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튀지 않는 고급스러움'…올여름 대세는 '금수저룩' 2023-08-13 07:15:00
미국의 고급 주얼리 브랜드인 크롬하츠는 같은 기간 매출이 81.7% 급증했다. 올드머니룩이라고 값비싼 제품만 잘 나가는 것은 아니다. 대중성을 갖춘 국내외 디자이너 브랜드를 다수 보유한 패션 플랫폼 W컨셉에서도 7월 한 달간 올드머니룩 관련 제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달에 비해 25% 증가했다. 여름철 수요가 높은 ...
코로나 보복소비 꺾이자 맥 못춘 백화점…하반기엔 볕드나 2023-08-10 17:44:58
이는 당장 명품 매출에서 확인된다. 올해 1∼6월 기준 각 사 명품 매출 신장률을 보면 현대 6.4%, 롯데 5.0%, 신세계 3.5%에 그쳤다. 신장률이 20∼40%대에 달했던 2021∼2022년에 비해 성장세가 크게 꺾인 것이다. 제품 단가가 높은 리빙(가전·가구 등) 부문 판매가 크게 저조했던 것도 매출 성장세를 끌어내린 요인으로...
롯데온, 2분기 해외직구 매출 50%↑…13일까지 할인 행사 2023-08-10 06:00:05
롯데온의 2분기 해외직구 매출액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0% 늘었다. 지난해 2월 처음 선보인 롯데온의 직구 할인 행사는 매달 두 자릿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롯데온은 물량을 사전에 확보해 배송 기간을 단축하고, 물품 가격에 관·부가세를 모두 포함해 구매 편리성을 높인 점을 인기 요인으로 분석했다. 또...
유안타, 현대백화점 목표가↑…"대전점 개점 효과 등 기대" 2023-08-09 08:24:36
외국인 매출액도 증가, 메인 점포는 두 자리 신장률을 유지할 것"으로 내다봤다. 앞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은 지난해 9월 대형 화재로 문을 닫은 바 있다. 또 "하반기 루이비통·디올·부쉐론 등 주요 명품 브랜드의 입점 효과까지 더해져 집객 효과가 높은 명품 부문 매출액 비중이 커질 것"으로 예상했다. 면세점...
고물가에 밀키트 특수…이마트24 "올해 상반기 585% 급증" 2023-08-07 10:58:09
상반기 밀키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585% 급증했다. 지난달도 510%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외식 물가는 물론 식재료 가격까지 천정부지로 치솟으면서 집 근처 편의점에서 가성비 좋은 밀키트를 찾는 수요가 꾸준히 늘었기 때문으로 이마트24는 분석했다. 밀키트와 함께 구매한 제품으로는 즉석밥, 라면,...
오픈런 맛집 '런던베이글 뮤지엄' 잠실 롯데월드몰 입점 2023-08-03 10:15:24
롯데백화점 디저트 매출은 30% 증가한 데 이어 올 1~7월에도 15% 대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하는 등 디저트 열풍이 계속 진행중인 가운데 롯데백화점은 MZ들이 선호하는 맛집을 대거 유치했다. 대표적으로 지난해 7월 마제소바 전문점 '칸다소바', 나고야식 히츠마부시(숯불 장어덮밥)로 유명한 '해목',...
확 줄어든 명품 '오픈런'…전략 바꾸는 백화점 2023-07-31 17:34:11
신장률을 기록하던 백화점의 명품 매출은 올해 상반기 4.9% 늘어나는데 그쳤습니다. 매출의 30% 이상을 책임지던 명품 수요가 꺾이면서, 백화점 매출 타격도 불가피해졌습니다. 백화점업계는 성장세 둔화를 탈피하기 위해 식품관과 패션 매장 등을 재단장하고 있습니다. MZ세대를 겨냥한 팝업스토어와 K-패션 브랜드...
건강엔 나이 없다…MZ, 보양식 시장 '접수' 2023-07-20 11:21:08
초 출생자)가 보양식 재료 판매 신장률을 끌어올린 셈이다. 통상 중장년층이 많이 찾는 것으로 알려진 흑염소즙 판매 증가율 역시 2030세대(410%)가 4050세대(211%)를 추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 관계자는 "더운 날씨에 2030세대를 중심으로 전연령층에서 보양식재료를 구매하는 고객이 급증하고 있다"며 " 빠르고...
고물가·무더위에 보양식 재료 잘팔렸다…"MZ세대 주도" 2023-07-20 11:05:43
'2030세대'의 구매 증가율이 '4050세대'를 앞질렀다. 건강에 관심이 많고 실속 있는 소비를 추구하는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가 보양식 재료 판매 신장률을 끌어올린 셈이다. 통상 중장년층이 많이 찾는 것으로 알려진 흑염소즙 판매 증가율 역시 2030세대(410%)가 4050세대(211%)를 추월한 것으로...
SSG닷컴 "명품 전문관 1년새 안착…주이용 고객은 30∼40대" 2023-07-18 11:51:06
이어 30대(25%), 50대(15%) 순으로 매출 비중이 컸다. 매출 신장률은 20대가 가장 높았다. 1년 새 명품 해외 직접구매(직구)도 크게 늘었다. 지난해 7월 SSG 럭셔리의 전체 명품 매출 가운데 해외 직구 비중은 9%에 불과했으나, 지난달에는 15%까지 확대됐다. 남성·여성 의류와 남성 신발 등이 성장을 견인했다. SS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