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4배 성장한 숏드라마, 中 플랫폼이 '싹쓸이' 2025-06-16 17:26:13
수익은 7억달러(약 9600억원)를 돌파했다. 전년 동기(1억7800만달러)보다 네 배 가까이 급증했다. 앱이 아니라 웹 결제에서 나오는 매출까지 더하면 분기당 수조원의 직접 결제 수익이 나오는 것으로 추정된다. 글로벌 숏폼 드라마 앱 다운로드 건수는 1분기 3억7000만 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6.2배 급증했다. 산업 성장의...
올해 1∼4월 전기차 배터리 전해액 적재량 48% 성장 2025-06-16 14:10:13
올해 1∼4월 업체별로는 중국 톈츠가 8만3천t을 공급해 1위였고 비야디(BYD)는 6만5천t으로 2위를 기록했다. 특히 캡켐과 스무스웨이는 전년 동기 대비 109.3%, 117.6% 급증한 5만5천t, 2만1천t을 공급하며 각각 3위, 5위를 차지했다. 현재 글로벌 전해액 시장은 중국 기업들이 주도하고 있으며, 올해 1분기 기준 중국...
인재 블랙홀에 소득 1위 됐다…中 저장성의 '세 가지 혁신' [클릭 차이나] 2025-06-15 08:10:01
성 주민 1인당 가처분소득은 6만7013위안으로 전년 대비 5% 증가했다. 도시 주민과 농촌 주민의 1인당 가처분소득은 각각 7만8251위안과 4만2786위안으로 각각 24년 연속, 40년 연속 전국 성 중 1위를 차지했다. 도시와 농촌 간 소득 배율은 1.83으로, 중국에서 도시와 농촌의 소득 격차가 가장 작은 성 중 하나다. 지난해...
"오리온, 2분기 실적 예상치 소폭 밑돌 듯…가성비 강화"-IBK 2025-06-13 08:24:15
각각 7687억원과 126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9%와 4% 증가해 예상치를 소폭 밑돌 것으로 판단한다"며 "지역별 비우호적인 환경을 감안하면 양호한 실적"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국내 법인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3%와 5.5% 증가한 2861억원과 495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라며 "내수 소비 둔화에도 불구하고 미국 수출...
"쏘렌토 없어서 못 팔아요"…아프리카서 난리 난 K-중고차 [르포] 2025-06-12 17:10:57
수출 대수는 46만여대에서 62만여대로 약 35% 늘었다는 점에서 그만큼 비싼 차가 더 많이 팔렸다는 얘기다. 업계에서는 올해 연간 70억달러(약 9조5000억원) 돌파도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올해 1~4월 수출된 중고차는 24억8489만달러(약 3조4000억원)로 전년동기 대비 10억달러(78.8%) 더 늘었다. 완성차 제조사...
중고나라, 5월 여름 가전 거래액 2배 증가 2025-06-12 15:56:45
에어컨, 선풍기, 제습기 등 여름 계절가전의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114%)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지속되는 경기 불황 속에서 보다 적은 비용으로 미리 여름 가전을 구입하려는 실속형 소비자가 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품목별 거래액 증가율을 보면 제습기가 전년 동기 대비 4.3배(332%) 늘어 가장 큰...
"중고라도 일단 사야해"…역대급 폭염 예고에 '불티' 2025-06-12 08:44:29
대비 높은 기온이 예고된 가운데 중고거래 플랫폼에서 여름 가전 거래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고나라는 12일 지난달 에어컨, 선풍기, 제습기 등 여름 계절가전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14% 늘었다고 밝혔다. 지속되는 경기 불황 속 보다 적은 비용으로 미리 여름 가전을 구입하려는 실속형 소비자가 늘고 있다는...
"노트북 사려고 봤더니"…삼성·LG·외산 브랜드까지 '각축' 2025-06-11 08:16:12
온라인 판매가 차지하는 비중은 70%에 육박한다. 노트북 판매 채널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재편됐다는 얘기다. 외산 노트북은 최근 수년간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높은 상품군을 늘리면서 공격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펼쳤다. 업계 관계자는 “HP와 레노버, 에이수스의 한국 매출의 90% 가까이 온라인에서 발생하고...
저가커피 공세 못 버티고…스타벅스, 中서 가격 내린다 2025-06-10 17:44:20
비커피 음료군 강화 전략도 내놨다. ‘오전에는 커피, 오후엔 비커피’라는 새 슬로건을 내걸고 다양한 차 음료 라인업을 확대해 점심 이후 유입 고객을 늘리겠다는 구상이다. 스타벅스는 “이번 조정은 단순한 할인 전쟁이 아니라 소비 시간대 다변화를 위한 전략적 조치”라고 설명했다. 중국 커피 시장은 녹록지 않다....
삼성 'AI 가전 3대장' 상반기 판매 10~40% 급증 2025-06-10 09:51:28
판매를 기록했다. 비스포크 4도어 키친핏 냉장고의 1~5월 누적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상승했다. 같은 기간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의 누적 판매량도 10% 이상 증가했다. 지난 한 달간 판매량은 출시 이후 처음 1만 대를 넘어서기도 했다. AI 에어컨은 사용자 생활 패턴과 환경을 분석해 냉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