역차별이 됐다”며 “전문가, 한강시민위원회와 수십 차례 회의를 거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