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천자칼럼] 저커버그 2013-06-18 17:45:49
것이다. 한국 젊은이들이 5년이나 앞서 대박 상품을 내놓고도 한국어라는 언어의 제한으로 저커버그에게 it 제왕 자리를 내준 것뿐이다. 이런 예는 또 있다. 디지털캐스트라는 국내 벤처기업은 1997년 세계 최초로 mp3 플레이어를 개발해 놓고도 자금력 부족으로 원천특허 관리를 제대로 못해 세계적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비즈&라이프] LG스타일러, 김치냉장고처럼 새시장 창출하려면…페브리즈·세탁소보다 ‘뛰어난 점’ 어필하라 2013-06-18 17:44:04
오류는 피해야 한다. (송인성 서울대 교수) 히트 상품을 원하면 티핑포인트를 만들어라 매일 수많은 신제품이 쏟아지지만 히트 상품이 되는 건 손에 꼽힌다. 말콤 글래드웰은 베스트셀러 저서 ‘티핑포인트(tipping point)’에서 작은 시류가 엄청난 유행으로 넘어가는 변환점을 티핑포인트라고 정의하고, 어떤 제품의...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신한카드 'Cube', 2200만명이 쓰는 1위 카드 2013-06-18 15:30:52
플래티넘 샵(#)’도 카드시장의 판도를 바꾼 상품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포인트에 이자가 붙는 ‘s-more 카드’, 모든 가맹점에서 캐시백 또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심플카드’도 히트 상품이다. 지난 3월 나온 ‘큐브(cube) 카드’ 역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신상품이다. ‘큐브’는 생활 밀접 업종...
SBA, 대한민국 홈쇼핑 우수제품 전시회 '2013 서울소싱페어' 개최 2013-06-14 10:59:56
등 홈쇼핑 히트상품 및 중소기업 우수제품 전시회와 국내외 대형 유통사 md-중소기업 입점 상담회로 구성되어, 중소 기업의 제품 홍보 및 신규 판로 개척에 적극 지원하고자 마련된 전시회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국내기업 외 중국 홈쇼핑 관련 유력 바이어와 해외업체가 참가하여 중소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에도 견인차...
우리투자증권'100세시대 플러스인컴 랩', 채권·ETF 위주 운용…은퇴자산관리에 적합 2013-06-11 15:34:17
추천 상품 우리투자증권은 은퇴자산관리 상품인 ‘100세 시대 플러스인컴 랩’의 스마트인베스터형과 히트앤드런액티브형 2종을 하반기 추천 상품으로 내세웠다. 고령화 문제가 갈수록 크게 부각됨에 따라 보다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확보할 수 있는 금융상품을 추천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100세 시대 플러스인컴 랩’의...
한경희생활과학, 상반기 결산 히트제품 감사 할인 이벤트 2013-06-11 10:08:38
생선 등의 재료를 냄새 없이 요리가 가능한 제품 입니다. 이외에도 야생진드기 피해가 늘면서, 침구 속 세균과 집먼지 진드기를 제거할 수 있는 침구청소기 침구킬러 EZ (VF-5000)가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상반 결산 히트상품으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7월 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한경희생활과학...
홈쇼핑, 상반기 히트상품은 `패션` 2013-06-10 09:37:58
패션상품이 히트상품 리스트 대부분을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GS샵에 따르면 패션브랜드 `모르간`이 31만개 이상 판매되며 GS샵 상반기 히트상품 1위를 차지했습니다. 2위는 `스튜디오 보니`, 3위는 `뱅뱅`, 4위는 `빠뜨리스 브리엘` 등 1~4위까지 모두 패션 브랜드가 히트상품 상위권에 꼽혔습니다. GS샵은 고품질의...
토니모리, 최우수경영대상 ‘창의적 신제품개발’ 부문 수상 2013-06-07 15:31:01
끊임없는 히트 상품 육성 등 시장 혁신을 주도하고 산업발전장려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배해동 토니모리 회장은 “토니모리는 지금의 성장에 안주하기 보다는 끊임없이 도전과 노력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계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브랜드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라며 “해외시장에 진출에도 앞장서...
공기순환기 기능 겸비한 선풍기 인기… 일본서 대히트친 제품 국내 출시 2013-06-07 10:17:30
유명 백화점 내에서 `럭셔리 계절가전 상품군`으로 분류되어 시즌 동안 5만 대 이상이 팔리는 등 일본 현지에서 대히트를 기록했다. 기존의 것들이 작동할 때마다 미약한 소음이 지속되고, 인공적인 느낌이 강한 바람을 만들어 냈던 반면, 그린팬은 자연바람처럼 편안하고 부드러운 바람을 만들어내는 성능을 갖추고 있다....
요즘 대세는 ‘점프 업(Jump-up)’ 화장품 2013-06-05 11:22:27
기존의 히트상품에 안주하지 않고 꾸준한 연구를 통해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혁신적인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한경닷컴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 장윤정 내막 드러나자 열성 팬까지 '돌변' ▶ 잘 나가는 의사, 밤마다 '일탈' 즐기더니 결국 ▶ '성노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