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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캐딜락 ATS, 남성적 '각진 외관'…급코너링도 안정적 2013-02-25 15:31:09
라이드 컨트롤(mrc)이라는 시스템이 1초당 1000번 노면 상태를 파악해 각 휠의 댐핑력을 조절한다. 과속 방지턱에서도 출렁이지 않는다. 프리미엄 모델에는 초광폭 255㎜의 타이어가 들어간다. 4인용 모델이지만 뒷좌석이 넓은 편은 아니다. 실제 주행 연비는 9.5㎞/ℓ였다. 공인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1.6㎞/ℓ(3등급)...
[시승기] 피아트 500, 작고 귀엽지만 가속 빨라 '운전 재미' 2013-02-25 15:31:07
단단한 편이지만 노면에 예민하게 반응하진 않는다. 미니보다 운전 피로도가 덜했다. 가속이 빨라 운전할 때 재미가 있다. 시속 100㎞를 넘으면 속도가 더디게 올라가지만 시속 80㎞ 이하에서는 무리가 없다. 고속도로 주행 때는 아쉬웠지만 시내 주행에서는 부족함이 없었다. 급커브길에서도 주행감이 안정적이다. 날렵한...
[시승기] 포드 포커스 디젤, 독일 토박이 '골프'에 도전 2013-02-25 15:06:34
소음과 노면의 진동이 쉽게 전달되는 것은 아쉽다. 운전의 재미를 느끼는 이들에겐 더없이 좋은 환경이지만 정숙성을 추구한다면 고려해 볼만한 사항이다. 한 껏 분위기를 내기위해 선루프를 열고 달렸을 땐 풍절음이 2배 이상 커진 듯했다. ◆ 최고 강점은 '연비'…급출발·급제동 최악 운전했는데 포커스 디젤의...
시트로엥, 플래그십 DS5 출시 2013-02-21 10:01:39
연료효율은 복합 14.5㎞/ℓ다. 새 차는 울퉁불퉁한 노면에서도 최상의 승차감을 위해 서스펜션을 특별 세팅했다. 안전품목은 esp, abs, eba(긴급 제동 지원)를 적용했다. 한불모터스 송승철 대표는 "ds5는 탁월한 디자인에 뛰어난 성능, 실용성까지 더해 고급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크로스오버...
자동차, 봄 맞이 서서히 준비해야 2013-02-21 08:36:03
경우 노면에 뿌려진 염화칼슘이 하부에 묻어 부식을 일으킬 수 있어서다. 또 운행 전후에 발생하는 엔진의 급격한 온도차로 각종 액체류가 흐르는 파이프의 손상 가능성도 있다. 누유가 확인되면 즉시 정비소를 방문해 점검을 받아야 한다. 냉각수가 샌다면 파이프나 연결부위에 흰색 앙금이 남으니 반드시 함께...
넥센타이어, SUV용 타이어 '엔페라 RU5' 출시 2013-02-20 15:17:57
비대칭 패턴기술을 적용해 젖은 노면에서 핸들링 성능을 향상시켰고 다양한 도로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현봉 넥센타이어 부회장은 “타이어 접지압을 균등하게 배분해 회전저항을 최소화했고 연비 효율을 높여 우수한 주행성능과 친환경성, 경제성을 두루 갖췄다”며...
넥센타이어, SUV용 최고급 타이어 출시 2013-02-20 14:35:03
게 특징이다. 여기에 비대칭 패턴 기술을 적용, 마른 노면뿐 아니라 젖은 노면에서도 조향성능을 확보했다. 또 타이어 접지면의 압력을 균등하게 배분, 내구성은 높이고 회전저항은 줄여 경제성을 확보했다. 엔프라는 회사 영문명의 앞글자 'n'과 야생·질주를 의미하는 라틴어 'fera'의 조합어로,...
노스페이스, `2013 다이나믹 하이킹` 출시 2013-02-19 19:14:25
350g의 초경량 등산화로, 특히 노면 반응성이 뛰어난 트위스트 (Twist) 형태의 부드럽고 탄력적인 파일론 (Phylon) 소재의 중창 (미드솔, Midsole) 은 발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해 추진력을 높여줍니다. 하이브리드 (Hybrid) 와플 패턴 (Waffle Pattern) 으로 강력한 접지력을 제공하는 밑창 (아웃솔, Outsole)은 물에 뜰...
쌍용차 '스노우 드라이빙 스쿨' 가보니… 2013-02-17 10:00:44
두 바퀴로 달리다가 노면 상황에 따라 4륜구동으로 바꿀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행사장에서 만난 인스트럭터는 "기아차 카니발은 경사로나 눈 덮힌 도로를 달리기 힘들지만 코란도 투리스모는 4륜구동 방식이어서 상대적으로 유리하다"고 설명했다. 오르막 경사로에서 후륜으로 달리면 차가 앞으로 전진하지 못했다....
미니, 페이스맨 디자인부터 공개 2013-02-15 16:55:10
성격을 더했다. 후면은 미니 처음으로 수평 디자인을 채택했다. 또한 뒷창문과 창틀의 크롬 스트립, 리어 에이프런으로 넓은 차폭을 강조했다. 리어램프와 노면에 가까워질수록 넓어지는 차체는 전통을 따랐다. r>▶ 토요타, 하이브리드 판매 가파르게 증가 ▶ 현대차, 영업전문가 양성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