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핫한 신인' 키키, 8월 컴백 2025-07-17 15:03:01
마음을 사로잡았다. 다양한 브랜드의 모델로 발탁돼 패션, 뷰티, 금융, 외식업 등 광고계에서도 압도적인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지난 3월부터 6월에 걸쳐 4개월 연속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고,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신인 여자아이돌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아이 두 미'를...
‘평창올림픽 주제가 제작’ 전수경 음악감독, 음악-광고-커머스 아우르는 ‘ATT서울’ 설립 2025-07-16 14:15:14
세 개의 사업 부문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는 광고 크리에이티브 사업부(Attitude)다. 전 감독 특유의 시선과 연출력으로 브랜드 인큐베이팅, 콘텐츠 캠페인 등을 기획-제작하며, 소비자 중심의 미디어 콘텐츠를 만들어낸다. 광고는 단순한 메시지를 넘어 ‘태도’에서 시작된다는 철학이 담겨 있다. 두 번째는 커머스...
CJ ENM, MSCI ESG등급 'AA'로 한 단계 상향 2025-07-16 12:58:52
제고 교육과 조직개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각 사업부문에 맞는 인권영향평가를 매년 시행해 인권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또한 'CJ온큐베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유망한 중소형 헬스앤뷰티 브랜드의 판로 개척, 마케팅, 글로벌 진출을 전방위로 지원하고, 협력사의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지원 등...
K-뷰티 브랜드 닥터엘시아(Dr.Althea), 상반기 매출 1,200억원 돌파 2025-07-16 10:17:51
345 크림은 페이스 모이스처라이저 부문에서 최상위권에 진입했으며, 전체 뷰티 제품을 포함한 종합 카테고리에서도 상위 100위권을 기록했다. 클렌징 밤 제품 역시 메이크업 리무버 부문에서 상위 3위권 내외에 안착하며, 클렌징 시장 내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처럼 닥터엘시아는 제품 하나가 아닌, 브랜드 전체...
고혼진, AI 영상광고 공모전 개최 2025-07-15 13:43:28
각 부문 및 형식별로 1편씩, 최대 6편까지 출품 가능하다. 이와 함께, 중복 수상도 허용된다. 수상작은 8월 29일에 발표되며 선정된 작품은 고혼진 브랜드의 실제 마케팅 및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참가자가 제출한 영상은 접수와 동시에 AI-Kive 플랫폼에 공개되며, 플랫폼 내 추천 수(좋아요)를 통해 대중 평가...
아마존 프라임데이, 한국 화장품 판매 33% 급증 2025-07-14 13:38:57
- 에이피알의 뷰티테크 브랜드 메디큐브, 화장품 부문 판매량 1위 차지 - 한국 마스크팩, 프라임데이 첫날 판매량 19배 증가 - 7월 10일 기준 한국 화장품 수출, 전년 동기 대비 19% 성장, 전월 대비 14% 증가 - 중국(-4%), 홍콩(-9%), 아시아 7개국(-7%) 수출 저조한 반면 미국(11%), 일본(38%), 유럽 5개국(63%) 성장세 -...
그칠 줄 모르는 K콘텐츠 성장, '케이팝 데몬 헌터스'라는 기념비 2025-07-12 17:03:06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지난 6월 20일 공개된 이후 하루 만에 넷플릭스 영화 부문 1위에 올랐고 4일째는 41개국 1위까지 차지하며 돌풍을 이어갔다. OST의 인기도 뜨겁다. 7월 8일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 따르면 애니메이션 속 인기 K팝 걸그룹 헌트릭스가 부른 ‘골든(Golden)’이...
롯데百 인천점에 '런던베이글뮤지엄' 7호 매장 개점 2025-07-11 06:00:01
프리미엄 뷰티관, 지난 4월 키즈 전문관을 차례로 재단장했다. 최형모 롯데백화점 푸드부문장은 "인천점 매장을 연다는 사실이 알려진 이후 SNS(사회관계망서비스)와 커뮤니티를 통해 큰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다"며 "고객이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해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oanoa@yna.co.kr...
에잇세컨즈, 필리핀 마닐라에 1호점 오픈…동남아 거점 확보 나서 2025-07-10 14:22:20
패션부문 브랜드 에잇세컨즈가 필리핀 시장에 진출한다. 이를 발판 삼아 동남아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겠다는 전략이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에잇세컨즈가 필리핀 수도 마닐라에 있는 대형 쇼핑몰 ‘SM 몰 오브 아시아’ 2층에 글로벌 1호점을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에잇세컨즈는 필리핀의 대표 리테일그룹 수옌...
메이투, 연초 이후 200% 상승한 AI 디자인 소프트웨어 기업 [돈 되는 해외기업] 2025-07-09 15:34:25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중국 인기 사진 보정앱 메이투와 셀카앱 뷰티캠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동영상 편집 툴 윙크, AI 디자인 툴 디자인키트를 론칭해 사업 영역을 확장 중이다. 메이투는 여러 자사 플랫폼 통합 2억7000만 명의 MAU를 보유하고 있고 중국에서 사진 보정·셀카 부문 시장점유율은 메이투 54%, 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