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채선당, 건강한 식재료 앞세운 브랜드 차별화로 고객만족 2014-01-23 10:16:07
웰빙 외식브랜드이며 샐러드바는 높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많은 고객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채선당만의 경쟁력으로는 친환경야채와 안정적인 통합물류시스템을 꼽을 수 있다. 양평군 지평면 옥현리에 위치한 1200평 규모의 직영 친환경야채 농장을 포함해 전국 6개 영농조합으로부터 산지 직거래 방식으로...
[201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신한생명, 품질경영 실천을 통한 브랜드 가치 제고 2014-01-23 10:00:00
신한생명은 고객만족, 품질경영을 기반으로 하는 현장중심 경영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보험상품의 최초 판매부터 계약관리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대해 무결점 영업을 추진한다는 것이 품질경영의 핵심이다. 과정중심의 정도영업 문화를 정착하고 이를 통해 고객만족을 향상시켜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는 것이다....
[갑오년 경영키워드] 두산그룹, 제품·기술수준 세계 최고 도약…풍력·수처리 1등 달성 야심 2014-01-23 06:57:32
나간다.’ 두산그룹이 올해 제시한 경영화두다. 이에 따라 제품과 기술 부문에서 ‘근원적인 경쟁력’을 높이는 데 주력하겠다는 방침이다. 박용만 두산그룹 회장은 신년사 등을 통해 “현재 수준의 단순 업그레이드가 아니라 세계 정상 수준의 제품·기술과 두산을 비교해 근본 원인이 기술에 있다면 기술을 확보하고,...
[새 비전으로 위기 뚫는다] 리우크리에이티브, 고객이 원하는 집 구조 버튼 하나로 '척척'…3D로 주거공간 현실화 2014-01-21 06:57:07
것. 예를 들어 집의 평면도를 시스템에 전송하면 3차원(3d)으로 전환시켜 실제와 똑같은 집의 구조를 보여주며 가격, 필요한 마감재 등 고객이 궁금해 하는 모든 것을 그 자리에서 보여준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이 이 시스템을 통해 자신이 생각했던 주거 공간을 현실화해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언제든 만날 수...
'나이키+' 소비자끼리 제품 경험 입소문…브랜드 파워 커졌다 2014-01-17 06:57:10
시계는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을 달아 착용자가 조깅한 구간을 분석해 줍니다. 전체 뛴 거리부터 구간별 평균 속도까지 기록이 되니 운동 성과 측정 기능만 해도 만보계와는 차원이 다릅니다. 게다가 이 기록을 페이스북 같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실시간으로 올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나...
[편의점 시장 빅뱅 下] 신세계·홈플러스, '담배 가게' 탐낸 진짜 속내 2014-01-15 14:06:37
경우 대형 제조사 제품과 동일한 원유를 사용해 품질에 차이가 없지만 마케팅 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에 유통사 pb 제품이 500원 이상 저렴하다"며 "많은 매대에 올려놓고 인지도만 심어준다면 pb 제품의 매출은 자연스럽게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이달 초 경영전략 임원 워크숍 자리에서 "향...
한전KDN, 기술·사업소 중심 조직개편 2014-01-15 10:14:00
하기 위해 정보시스템사업처를 전력IT사업처로, 영업IT사업처를 전력판매IT사업처로 명칭을 변경하고, 차세대전력판매시스템팀을 신설했습니다. 지사 내에서 통신사업팀과 배전사업팀으로 구분해 운영해오던 업무를 통합함으로써 기술 융복합이라는 사업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멀티플레이어 기술인력 양성 및...
매뉴얼 준수…한결같은 품질·서비스 유지 2014-01-13 06:59:19
고객에 대한 서비스가 한결같은 품질을 유지해야 한다고 그는 말한다. 맛의 동일성을 유지하기 위해 손맛이 아니라 레시피에 따른 정확한 조리가 생명이라고 그는 강조한다. 부대찌개에 들어가는 햄 등 주요 식재료에 대해서는 무게까지 정확히 확인하도록 주방을 지도하고 있다. 양 대표가 효율적으로 매장을 운영하는...
한국 증시, "거래 시간 늘고 시간외 변동폭 확대키로" 2014-01-09 13:58:00
마련할 계획이다. 수출용 정보기술(it) 시스템의 가격 및 품질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한국형 증시 이식을 통해 관련 산업의 해외진출 기회 확대에도 힘쓸 예정이다. 파생상품이 취약한 해외 거래소와 조인트벤처(jv)를 통해 파생상품시장의 해외 진출도 모색한다. 글로벌 제휴도 강화한다. 미국, 유럽 등 해외 선진시장과...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입퇴원 원스톱 해결…환자 중심 의료서비스 2014-01-09 06:59:28
의료를 끊임없이 실천해 고각감동경영대상을 받았다. 서울성모병원은 ‘2013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종합병원 부문뿐만 아니라 전체 294개 조사 대상 기업 중 1위로 선정됐다. 또 미국 최대 병원인증 승인 기관인 국제의료기관평가위원회(jci)에서 98% 충족률의 우수한 성적으로 재인증을 받았다. 최근에는 아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