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라면 50년] 농심 신라면 80개국 판매…세계인 입맛 훔쳤다 2013-03-13 15:30:35
히트상품 ‘농심라면’을 출시했는데 당시 ‘형님 먼저, 아우 먼저’라는 광고 문구를 내세워 큰 인기를 끌었다. 급격한 경제적 변화로 농촌과 고향을 그리워하는 사람이 많다는 점을 파고든 것이다. 농심라면의 인기를 바탕으로 이 회사는 1978년 사명을 농심으로 바꿨다.1980년대엔 라면의 전성기이자 농심의 도약기였다....
[한경포럼] 진짜 필요한 것은 '메기'다 2013-03-12 16:59:20
팔린 히트 상품이다. ‘소니 게임기’가 처음 선보였을 때는 말이 많았다. 매출 3조9834억엔(1995년 기준)짜리 대기업이 아이들 장난감까지 만드느냐는 비판이었다. 소규모 게임업체들은 초토화될 것이라는 우려도 뒤따랐다.그러나 기우였다. 소니의 라이벌인 닌텐도 역시 승승장구했다. 가정용 게임기인 닌텐도64와 위...
우리투자증권, 100세시대 플러스인컴 랩…월지급식…채권·ETF 나눠투자 2013-03-12 15:30:56
‘히트 앤드 런(hit & run) 전략’, 변동성 매매 전략 등을 통해 추가 수익을 추구한다. 100세시대 플러스인컴 랩은 매월 발생한 이익을 고객이 지정한 날(5일·15일·25일)에 매월 분배하며, 최소 가입금액은 5000만원이다. 중도환매는 중도해지수수료 없이 언제든 가능하다. 이종국 우리투자증권 상품총괄 상무는...
'플레이스테이션의 아버지' 구타라기 겐 질타 "대기업 경직성이 혁신의 소니 죽였다" 2013-03-11 16:45:44
전자업체 소니의 히트 상품인 비디오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ps)’을 개발한 구타라기 겐 소니 전 부사장(63·사진)이 10일 아사히신문과 가진 인터뷰에서 토로한 말이다. 1994년 첫 출시 후 지금까지 3억대 이상 팔린 ps는 휴대용 카세트 플레이어 워크맨과 더불어 소니의 혁신을 상징하는 제품 브랜드다. 구타라기는...
[책마을] MIT 꿈의 공장에서 기술은 마술이 된다 2013-03-07 17:15:23
과학자의 꿈 mit 미디어랩, 입는 컴퓨터 등 히트기술 탄생 망치 이용한 수작업부터 배워…전공 넘나드는 융합 연구 활발디지털 시대의 마법사들 프랭크 모스 지음 / 박미용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 / 328쪽 / 1만5000원 mit 미디어랩 설립자인 니컬러스 네그로폰테가 작년 국내 한 포럼에 왔을 때였다. 그는 스티브 잡스와의...
이제 겨울 갓 지났는데…벌써 돌아온 '편의점 아이스커피' 2013-03-07 16:07:30
속 최고 히트상품으로 꼽히는 ‘편의점 아이스커피’ 판매 경쟁이 본격화됐다.gs25는 8일부터 1000원짜리 편의점 커피인 ‘팝 아이스커피’ 10종을 판매한다. 아메리카노, 아이스블랙, 헤이즐넛 등 커피 5종과 복숭아, 블루베리 등 에이드류 5종이다.gs25는 이달 중 편의점업계 최초로 청포도, 골드피치 등 버블티 2종과...
연예인 핫 핑크 립스틱의 계보 “누가 먼저야?” 2013-03-07 11:50:02
타입 텍스처와 비비드한 색감이 만났다. ‘강남 오렌지’와 ‘강남 핑크’가 히트 상품.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연예인 스탠바이 5분전, 뭘 할까? ▶ ‘큐트’ 리지 vs ‘러블리’ 다솜, 당신의 선택은? ▶ ‘작은 것 하나까지 신경 쓰는 男 아이돌은 누구? ▶ 2013 s/s 헤어스...
`미샤`가 `LG생활건강` 앞선다고? 2013-03-06 18:12:28
화장품업계 마케팅 관계자는 "미샤가 히트 상품의 선전에 힘입어 승승장구 하고 있지만, 이 같은 성장세가 언제까지 이어질 지는 미지수"라고 지적한다. 고가 수입화장품에 맞서 가격, 품질면의 장점을 내세운다 해도 수입화장품 의존도와 선호도가 높은 국내 소비자들을 장기적으로 흡수하긴 어려울 것이란 관측이다....
GS샵, '모르간' 모델에 소피 마르소 발탁 2013-03-06 10:41:27
갖고 홈쇼핑, 온라인몰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 브랜드는 지난해 gs샵 히트상품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경닷컴 이하나 기자 lhn@hankyung.com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이경규 딸, 라면 cf서 '폭풍 미모` 뽐내더니▶ "야동 못 끊는 남편 어쩌죠" 女교수 대답이…▶ '아빠 어디가'...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신한카드, 카드 고객 2200만명…빅데이터 분석 톱 2013-03-03 10:15:20
상품을 연이어 선보였다. 자주 이용하는 가맹점에서 많은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하이 포인트 카드’와 전국 어느 주유소에서든 결제할 때 ℓ당 100원씩 적립되는 ‘rpm카드 플래티넘 샵(#)’도 카드시장의 판도를 바꾼 상품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포인트에 이자가 붙는 ‘s-more 카드’, 모든 가맹점에서 캐시백 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