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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영에 밀려 주춤했던 미샤…해외에서 날개 달았다 2024-12-25 15:14:07
인디 브랜드처럼 급작스럽게 이뤄지지 않았다. 김 부문장은 “북미·유럽 등지에선 이전부터 꾸준히 매출을 내고 있었다”며 “2020년대 이후 K뷰티가 부상하자 ‘미샤가 있었지’하고 현지 소비자들이 인식하기 시작하면서 자연스럽게 각광을 받게 됐다”고 했다. 미샤가 북미·일본 위주인 다른 K뷰티 브랜드들과 달리...
[2024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한국을 좋아하는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대박박스(Daebak Box) 전달하는 ‘더대박컴퍼니’ 2024-12-18 08:55:59
브랜드를 접하는 것이 어려웠기에, 어떻게 하면 접근성이 좋게 연결할 수 있을까 생각해서 박스모델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박스모델로 첫 시작을 하였고 정기구독 결제 모델이기에 고객들에게 먼저 결제받고, 그 돈으로 고객들의 제품을 사서 보냈습니다.” 창업 후 조 대표는 “분기별로 받는 박스들이 마치...
K-뷰티 플랫폼 ‘YLESS(와이레스)’ 공식 론칭…플래그십 스토어도 동시 오픈 2024-12-17 16:03:24
있지만, 유통 채널 확보나 고비용 마케팅에 고민을 안고 있는 인디 브랜드들이 핵심이다. 기성 브랜드와 대형 뷰티 플랫폼의 획일적인 트렌드에서 벗어난 신선한 시도의 제품, 새로운 성분과 제형, 다양한 피부색과 취향을 고려한 세분화된 컬러 제품 등이 특징이다. YLESS(와이레스)는 ‘Why less for your skin (소중한...
대형 신작 정보 쏟아진 TGA…올해의 게임에 소니 '아스트로봇'(종합) 2024-12-13 14:45:28
해리슨 포드는 마이크로소프트(MS)가 배급한 게임 '인디아나 존스: 그레이트 서클' 제작에 참여한 스타 개발자 토드 하워드, 게임 주인공의 목소리를 연기한 배우 트로이 베이커와 함께 무대에 올라 '헬블레이드 2'에 출연한 성우 멜리나 유르겐스에게 연기상을 수여했다. 게임 마니아로 알려진 미국 래퍼 ...
진격의 미래에셋, 글로벌 ETF 순자산 200조 돌파 2024-12-11 17:36:56
2006년이다. 국내에서 ‘TIGER’라는 브랜드를 앞세워 도전장을 내밀었다. 박현주 미래에셋그룹 회장은 “ETF가 공모펀드를 앞지르는 시대가 올 것”이라며 ETF 부문에 역량을 집중했다. 이후 미국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ETF와 시장 상황에 맞춘 테마형 ETF로 빠르게 몸집을 불렸다. TIGER ETF의 국내 시장 점유율은 지난달...
향방 예측 어려운 리퀴드 소비 시대, 주목할 만한 소비 트렌드는? [삼정KPMG CFO Lounge] 2024-12-11 09:47:42
규모의 인디 브랜드에 주목하며 포트폴리오를 재편하고 있다. 이전에는 기업이 제공하는 옵션 안에서 수동적으로 소비하는 소비자가 많았지만 앞으로 개개인의 취향과 개성을 내세운 소비자들이 확대되면서 스몰 매스 중심의 시장이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나이를 불문하고 건강한 라이프를 영위하려는 경향이 확산함에...
올리브영 어워즈 10년…K뷰티 비중 49→81% 2024-12-09 17:22:21
브랜드 비중은 81%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올리브영은 2015년부터 연간 1억 건 이상의 고객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부문별 인기 상품을 선정하는 어워즈 행사를 해왔다. 첫해인 2015년 K뷰티 비중은 49%에 불과했다. 2016년에는 K뷰티 비중이 39%까지 떨어지기도 했다. 2020년대 들어선 라운드랩과 토리든, 마녀공장...
'사면초가' 면세점…K패션으로 반등 노린다 2024-12-09 17:20:06
신세계면세점은 꾸준히 K패션 브랜드를 유치하고 있다. 지난해엔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 K패션 브랜드를 모아 놓은 복합패션매장을 선보였다. K패션뿐 아니라 K뷰티 라인업도 늘리고 있다. 최근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K뷰티 인디브랜드인 포트레, 토코보 등을 입점시킨 게 대표적이다. 국내뿐 아니라 면세점...
‘올영 어워즈 10년’ K뷰티 비중 49→81%…최다 수상은 클리오 2024-12-09 15:56:00
중 국내 브랜드 비중은 81%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올리브영은 2015년부터 연간 1억건 이상의 고객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부문별 인기 상품을 선정하는 어워즈 행사를 진행해왔다. 첫해인 2015년 K뷰티 비중은 49%에 불과했다. 당시만 해도 클린앤클리어를 비롯해 하다라보, 센카 등 해외 브랜드가 스킨케어 등 주요...
폭풍성장 스킨1004 "내년 매출 5000억" 2024-12-08 17:42:14
가장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K뷰티 브랜드다. ‘원료주의 스킨케어’라는 독특한 콘셉트로 동남아시아에 이어 북미 유럽 남미 등으로 수출 시장을 급속히 늘리고 있다. 내년에는 코스알엑스에 이어 K뷰티 인디브랜드 중 두 번째로 매출 ‘5000억 클럽’에 도전한다. 곽인승 크레이버코퍼레이션 스킨1004 총괄은 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