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앱 개편한 W컨셉, 스타일 크리에이터 첫 모집…'컨셉터즈' 발족 2024-12-09 09:38:09
개편에 맞춰 이달 말까지 스타일링 숏폼(짧은 영상)을 제작할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W컨셉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활용해 10초 이상의 스타일링 영상을 촬영한 뒤 앱 내 스타일클립에 해시태그 '스타일클립챌린지'와 함께 올리면 된다. 영상이 승인되면 W컨셉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성폭행 재판 공개 요구 佛피해자 FT '영향력 여성 25명' 포함 2024-12-06 19:44:02
여우주연상을 받은 할리우드 배우 에마 스톤 등이 '크리에이터' 부문에 묶여 소개됐다. 셰릴 샌드버그 전 메타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스위프트에 대한 추천사에서 "테일러는 성공의 최고 정점에 오르기 위해 '그 남자'(The Man)가 될 필요는 없음을 입증했다"며 "그녀는 자기 자신으로 존재함으로써...
"OTT서도 1분 숏폼 본다"…티빙, 넷플릭스 추격 신무기 꺼내 2024-12-05 10:14:54
콘텐츠의 하이라이트 영상, 주제·테마별로 여러 작품을 묶는 매시업 영상 등을 주로 제공한다. 티빙 관계자는 “추후 기존 콘텐츠 서사를 요약 및 재구성하는 등 콘텐츠 유형을 다양화할 것”이라고 했다. 티빙은 내년 중 오리지널 숏폼 드라마·예능도 론칭한다는 목표다. 여러 라인업을 구축해 독창적이면서도 다양한...
인스타 장악한 10대들 뭐했길래…"안꾸민 콘텐츠가 대박쳤다" 2024-12-04 16:29:07
밈 형태의 릴스와 Z세대·스포츠 크리에이터들의 활약이 돋보였다고 전했다. 실제로 '티라미수 케익', '괜찮아 딩딩딩딩딩' 등의 밈 릴스도 인스타그램에서 화제가 됐다. 인스타그램은 올해 가장 두드러진 트렌드로 '정제되지 않은 콘텐츠'를 꼽았다. 정다정 인스타그램 홍보 총괄은 간담회에서...
네이버, 70억 들여 '유튜버 대항마' 키운다…숏폼 뛰어든 이유 있네 2024-12-03 20:00:02
짧은 영상'이라는 응답이 53.2%로 1위에 올랐다 유튜브를 통해 짧은 영상만 시청한다고 밝힌 응답자는 16.3%로 지난 조사보다 6.4%포인트 늘었다. 네이버도 이에 맞서 지난해 8월 숏폼 서비스 '클립'을 출시하며 체류시간을 늘리는 데 공을 들이고 있다. 실제로 네이버앱 메인의 일평균 체류시간은 개편 전보다...
국제사이버대학교,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시작 2024-12-02 13:53:06
K-뷰티아트학과, K-엔터테인먼트학과, K-영상크리에이터학과, 한국어교육전공)로 총 5개 학부 19개 학과(전공)다. 70년 전통의 광동학원이 2003년에 설립한 국제사이버대학교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최적화된 교육 환경을 제공하며, 온라인 강의를 통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를...
연구산업 미래발전 모색…국제 연구산업 컨벤션 2024 개최 2024-11-28 14:49:51
과학크리에이터(궤도)의 특별 강연도 열린다. 이은영 과기정통부 연구성과혁신관은 “과학기술 혁신생태계에서 연구자와 협력하는 연구산업의 역할과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국내·외 연구자와 연구산업 기업들이 협력하고 융합해 상생하는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R&D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연구산업 육성에 힘을...
"中 콘텐츠도 OK"…이제 OTT도 묶어판다 2024-11-26 16:21:49
웃도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다. 콘텐츠 플랫폼 업계에 여러 OTT를 한데 묶어 제공하는 ‘번들링 전략’이 대세가 됐다는 시장 분석이 나온다. 月 3억 명 중국 OTT 품었다LG유플러스는 “IPTV인 유플러스티브이와 유플러스모바일티브이에서 빌리빌리 콘텐츠 300여 편을 27일부터 선보인다”고 26일 발표했다. 2009년...
"내년 광고시장 트렌드는 생성AI·숏폼·OTT·리테일미디어" 2024-11-26 08:38:36
영상으로 소비자에게 제품 구매를 유도하는 숏폼 커머스는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등 주요 플랫폼의 성장 축으로 부상하고 있다. 유튜브는 최근 쇼핑 기능을 쇼츠에 적용하면서 숏폼 커머스 시대의 시작을 알렸으며, 커머스의 핵심인 크리에이터를 확보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과 리워드 프로그램을 마련해 경쟁력을...
[서울대학교 기술지주 K-Global SNU 유니콘 스타트업 CEO] 개인 맞춤형 주변기기 커스터마이징 SW을 개발하는 ‘인바이즈’ 2024-11-25 16:08:05
SW는 영상 편집, 디자인, 게이밍 등 다양한 분야의 디지털 크리에이터와 전문가들을 주요 타겟으로 하고 있다. 각 분야에 특화된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가 디지털 작업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컴퓨터 제조사 및 주변기기 제조사를 위해 커스터마이징 소프트웨어를 각자의 제품에 쉽게 통합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