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역주행 국산차 3종 2021-08-10 09:10:03
비 3.2%, 전년 동월 대비 30.9% 상승했다. 지난 3월 이후 4개월 연속 3,000대 수준을 유지하며 때 아닌 역주행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이 같은 추세라면 연간 3만대 후반까지도 누적 판매를 기대해 볼 수 있다”며 이렇게 될 경우 4만대를 넘겼던 2011년 출시 첫 해 이후 가장 높은 성적도 기대해 볼 수...
'곰표 열풍' CU vs '남혐 논란' GS25…2분기 실적 희비 엇갈려 2021-08-06 10:36:43
GS리테일은 실적 부진 요인으로 기상 악화와 판촉비를 지목했다. 회사 측은 "강수 등 기상 악화로 기존점 매출이 부진했다. 광고 판촉비와 일부 고정비 증가로 영업익이 39억원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GS25의 기존 점포 매출이 1.5% 감소한 점에 전문가들은 주목했다. 실적 부진 요인에는 상품 구성비 개선이 기대에 못...
“GS리테일, 홈쇼핑 흡수합병 효과로 손익 개선될 것”-대신 2021-08-05 08:01:36
비 과도한 강우일 영향으로 점포 트래픽이 감소하고 2분기의 기존점 성장률이 -1.5%로 부진했던 데다, 광고 판촉비 증가로 영업이익이 6%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슈퍼 부문은 작년 2분기 재난지원금이 사용되면서 성장한 역기저효과로 인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 감소했다. 특히 기존점의 매출 감소폭은 12%에 달했다....
GS리테일 2분기 영업이익 27.7% 감소…편의점 3.9%↓(종합) 2021-08-04 18:04:11
2분기 영업이익 27.7% 감소…편의점 3.9%↓(종합) "기상악화·판촉비 증가 영향"…호텔 적자는 축소 (서울=연합뉴스) 이영섭 기자 = GS리테일[007070]은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428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27.7%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4일 공시했다. 이는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675억원...
더울수록 신나는 롯데칠성 2021-07-29 15:22:13
대비 25.1% 증가했다. ‘CU 곰표 밀맥주’ ‘제주맥주’ 등 수제맥주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덕도 톡톡히 봤다. 날씨까지 도와주는 모양새다. 여름철은 음료 부문 성수기지만 작년 3분기엔 역대급 긴 장마로 음료 부문이 상대적으로 부진했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올해는 사정이 다르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네오크레마' 52주 신고가 경신, 신규 사업 진출에 따른 성장 모멘텀 2021-07-22 09:13:06
(+16.9% YoY), 영업이익 22억원 (+69.2% YoY)으로 추정된다. 주요 고객사 물량 증가 및 해외 수출 확대에 따라 2021년 실적 성장세는 지속될 것으로 보이며 가동률 증가 및 판촉비 절감에 따라 이익률 또한 개선될 것으로 보임. " 라고 분석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외식 프랜차이즈 4곳 '상생협약'…3천500개 가맹점 혜택 2021-07-02 14:00:03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명륜진사갈비 측은 본부와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도록 원육값과 환율이 폭등할 경우 원육 공급가 인상을 협의하기로 합의했다. 역전할머니맥주 측은 읍·면 상권 입점 매장에 매장당 2천300만∼5천만원의 창업비를 지원하고 전사 판촉 마케팅의 가맹점 분담금을 본사가 지원하기로 했다. 비비큐치킨...
무신사·야놀자·마켓컬리···기업&협력업체 '동반성장' 카드 꺼낸 플랫폼 기업들 2021-06-22 14:40:59
대상으로 연간 수시로 100억원 규모의 판촉 행사를 지원 예정이다. 해당 비용은 컬리가 전액 부담하며, 동시에 입점사들이 컬리의 신용도를 활용해 금융기관에서 단기자금을 융통하는 외상 매출채권 담보대출도 140억원 규모로 지원 계획이다. 마켓컬리는 창업 초기부터 지역의 중소상공인 및 농업어업인들과 함께 성장...
거물 블로거 혹평에 SNS 공개 저격했다 쫓겨난 셰프, 열광하는 구독자 성원 힘입어 차린 푸드트럭 '대박' 2021-06-21 09:02:36
방송 신문 등 기존 미디어의 영향력과 파워 블로거와 인플루언서 등 SNS 스타의 파워 가운데 어느 쪽이 더 클까. ②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나 밈노믹스가 광고, 판촉이벤트 등 전통적 마케팅 기법보다 효과적일까. ③ 짧고 강렬했던 첫인상이 사람·사물에 대한 이미지를 형성하는 ‘첫인상 효과’와 처음에는 싫거나...
[표] 대한민국 동행세일 주요 할인·판촉 행사 2021-06-16 11:00:08
[표] 대한민국 동행세일 주요 할인·판촉 행사 ◇ 온라인 기획전 ┌─────────┬────┬──────────────────────┐ │ 업체명 │ 기간 │ 주요 내용 │ ├─────────┼────┼──────────────────────┤ │ 위메프 │6.24~7.1│생활/주방 기획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