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 '지역 검색', 테마별 '코스추천' 정보 제공 2015-10-05 11:08:06
김상헌)는 모바일서 여행 가이드북 형태의 '지역 검색' 오픈 이후, 지역성 키워드에 대한 사용자들의 검색량, 클릭률 등 이용률이 급증하고 있어, 여행과 관련해 검색 빈도가 높은 '코스 추천' 정보까지 자동으로 추출해 검색 결과로 제공하는 새로워진 '지역 검색'을 선보인다고 밝혔다.네이버는 지난...
`추억의 싸이월드`, 네이버 블로그 잡기 나선다 2015-09-22 06:56:12
빈도가 거의 없던 기존 서비스를 대거 정리하고 개인적 공간이라는 고유의 감성을 살리면서 모바일 최적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수백만 이용자의 추억과 `흑역사`(부끄러운 과거)가 공존하는 싸이월드가 과거의 영광을 되찾을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 이용자와 웃고 울었던 16년 역사 싸이월드는 1999년 이동형씨가...
저축은행 금리 공시, 은행 수준으로 끌어올린다 2015-09-13 12:01:02
공시빈도 직전 3개월→1개월로 줄여 적시성 제고은행 마이너스 대출도 신용등급별 비교공시 저축은행의 금리 비교공시 시스템이 은행 수준으로 강화되고 은행의 마이너스 대출도 금리 비교공시 대상에 포함된다. 금융감독원은 이런 내용을 담은 대출금리 비교공시 강화 계획을 13일 발표했다. 금감원은...
중고차 매물 검색, 이젠 모바일이 '대세' 2015-09-04 14:39:52
간 홈페이지에 등록된 매물의 검색 방식을 조사한 결과 모바일이 웹보다 1.8배 많았다. 이번 조사는 등록 매물의 모바일과 웹 클릭수를 집계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50대를 제외한 전 연령대에서 모바일 사용 빈도가 일반 pc 이용을 넘어섰다. 을 가장 적극적으로 검색하는 연령대로 조사됐다. 모바일과 웹 모두 가장 높은...
'용팔이'와 '별그대' 속 그곳, 송도·청라 대학캠퍼스 각광 2015-08-27 09:24:17
적극적이다. 엔딩크레딧이 올라가기 무섭게 스마트폰으로 검색한다. 금세 포털 연관검색어로 뜨는 ‘드라마 속 그곳’을 직접 찾아간다. 보고 겪고 느낀 바를 블로그나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올리는 것이 다음 단계다. 극중 장면과 현실에서의 체험을 오버랩해 공유하는 이같은 ‘바이럴 마케팅’은...
7월 여름 휴가 최대 검색어는`제주도` 2015-08-12 08:42:08
남해, 속초 순으로 검색 빈도가 높게 나타났다. 전통적인 여름 인기 휴가지는 강원도 동해안 지역이었으나 최근의 검색어 동향을 보면 강원도에서 전라남도와 경상남도 등 남해안 지역으로 선호하는 휴가지가 변동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흥미롭다. 해외여행지 가운데서는 오키나와, 보라카이, 대마도, 오사카, 다낭 등...
"스마트폰 부작용? 앱으로 사용시간 줄이세요" 2015-07-29 09:49:05
꼽았다. 단순 메시지 전송 외에도 사진 촬영, 정보 검색 필요성 등도 스마트폰 사용 빈도를 줄이기 어려운 요인으로 지적됐다. 이들은 이런 문제들을 고려해 스마트폰 사용을 공동으로 절제할 수 있는 그룹중재 앱인 락앤롤을 개발했다. 락앤롤 앱은 ▲ 공동화면 잠금 및 알림 무음 기능 ▲ 잠깐 사용하기 기...
포털 금융정보 검색하면 소비자보호 콘텐츠 먼저 뜬다 2015-07-26 12:00:54
소비자보호 콘텐츠를 제공하고, 각종 금융 정보 검색 때 이 콘텐츠가 먼저 조회되도록 할 예정이다. 일례로 '대학생 대출'을 검색하면 대부업체 광고 결과물이 쏟아지는데, 이보다위쪽에 '대출시 유의사항'이 표출되게 하겠다는 것이다. 금감원은 유의사항에서 고금리 대출의 위험성을 알리고 연...
소비자 눈높이 맞춘 금융정보 확대‥취약층 자문 활성화 2015-07-26 12:00:01
검색어 입력시 우선 조회됟도록 검색기능을 강화해 나갈 예정입니다. 조성래 금감원 소비자보호 총괄 국장은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해 세부 과제별 실행계획을 조속히 마련해 올해 안에 완료를 목표로 추진중”이라며 “시스템 구축이 필요한 금융상품 통합 비교공시시스템과 경영통계 제공 화면 구축 등은 연내 완료해...
온게임넷이 OGN으로 제2의 도전을 시작한다! 2015-07-24 18:02:07
구글, 레딧 등에서의 ogn과 온게임넷의 영문 검색 빈도가 9:1 비율로 ogn이 우세한 점과 국내에서 활동 중인 외국 국적의 선수, 캐스터 등의 설문 조사 결과를 들며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ogn으로서의 변화가 필요하다 ?점을 설명했다.또한 해외 이용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컨텐츠 제작을 위해 현지 제작진을...